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다국적기업 스타벅스(STARBUCKS)의 감성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3 / 2019.12.24
  • 4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5P 분석
6. 감성마케팅
7. 시 사 점
본문내용
스타벅스의 최고의 무기는 커피 맛에 있다고 할 수 있다. 커피를 좋아하는 사람들은 커피 특유의 강한 맛과 진한 향기를 즐긴다. 또한, 스타벅스에서 느끼는 커피 맛은 어느 지점에서나 같다. 엄격한 매뉴얼에 따라 커피를 만들기 때문에 전 세계 어느 매장에서나 특정 메뉴의 고유한 맛을 즐길 수 있다.
매장에 준비된 컨티먼트바에는 설탕, 시럽, 파우더, 머쉬멜 로우 등 여러 종류의 부 재료를 구비해놓고, 고객들에게 자신의 입맛에 맞도록 커피 맛을 조절할 수 있도록 해준다.

스타벅스에서 판매하는 커피의 종류만 해도 30여 가지가 넘는다. 각 음료마다 서로 다른 맛과 독특한 향을 지니고 있어, 소비자들은 자신의 취향에 맞는 커피를 개별적으로 주문할 수 있는 것이다. 커피의 종류가 이처럼 다양하다 보니 그냥 블랙으로 마시는 것보다는 적당한 비율의 설탕과 크림을 넣어 마시면 커피 맛이 훨씬 살아난다는 사람도 있다.

스타벅스는 개점 시간이 상당히 빠른 편이다. 보통 8시 이전에 문을 열고 심지어는 6시 30분에 문을 여는 지점도 있다. 바쁜 직장인들이 출근을 하면서 잠시 들러 커피를 사 들고 가거나 커피와 함께 샌드위치나 베이글 등으로 간단하게 아침을 해결할 수 있도록 배려하고 있는 것이다.
현대 한국사회의 젊은이들에게는 음료를 들고 다니면서 먹는 것이 흉으로 느껴지지 않는다. 바로 스타벅스가 그러한 테이크아웃(take-out) 문화를 한국에 정착시킨 주인공인 것이다. 깔끔하고 안전한 테이크아웃(take-out)용 포장에 담아진 스타벅스의 커피는 오히려 멋스러운 코디로 느껴지기도 한다.
참고문헌
www.istarbucks.co.kr
www.lgeri.com
www.seri.org
www.nso.go.kr
dart.fss.or.kr
www.nocutnews.co.kr
www.mk.co.kr
www.hankyung.com
www.joins.com
커피 한 잔의 성공신화 스타벅스의 감성마케팅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아주 특별한 성공신화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스타벅스 100호 점의 숨겨진 비밀 - 맹명관, 비전코리아, 2005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 김영한, 넥서스, 2003
스타벅스, 커피 한잔에 담긴 성공 신화 - 하워드 슐츠, 김영사, 2002
체험마케팅 - 번트 H. 슈미트, 세종서적, 2002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신제품마케팅] 스타벅스의 마케팅전략
  • 마케팅적 측면에서 본 명품이 된 구체적인 이유3. 이미지 관리를 위한 기업의 구체적인 노력4. 새로운 경쟁브랜드에 대한 대응5. 차별화 방안 등에 대한 조사 및 평가Ⅲ. 설문조사 1. 설문조사 2. 설문조사 결과 분석Ⅳ. 우리가 기획한 마케팅 전략1. 제품의 개발2. membership card 발급3. 빠른 서비스 제공4. 지점 홍보5. 음악 서비스 제공Ⅴ. 이번 프로젝트를 진행하면서 느낀점 Ⅰ. 스타벅스(starbucks)를 선정한 이유빠른 정보화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 글로벌 유통전략(국제마케팅) 성공사례(롯데,스타벅스,유니클로,이랜드)분석과 실패사례(마텔,월마트,베스트바이컴퍼니,까르푸) 분석및 시사점분석
  • 스타벅스(STARBUCKS)’(1) 기업소개①Starbucks는?미국에서 시작한 커피전문점으로 현재는 전 세계적으로 커피전문점의 1위가 될 정도로 널리 알려져 있다. 스타벅스는 단순한 커피 전문점이 아닌 집이나 직장에 대한 관심을 잊고 쉬면서 이야기 할 수 있는 편안한 제3의 장소를 제공한다는 신념으로 커피문화를 만드는 데 목표를 두고 있다.이름의 유래는 허먼 멜빌의 소설 모비딕에서 나오는 일등 항해사 ‘스타벅’에서 따온 말로 항해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해외진출 사례
  • 스타벅스 해외 진출 사례2조Ⅰ. 서 론 - 기업소개- 기업연혁- 스타벅스 커피전문점의 탄생배경- 하워드 슐츠에 관해Ⅱ. 본 론Ⅱ-1. 미국의 스타벅스 -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 - 스타벅스의 해외진출배경 - 스타벅스의 해외진입방법 - 스타벅스의 다국적 기업화분석Ⅱ-2.한국의 스타벅스 - 한국시장 진입과정- 한국 스타벅스의 매출현황- 한국의 SWOT분석감성마케팅 (5P)현지화전략- 한국 스타벅스의 경쟁사Ⅲ. 결 론1.스타벅스의 문제점2.스

  • [경영학] 커피브랜드 스타벅스(Starbucks) 의 전략적 관리
  • starbucks)’의 소개스타벅스의 출발브랜드네이밍심벌(symbol)스타벅스의 현재스타벅스의 전략적 경영감성 마케팅매체 광고 대신 문화적 프로모션에 참여사회적 책임, 환경 보호 문제 중시조직원의 충성도 향상한 블록 건너 또 보이는 스타벅스 간판스타벅스만의 개성전략위기의 스타벅스경쟁사와의 팽창된 커피시장 경쟁우유 등 원자재값이 급등 경기침체를 통한 커피수요 폭락 가능성제기반미 감정으로부터 생기는 미국기업에 대한 부정적

  • 스타벅스의 성공과 리더십
  • 스타벅스 공식 홈페이지, http://www.starbucks.com-스타벅스 코리아 공식 홈페이지, http://www.istarbucks.co.kr-Fortune지 공식 홈페이지, http://www.fortune.com -커피 이야기, http://www.nespresso.co.kr/space-down4.html-외식경제신문, http://www.foodbank.co.kr -네이버 지식인, http://kin.naver.com/-네이버 블로그, http://blog.naver.com-네이버 뉴스, http://news.naver.com/-하워드 슐츠 지음,(스타벅스, 커피 한 잔에 담긴 성공신화) 김영사, 1999-김영한, 임희정, (스타벅스 감성 마케팅) 넥서스 북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