학습부진아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4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학습 부진아의 개념
2. 학습 부진아의 특성
① 지적 특성
② 신체적 특성
③ 사회성 및 정서적 특성
④ 성격적 특성
3. 학습 부진아를 위한 수업전략
1) 적응적 수업전략(accommodation teaching strategies)
2) 교정적 수업전략(remedial teaching strategies)
3) 임상적 수업전략
4. 교사역할의 중요성
- 본문내용
-
교육적인 모든 행위는 교사의 인간관에 달려있다. 교사가 추구하는 목표, 교사의 노력, 교사의 판단 그리고 교사가 시도하는 갖가지 실험들은 인간의 본질이나 가능성에 대한 교사의 신념에 의하여 결정된다. 학생들이 해낼 수 있을 거라 믿는 교사는 그것을 학생들에게 가르치기 위해 노력한다. 때문에 학생의 능력을 향상시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 믿음이 중요할 것이다.
2000년부터 연차적으로 적용되고 있는 제7차 교육과정에서는 수준별 교육과정을 도입하였다. 수준별 교육과정이란 교과별로 수준을 달리하여 학생이 개개인의 학습능력에 맞춰 학습할 수 있도록 한 개별화 교수-학습 형태의 일종이다. 따라서 7차 교육과정이 바르고 성공적으로만 수행된다면 학습부진아들이 자신의 능력에 따라 교육을 받을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되었다고 볼 수 있다. 현재 교육현장에서 실시하는 학습부진아 지도방법은 방과후에 따로 남아서 지도하는 것이 주를 이루고 있다.
그러면 학습 부진아는 어떠한 특징이 있는 지부터 알아보자.
1. 학습 부진아의 개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허윤정)현대 한국사회 (중간시험)(강의안.핵심정리.★기출문제
- [언어학] 길찾기 영어 수업 지도안(영문)
- [교육학] 초등학교 영어 교육 지도안-길안내 표현
- 벡과 로저스의 성격이론에 대하여 비교 설명하시오
- 지역사회복지론_지역사회복지의 주요이론별 특징을 간략히 정리하고 각 이론이 지역사회복지실천에 미치는 시사점에 대해 각 이론별로 자신의 생각을 설명해보시오
- 홀랜드 진로 코드 분류표
- [유아교육] 빛과 그림자 활동 교육계획안
- 놀이지도_영유아기에는 발달과 함께 놀이 모습도 발달하게 됩니다 영아기와 유아기의 놀이 특징을 비교하고, 영아 또는 유아의 놀이활동을 제시하여 교사로서의 놀이 운영방안을 제시해보시오
- 자기 자신 혹은 주변 사람들 중 한 사람을 대상으로 과제중심모델에 입각하여 개입을 한다고 가정하고,(1) 해당 사례(가명이나 이니셜 사용)의 표적문제에 대해 사정한 내용을 제시한 후(2) 계약서에 포함되어야 할 내용에 기초하여 계약서를 작성하라
- 원격교육 특성, 장점과 단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