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현대자동차의 고급화 마케팅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3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경쟁사분석
4. SWOT 분석
5. STP 분석
6. 마케팅전략
7. 성과 및 향후 전략
본문내용
1967년 12월에 설립
지속적인 글로벌 경영체제 구축과 품질 향상 노력
2년 연속 100대 브랜드에 선정
글로벌 자동차 메이커

미국에 이어 대형차판매 증가율 2위
대형차 이익률이 일반차 보다 20%정도 높음 (대형차 고급 세단 이익률 30%)

에쿠스
- 40~60대
- 사회지도층인사
- 사회적 위치, 체면 중시
- 승차감, 안정감
- 소음방지 중요시

제네시스
- 30~40대
- 전문직,자영업
- 라이프스타일을 자동차에 반영

소비자들이 자동차를 구입할 때 가질 수 있는 의문사항에 대해 충분히 설명해 줄 수 있도록 전문화된 딜러 육성
새로운 고급차가 포지셔닝 하고자 하는 이미지와 비슷한 이미지를 가진 명품사와 제휴하여 프로모션
새로운 고급차 구매 고객들이 모일 수 있는 커뮤니티를 형성하고 각종 할인 등의 멤버십 서비스를 제공
참고문헌
www.hyundai-motor.com
www.kama.or.kr
www.kaida.co.kr
www.moneytoday.co.kr
www.khan.co.kr
www.hankyung.com
www.segye.com
www.donga.com
현대자동차의 힘 - 진희정, 명성출판사, 2006
세계가 주목하는 현대자동차 왜 강한가 - 장박원, 채움, 2005
현대자동차 글로벌리더십 - 디지털내일, 휴먼앤북스, 2005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

  • [국제경영]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
  • -현대자동차 북미시장 진출-목차제1장 현대자동차 소개1. 현대자동차 기업이념 및 연혁2. 현대 자동차의 브랜드 이미지3. 고급차 시장으로의 진출 - 고급화 배경4. Flagship 제네시스 출시 - 제네시스에 대한 소개제 2장 제네시스 프리미엄 마케팅1. 미국 시장과 소비자 특성2. 제네시스 SWOT 분석3. 제네시스 4P 분석4. STP 전략은 적절했는가?제3장 제네시스 마케팅 성과 1. 제네시스 성능2. 미국에서의 판매 현황3. 현대자동차 어슈어런스 프로그램4.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전략(3) 아웃백의 성공요인 분석(4) 아웃백의 마케팅 믹스(7PS)(5) 아웃백의 향후 마케팅 전략11. 패밀리 레스토랑 T.G.I Fraidays1) 경쟁사 분석(1) 공통점(2) 경쟁 레스토랑의 특징2) 소비자 환경3) 내부 분석(1) 맛, 분위기(2) 차별 화된 서비스(3) 업계 최고의 시장 점유율4) STP 전략 분석(1) 시장 세분화(Segmentation)(2) 목표대상 설정(Targeting)(3) Positioning5) 마케팅 믹스(1) Product(2) Price(3) Promotion(4) Place1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1) 엔젤 마케팅2) 베니건

  • 현대자동차 글로벌 브랜드가 되기 위한 마케팅 전략
  • 현대자동차는 87년 노조가 생긴 이후 20년 동안의 파업일수가 약 1년에 달하고 있다. 이러한 경직된 노사 관계는 생산성 위기를 유발하며, 내부적 원가 절감을 어렵게 하는 요인으로 작용하고 있다. 또한 도요타는 카롤라, 캠리와 같은 중소형 베스트셀러를 가지고 있는 동시에 렉서스라는 세계 일류 수준의 고급 브랜드도 가지고 있다. 고급화 전략에 나서고 있는 현대자동차로서는 이러한 도요타가 가장 이상적인 롤모델이 될 수 있을 것이다. 다른 측

  • [마케팅] 현대 자동차의 미국 시장 공략에 따른 마케팅 전략
  • 마케팅 현황1) 현대차, 「EF 쏘나타」로 중국 한류 열풍 주도현대자동차는 ‘제 2005 상하이 모터쇼(Auto Shanghai 2005)를 통해서 중국시장에 신형「EF 쏘나타」를 첫선을 보였다. 「EF 쏘나타」는 세계 최고 수준의 제품 경쟁력을 바탕으로 쏘나타 20년 전통과 명성을 이어갈 현대차의 야심작으로 중국시장에 처음으로 공개되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특히 현대자동차는 최근 중국에서 빠른 성장은 그동안 중국고객의 기호에 맞춘 철저한 현지화 전략과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