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기획, 광고기획서] 광고기획의 흐름, 특성, 정통적 틀과 광고기획서 작성시 고려사항 및 광고기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2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광고기획의 흐름
Ⅱ. 광고기획의 특성
1. 논리성
2. 설득성
3. 실행성
4. 자유성
5. 최근의 Trends
Ⅲ. 광고기획의 정통적 틀
Ⅳ. 광고기획서 작성시 고려사항
1. 사전확인
2. 작성요령
3. 내용
4. 형식
Ⅴ. 광고기획서 작성시 유의사항
1. 배경
2. 타겟
3. 목표
4. 매체
5. 컨셉
6. 표현
7. 기타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광고기획의 흐름
광고주 광고담당/마케팅/개발/연구소
↓
오리엔테이션광고회사(어카운트서비스팀:기획/카피/디자이너/마케팅/매체/프로모션/프로듀서)
↓
브리프 작성 광고기획 담당자(AE:마케팅/매체/프로모션)
↓
광고기획서 작성 광고기획 담당자
↓
어카운트서비스팀에 방향설명 크리에이티브팀(카피/디자이너/프로듀서)
↓
광고시안작업 인쇄매체 제작팀(R/S)
기획/카피라이터/디자이너(방향+글+그림)
전파매체 제작팀(storyboard)
기획/카피/프로듀서/감독(방향+글+영상+음악)
↓
광고회사자체평가
(Advertising Review Board) 광고회사 책임자/어카운트서비스팀
↓
프리젠테이션 광고주(책임자/광고담당)/광고회사(책임자/어카운트서비스팀)(기획서, R/S, Storyboard)
↓
광고제작 인쇄매체 제작팀
(사진촬영/컴퓨터작업/원색분해/필름)
전파매체 제작팀:
(촬영콘티/모델/촬영장소/소품/음악/성우)사전제작회의-제작-포스트제작(PPM-P-PP)녹음
↓
광고심의 전파광고사전심의(방송광고심의위원회)
↓
자체평가 광고회사(책임자/어카운트 서비스팀)
↓
광고시사회 광고주(책임자/광고담당)/광고회사(책임자/어카운트서비스팀)
↓
- 참고문헌
-
ⅰ. 김염제, 신광고와 마케팅, 한국광고연구원
ⅱ. 노장오, 브랜드 마케팅, 사계절
ⅲ. 신인섭, 광고실무론, 나남
ⅳ. 유필화, 시장전략과 경쟁우위, 박영사
ⅴ. 이낙운, 광고의 기본원리, 헬 스티븐즈, 나남
ⅵ. 장영렬, 팔리는 광고 만들기, 청림출판
ⅶ. 하코자키 소이치, 오세진, 미진사, 광고심리의 분석
자료평가
- 목차만 장황하게 늘어놓고 내용은 없네요
- 43722***
(2020.04.14 17:19:40)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실습생프로파일(사회복지현장실습, 사회복지전공동기, 실습기관선택이유, 성취목표, 목표달성파악, 자신의강점과약점, 취미와특기, 바라는점)
- 가족사정의 개념과 생태체계적 관점에서의 중요한 기준 5가지를 열거하고, 각 기준에서 해야 할 역할을 서술하시오
- [사회복지실천기술론] 사회복지실천기술의 개념과 특징에 대해 설명하고, 사회복지사의 가치에 대해 서술하시오.
- [매스컴과 현대사회]영화 `트루먼쇼`가 보여주는 현대매스미디어에 대한 비판
- 구문 의미 이해력 검사
- 광고학, 광고의 역기능이 무엇인지 알고 있는 대로 기술하시오
- 2주 1강에서 성격 5요인 이론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성격 5요인에 비추어 자신의 성격을 분석해보세요
- A+ 효과적인 리더의 행동의 두 유형을 설명하라
- A+우리나라 기업가(대기업 또는 벤처기업, 중소기업등)의 창업정신, 창업과정,
- 청소년복지의 발전과정을 단계별로 기술하고, 우리나라 청소년복지의 발전방향을 제시해 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