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ZARA(자라)의 물류시스템과 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3 / 2019.12.24
  • 2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ZARA 소개
2. ZARA 물류시스템
3. ZARA 전략분석
4. ZARA 성공요인
5. 최종 결론
본문내용
Inditex사의 가장 인기 높은 브랜드
Fast Fashion의 대표주자
Ready to Wear Collection의 유행을 빠르게 Catch
Design Mind – 한번 출고된 상품은 인기와 상관없이 출고되지 않는다
여성복, 남성복, 키즈, 코스메틱, 홈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
현재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 등 66개국 400여 개 도시에 진출

Outsourcing
: 터키, 북아프리카, 멕시코, 동유럽 등
완제품이 스페인 물류센터로 집결
바코드가 찍혀 컨베이어에서 분류
항공운송을 통한 전세계 매장 빠른 배송

개별 라인에는 Creative Team을 두어 최신 유행의 스타일을 제안
200명이 넘는 디자이너들은 고객의 취향, 요구사항,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 연구
국경을 넘는 패션과 취향에 집중하는 것이 표준화에 대한 자라의 전략적 성향이라 판단

ZARA의 특별한 창고 개념
창고는 상품을 저장하는 곳이라기 보다는 상품을 이동시키기 위한 장소
엄청난 물량의 옷들은 이곳에 단 몇 시간 동안만 보관되며
어떤 것도 3일 이상 물류센터에 보관되지 않음
참고문헌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donga.com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자료이네요 잘 씁니다.
  • yey***
    (2009.10.29 18:17:31)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글로벌 SPA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 전략 사례분석
  • 유니클로(Uniqlo)와 자라(Zara)의전략 사례분석 보고서목 차1. 패션의류업의 특징1) SPA 소개2) 유니클로와 자라 기업소개2. 유니클로와 자라 전략분석1) 유니클로의 주요전략2) 자라의 주요전략3) 비교 & 분석3. 유니클로와 자라의 한국시장 진출전략1) 유니클로의 한국시장 진출전략2) 자라의 한국시장 진출전략3) 비교 & 분석4. 토의 질문 & 해결방안 도출1. 패션의류업의 특징1) SPA 소개(1) SPA의 개념 및 발생배경SPA(Specialty store retailer of private label Ap

  • 유니클로 vs ZARA 기업비교분석과 자라,유니클로 경영 성공전략 비교분석 PPT레포트
  • 자라 vs 유니클로성공전략 비교분석CONTENTS1. ZARA 자라 브랜드현황2. 자라 브랜드 특징3. 자라의 성공전략 1) Fashion on Demand 생산 시스템2) 빅 데이터 분석에 근거한 물류 시스템 3) 다 품목 소량생산 방식4) 무 광고주의, 매장 활용5) SNS 활용전략4. 유니클로 브랜드현황5. 유니클로 성공전략1) 소 품종 대량생산2) 박리다매식의 판매3) 재고전략4) 로고는 숨긴다 5) 차별화 전략6. 유니클로의 위기7. 자라와 유니클로의 차이점ZARA 자라 브

  • [국제무역] 자라 ZARA의 글로벌전략을 통해 본 INDITEX의 핵심역량
  • 물류 시스템을 구축해 저비용 운영체제를 추구합니다. 이를 통해 재고 수준의 최소화 역시 추구합니다.제 3 장 INDITEX 그룹 소개 및 전략 분석제1절INDITEX 그룹 소개1. INDITEX의 CEOAmancio Ortega(아만시오 오르테가)가난한 철도공의 아들로 태어나서 중학교 졸업장밖에 없었던 스페인 청년은 69세의 노인이 되자, 스페인 최대의 유통생산채널인 자라(Zara)를 창업하고, 회장으로 부와 명예를 얻게 되었다.1950년, 14살이었던 아만시오 오르테가 회장은 의류

  • 유니클로 VS 자라(ZARA) 한국진출위한 마케팅전략 비교분석(매장인터뷰자료포함)
  • 자라는 다품종 소량생산 전략을 취하고 있는 차이점이나 기타 마케팅 전략부분에서 각기 다른 전략을 내세우고 있다.자라(ZARA)는 스페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서 세계 최대 규모의 종합 패션의류 기업인 인디텍스의 대표 브랜드로 Vertical Intergration(수직 계열화), 고객 정보 수집을 위한 IT시스템, 패션의 재창조 등의 핵심역량을 가지고 있다.유니클로(UNIQLO)는 일본에 본거지를 둔 의류 브랜드로 강력한 제조기술과 파워 아이템 전략, 숍마스터

  • 자라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
  • 전략2.5 Environmental Policy (환경정책)3. ZARA 핵심역량 분석3.1 Vertical Integration - 수직 계열화3.2 패션의 재창조 능력3.3 Quick Response System – 신속 반응 시스템3.4 매장 자체가 핵심 마케팅 수단3.5 시장기반 마케팅 전략3.6 짧은 컬렉션 준비 기간3.7 가격대비 고품격 퀄리티3.8 소량 생산 원칙과 무재고 정책3.9 본사에 의한 생산과 물류관리로 비용절감3.10 Value Chain제2장 ZARA의 국제경영 전략방안제1절 국제경영을 위한 구체적 전략방안1. 국제경쟁전략1.1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