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무비율분석] LG전자의 재무비율분석과 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분석 및 CJ엔터테인먼트의 재무비율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3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6,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LG전자의 재무비율분석
1. LG전자의 요약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1) 요약대차대조표
2) 요약손익계산서
3) 투자
2. LG전자의 재무분석
1) 안전성분석
2) 수익성분석
3) 활동성분석
4) 성장성분석
5) 증권시장관련비율
6) 기타
3. LG전자의 재무적 특징
4. 현재 LG전자의 현황
1) LG전자의 해외법인의 재무구조 강화와 유동성관리
2) LG전자 실적

Ⅱ. LG전자의 재무비율분석 2
1. 유동성비율분석
2. 레버리지비율분석
3. 안정성비율분석
4. 수익성비율분석
5. 활동성비율분석
6. 성장성비율분석
7. 생산성비율분석
8. 종합분석

Ⅲ. 현대자동차의 재무비율분석
1. 대차대조표분석
1) 수익성비율
2) 활동성비율
3) 유동성비율
4) 레버리지비율
5) 성장성비율
6) 생산성비율
7) 기타
8) 결론
2. 손익계산서분석
1) 수익성분석
2) 활동성분석

Ⅳ. CJ엔터테인먼트의 재무비율분석
1. 대차대조표분석
1) 유동성분석
2) 레버리지 분석
3) 자본 배분의 안정성분석
2. 손익계산서분석
1) 수익성분석
2) 활동성분석
3) 생산성분석
4) 성장성분석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LG전자의 재무비율분석

1. LG전자의 요약대차대조표와 손익계산서

1) 요약대차대조표

국내 경기의 침체로 인하여 대부분의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었다. LG의 경우도 마찬가지였으나 수출을 32% 확대로 내수침체를 극복하고, 전체적으로는 18%의 고성장과 20조원을 넘는 매출을 올렸다. 이동 단말 부문과 디스플레이&미디어 부문에서 큰 성장률을 기록하였다.

2) 요약손익계산서

매출총이익은 전년 대비 11% 증가한 4조 8,262억원, 영업이익은 3% 증가한 1조 622억원, 경상이익은 24% 증가한 8,368억원, 당기순이익은 33% 증가한 6,628억원을 기록하며 이익 규모 면에서 전년 대비 상당히 증가한 것으로 보인다. 그러나 수익성 측면에서는 국내 내수 시장의 침체로 인한 내수 매출의 감소 및 이동단말 사업의 수익성 감소로 인하여 매출총이익률 및 영업이익률이 감소하였다. 그러나 경상이익률은 LG.Philips LCD의 지분법 이익 등으로 인하여 전년대비 소폭 상승하며 결과적으로 순이익률 상승으로 이어졌다. 당기순이익은 전년대비 33%나 증가한 6,628억원을 기록했다. 경상이익이 크게 증가한 이유 외에 유효 법인세율이 26%에서 21%로 감소한 것도 당기순이익 증가의 원인도 있다.

3) 투자

총 투자는 매출액의 9%인 1조 8,540억원으로, 이 중 시설투자는 PDP 2기 라인 투자 등 총 8,299억원, R&D투자는 매출액의 5%인 10,241억원 이었다.

