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동산학개론] 부동산광고의 내용과 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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하고 싶은 말
부동산광고의 내용과 방법에 대해서 설명하고 있는 글입니다.
목차
1. 신문광고
2. 다이렉트 메일(D. M)광고
3. 출판물 광고
4. 교통광고
5. 라디오 · TV광고
6. 노벨티 광고(novelty ad.)
본문내용
광고메시지나 광고물은 광고매체를 통해 전달된다. 광고매체(advertising media)란 기호화된 광고메시지 내지 광고목적을 전달받음으로써 어떠한 영향을 받게 되리라고 기대되는 개인이나 집단에게 발신 내지 전달하는 매개물(vehicle), 운반물(carrier) 또는 수단(means)이다. 이것은 커뮤니케이션 경로를 형성한다. 따라서, 이는 기호를 신호로 전환하여 전달함으로써 메시지와 고객을 연결시키는 기능을 수행하는 것이다. 우리나라에서 부동산광고에 이용되는 매체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1. 신문광고
부동산광고에서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는 매체는 역시 신문이다. 우리나라의 현황은 상가 ․ 목욕탕 ․여관 등의 수익성부동산(income property)의 경우와 목장 ․ 임야 ․ 농장 ․ 별장대지 등의 투자성부동산의 거래에 광고가 많이 이용되고 있고, 크고 작은 주택공급업자의 분양주택 ․ 아파트광고나 토지개발공사, 성업공사 등의 공기업들이 행하는 택지분양이나 부동산 매각공고시에 광고가 많이 이용되고 있다.

2. 다이렉트 메일(D. M)광고
다이렉트 메일(direct mail)이란 우송에 의한 직접광고를 말한다. 부동산업을 개업할 때 우선 친구, 아는 사람, 교제하고 있는 모든 사람에게 신규개업을 알리는 수단으로 중요한 역할을 한다.
다이렉트 메일은 조그만 엽서로부터 큰 팜플렛에 이르기까지 모든 광고를 이용할 수 있으며, 업자가 희망하는 대상만을 선별하여 광고(選別廣告)할 수 있고, 불특정 다수인에게 광고하는 것과는 달리 특정개인을 대상으로 광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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