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 코리아(SONY KOREA)의 국내시장진출과 새로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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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국내진출과정
5. 국내진출전략
6. 소니 코리아의 위기
7. 새로운 전략방안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SOUND’ ‘SONIC’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sonny’가 합쳐져 만들어진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 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역동적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을 한다’는 소니의 창업정신을 이어받아 한국시장에서 국내의 기술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소개, 판매하고 있음.
Sony Korea 는 판매 채널, A/S에서 해결책을 모색
생산회사가 아닌, 모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단순히 수령하여 판매
특성: Sony Korea 는 생산회사가 아닌 마케팅 회사
그러므로, 제품 속성 자체에 변화를 주어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없음

광고 부족 : TV광고 부족과 신문, 잡지 등에도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들 인식 변환 기회가 없음
접근성 부족
삼성이나 LG같은 경우 소비자들이 쉽게 보고,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애호도가 높고 포지셔닝이 SONY보다 잘 이루어지고 있다.
A/S 센터 부족
배터리 폭발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
참고문헌
www.sony.co.kr
www.lgeri.com
www.Dreamersclub.co.kr
www.korchambiz.net
www.tnsglobal.co.kr
www.tnsmk.co.kr
www.chosun.com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The Strategy Paradox - Raynor, Michael, Bantam Dell Pub Group, 2007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 제일기획 리포트. 2004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 삼성경제연구소, 2003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 잡힌 이유는 - 김동호, 창작시대,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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