2. LG전자의 재무분석

1) 안전성분석

<당좌비율>
유동자산은 당좌자산과 재고자산으로 구성되는데, 이중에서 재고자산은 영업 싸이클을 거쳐야만 현금화되기 때문에 긴급하게 부채를 상환해야 할 때에는 즉시 현금화시킬 수 있는 현금, 예금, 유가증권, 매출 채권등 당좌자산이 매우 유용하다. 보통 당좌비율은 100%이상이면
참고문헌
히라노 겐 지음, 김성민 편역 / 재무분석, 새로운 제안, 2001
홍성수, 김성민 저 / 새로운 제안 재무제표를 읽으면 기업이 보인다, 2001
김상수 저 / 경영자료분석, 도서출판 경문사, 1998
이시지마 요우이치 지음, 이신애 편역 / 기업을 알려면 재무제표를 읽어라, 청림출판, 2002
이시지마 요우이치 저, 이신애 편역 / 기업을 알려면 재무제표를 읽어라, 청림출판, 2002
이의경 저 / 재무관리 : 이론과 응용 제2판 경문사, 2002
박정식, 박종원, 조재호 공저 / 현대재무관리 제6판, 다산, 2001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CJ홈쇼핑의 해결과제와 제안대시 및 향후전망
  • 분석을 해보고자한다. 국내에는 최근에 GS홈쇼핑으로 이름을 바꾼 LG홈쇼핑, CJ홈쇼핑, 현대홈쇼핑, 우리홈쇼핑, 농수산홈쇼핑 등의 대형 홈쇼핑 업체들이 경쟁하고 있으며 이들의 경쟁은 점차 치열해지고 있다. 우리 조는 이들 중 홈쇼핑 업계의 초기 시장 과도기 과정에서 선발업체로 1위에 올랐다가 LG홈쇼핑이 진입하면서 업계 2위로 순위가 변한 CJ홈쇼핑에 대해 살펴 보려 한다. 그러나 최근 들어 중국시장의 진출, 수익성개선 등으로 CJ홈쇼핑의 추격

  • [경영학원론] `현대 경영의 이해`의 연습문제 16문항
  • 재무제표 자료를 찾아보고 이중에서 정상기업과 부도기업의 재무상태를 비교해 보라.: 정상기업과 부도기업의 재무상태를 비교해 보기 위해, 정상기업인 현대자동차 그룹과 최근 법정관리를 신청한 삼보컴퓨터 그룹의 부분 연결대차대조표와 부분 연결손익계산서의 예를 들어보겠다. < 표 1 > 부분 연결 손익계산서 제25기 2004년 1월1일부터 2004년 12월 31일까지주식회사 삼보컴퓨터 및 종속회사 (단위 : 원)과 목금 액Ⅰ.매출액2,399,805,053,331Ⅱ.매출

  • [재무윤리] 재무의 윤리-이론과 사례
  • 비율도 54.98%로 비슷했다. 상대적으로 기업공개비율이 낮은 대표적 그룹은 삼성(44.11%) 롯데 (32.92%) 한화(22.31%)로 저조하게 나타났다. 특히 삼성의 경우에는 44.11%로 비상장기업들의 자본금 합계가 상장기업 자본금 합계를 넘는 등 기업공개 비율이 극히 저조한 것으로 분석되었다. CJ그룹 역시 계열사 56곳 중 상장기업이 7곳에 머무르는 등 자본금 기준 기업공개비율은 25.53%로 상대적으로 저조하였다. 그 밖의 기업에는 현대자동차그룹(69.96%), SK그룹(53.08%

  • [마케팅원론] 유통환경
  • 분석(5 factors model)잠재적 경쟁▶멀티플렉스▶택배 네트워크▶체험전문점↓공급업자의 교섭력▶공급업체와 유통업체 사이의 힘의 균형→기존기업간의 경쟁▶이마트▶마그넷▶까르푸▶홈플러스▶월마트←구매자의 교섭력▶가격에 대한 민감도 증대▶더 높은 가치 추구↑대체적 경쟁시장▶백화점→롯데→현대→신세계▶홈쇼핑업체→LG홈쇼핑→CJ삼구쇼핑▶인터넷쇼핑 전문업체→삼성몰→인터파크→롯데닷컴→JCP enny→GMBE

  • 현대카드마케팅 전략,시용카드시장,경쟁사례-현대카드,삼성카드,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현대카드 분석1-3 Product Overview & Market Share1-4 Shareholder Financial & Operational Support1-5 재무제표1. Hyundai card company overview2. Industry analysis3. Market(Customer) analysis and STP3-1 Customer characteristics3-2 STP strategy3-3 4P’s strategy4. Competitor analysis4-1 삼성카드4-2 신한 카드목차2-1 Quantitative Measures2-2 Qualitative MeasuresChapter 1Hyundai Card Company Overview현대카드의 연혁41-1현대카드 분석•업계 최고의 브랜드 파워• 우수한 자산건전성 및 높은 회원 충성도- 30일 이상 연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