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소니 코리아(SONY KOREA)의 국내시장진출과 새로운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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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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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국내진출과정
5. 국내진출전략
6. 소니 코리아의 위기
7. 새로운 전략방안
8. 최종 결론
- 본문내용
-
‘SOUND’ ‘SONIC’의 기원인 라틴어 ‘sonus’와 ‘little son’이라는 의미를 지닌‘sonny’가 합쳐져 만들어진 <끊임없는 창조를 위해 힘과 열정을 지닌 젊은 소 그룹의 사람들>이라는 역동적 의미를 포함한 브랜드이다.
‘다른 사람이 하지 않는 일을 한다’는 소니의 창업정신을 이어받아 한국시장에서 국내의 기술수준을 향상시킬 수 있는 제품을 소개, 판매하고 있음.
Sony Korea 는 판매 채널, A/S에서 해결책을 모색
생산회사가 아닌, 모기업이 생산한 제품을 단순히 수령하여 판매
특성: Sony Korea 는 생산회사가 아닌 마케팅 회사
그러므로, 제품 속성 자체에 변화를 주어 경쟁력을 확보 할 수 없음
광고 부족 : TV광고 부족과 신문, 잡지 등에도 홍보 부족으로 소비자들 인식 변환 기회가 없음
접근성 부족
삼성이나 LG같은 경우 소비자들이 쉽게 보고, 접할 수 있기 때문에 상품에 대한 애호도가 높고 포지셔닝이 SONY보다 잘 이루어지고 있다.
A/S 센터 부족
배터리 폭발로 인한 브랜드 이미지 실추
- 참고문헌
-
www.sony.co.kr
www.lgeri.com
www.Dreamersclub.co.kr
www.korchambiz.net
www.tnsglobal.co.kr
www.tnsmk.co.kr
www.chosun.com
www.etnews.co.kr
www.hankyung.com
www.mk.co.kr
The Strategy Paradox - Raynor, Michael, Bantam Dell Pub Group, 2007
소니, 할리우드를 폭격하다 - 오가 노리오, 안소현 역, 루비박스, 2004
해외 브랜드 사례연구 : 소니와 미쯔비시 - 제일기획 리포트. 2004
기술과 감성의 융합시대 - 삼성경제연구소, 2003
일본 소니가 한국 삼성에 따라 잡힌 이유는 - 김동호, 창작시대, 20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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