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ZARA(자라)의 물류시스템과 전략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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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8.10.13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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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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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ZARA 소개
2. ZARA 물류시스템
3. ZARA 전략분석
4. ZARA 성공요인
5.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Inditex사의 가장 인기 높은 브랜드
Fast Fashion의 대표주자
Ready to Wear Collection의 유행을 빠르게 Catch
Design Mind – 한번 출고된 상품은 인기와 상관없이 출고되지 않는다
여성복, 남성복, 키즈, 코스메틱, 홈 제품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라인업
현재 유럽 아메리카 아시아 아프리카 등 66개국 400여 개 도시에 진출
Outsourcing
: 터키, 북아프리카, 멕시코, 동유럽 등
완제품이 스페인 물류센터로 집결
바코드가 찍혀 컨베이어에서 분류
항공운송을 통한 전세계 매장 빠른 배송
개별 라인에는 Creative Team을 두어 최신 유행의 스타일을 제안
200명이 넘는 디자이너들은 고객의 취향, 요구사항, 고객이 선호하는 제품 연구
국경을 넘는 패션과 취향에 집중하는 것이 표준화에 대한 자라의 전략적 성향이라 판단
ZARA의 특별한 창고 개념
창고는 상품을 저장하는 곳이라기 보다는 상품을 이동시키기 위한 장소
엄청난 물량의 옷들은 이곳에 단 몇 시간 동안만 보관되며
어떤 것도 3일 이상 물류센터에 보관되지 않음
- 참고문헌
-
www.zara.com
www.fashionchannel.co.kr
www.fashionbiz.co.kr
www.kaia.or.kr
www.samsungdesign.net
www.donga.com
www.mk.co.kr
www.asiaeconomy.co.kr
www.hankyung.com
Brand Equity 향상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SPA브랜드와 일반 캐주얼의류브랜드의 비교를 중심으로 - 김근애, 경희대 경영대학원, 2004
SPA형 전문점 소비자의 쇼핑성향과 점포속성중요도에 관한 연구 - 정준원, 한양대 대학원, 2002
국내 브랜드의 SPA 전략 연구 - 이지현, 홍익대 산업미술대학원, 2001
자료평가
- 좋은자료이네요 잘 씁니다.
- yey***
(2009.10.29 18:17: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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