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맥도날드의 해외진출전략과 성공요인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3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3(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2. 환경 분석
3. SWOT 분석
4. STP 분석
5. 4P 분석
6. 해외진출전략
7. 성공요인분석
8. 최종 결론
본문내용
QSC&V

품질(Quality), 서비스(Service), 청결(Cleanliness), 가치(Value)
QSV&V라는 맥도날드의 독특한 기업정신은
최고의 품질과 서비스를 가장 실속있는 가격에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삼고 있으며, 이는 이후
생겨난 다른 패스트 푸드 업체들의 모델이 되고
있다.
그러나 이 정신이 아직까지 맥도날드를 다른
곳과 구분 짓는 가장 큰 이유는 바로 맥도날드의
실천력 때문이다.

환경 분석

시장특성
맥도널드는 현재 지나친 가격 할인과 과다 출점 경쟁등에 기인해서 시장 수명주기가 성숙기에 속해 있다.
시장 성장율이 둔화되고 경쟁이 치열한 상황
혁신에 의한 수명연상
새로운 제품개발과 마케팅 등으로 제2의 성장기도약

SWOT 분석

Strength

- 친절하고 신속한 서비스의 공급
- 메뉴의 표준화, 매뉴얼화
- 브랜드 파워와 탄탄한 자본력
- 탄력적 현지화 전략
웰빙, 저 칼로리 다이어트 상품의 강화
참고문헌
www.mcdonalds.co.kr
www.msrkorea.co.kr
www.foodbank.co.kr
www.yonhapnews.co.kr
www.fnnews.com
www.hankyung.com
www.mk.co.kr
‘맥도날드’ 불황 모르는 세계 최대 패스트푸드업체 - 라이터스 편집부, 2006
맥도날드 그리고 맥도날드화 - 조지 리처, 김종덕 역, 시유시, 2003
맥도날드 이야기 - 레이 크록, 이현정 역, 문진출판사. 2003
외식업 마케팅 - 신봉규, 황재선, 박재호, 함동철, 학문사, 2001
마케팅 관리론 - Philip Kotler, 윤훈현 역, 석정 출판사, 2000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dsgdasggadsga
  • kjy4***
    (2014.05.14 21:43:34)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정말 잘 정리되어 있는 자료 같습니다.
  • saeha1***
    (2012.05.19 17:02:25)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이런 허접한 자료에 1500월씩이나 꼴아박다니
  • orib***
    (2008.10.27 20:47:49)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맥도날드 기업분석 및 재무분석
  • 맥도날드의 성공과 확산(1) 독특한 기업 운영 방식(2) 사회적 요인4. 과거 5년간 financial profile(1) 대차대조표(2) 손익계산서(3) 현금흐름표5. 산업구조 분석(1) 주요 경쟁자(2) 주요 고객6. 맥도날드의 경영철학과 글로벌시대 경영전략(1) 맥도날드의 경영철학(2) 해외 진출을 위한 경영 전략(3) 맥도날드의 국내 진출 현황과 전략7. 기업의 중시 가치 및 정신 (1) 맥도날드의 중시 가치 (QSC&V)(2) 맥도날드의 정신8. 맥도날드의 마케팅 전략(1) 세계 공통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 중국 투자론
  • 오리온 초코파이 진출 성공 사례※ 목차 Ⅰ. 서론Ⅱ. 오리온 기업의 소개 Ⅲ. 중국제과시장에 대한 조사 -5C 분석 Ⅳ. 마케팅 전략 수립-오리온의 VMS-SWOT 분석-STP 분석-5P 분석Ⅴ. 해외진출 성공요인 Ⅵ. 결론 Ⅶ. 참고문헌 Ⅰ. 서론13억 중국인이 요즘 가장 즐기는 맛은 무엇일까? 탕수육, 짜장면과 같은 중국요리가 아니라 그것은 바로 오리온 초코파이이다. 중국진출 6년 만에 베이징, 상해 등 이른바 중국의 선진 도시들에서 지금 맥도날드와

  • BBQ, 맥도날드 해외진출사례
  • 요인(2)약점 및 위협 요인2. 기업소개2-1. 맥도날드2-2. BBQ3. 기업의 해외진출 사례3-1. 맥도날드의 중국 진출(1)맥도날드 중국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중국 진출 기사3-2. BBQ의 중국 진출(1)BBQ 중국 진출 시 전략(2)BBQ 중국 진출 기사3-3. 맥도날드의 동남아 진출(1)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시 전략(2)맥도날드 동남아 진출 기사3-4. BBQ의 동남아 진출(1)BBQ 동남아 진출 시 전략(2)BBQ 동남아 진출 기사4. 해외경영 성공/실패 요인 분석(1)BBQ -현지의 정서 이

  • 국제마케팅 BBQ 기업분석
  • 경영인의 경영마인드 부재- 위생관리 및 서비스 경영 부재- 유명외식브랜드 부족⊙ 경쟁업체 분석현재 중국시장을 선점한 것은 맥도날드보다 일찍 중국에 진출한 KFC다. KFC는 중국전역에 1400개 매장을 두고 있는 반면 맥도날드는 700여 개 정도다. 중국인의 입맛에 접근하는 전략도 두 기업은 서로 다르다. KFC는 중국인의 입맛을 분석해 철저하게 현지화 시키는 전략을 써서 다른 나라에는 없는 야채탕 옥수수파이 광둥 닭고기 트위스트 같은 중국 KFC만

  • [프랜차이즈 경영] 제너시스 BBQ 비비큐 기업분석
  • 성공요인과 관련하여 어떤 점이 소비자에게 어필 하였는지 알아보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또한 BBQ에 있어서의 소비자는 프랜차이즈의 특성상 광의의 범위로는 end-user뿐 만이 아닌 회사로부터 제품을 최초로 구매하게 되는 가맹점 주들도 제2의 소비자로 포함하도록 한다. 치킨시장 업계의 전반적인 경영환경을 알아보고 BBQ의 경쟁자 들을 분석한 후 SWOT분석을 통하여 BBQ의 외부적, 내부적 환경을 살펴보고 어떤 전략을 취할 수 있는지 살펴본다. STP분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