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심리학] 곡물이야기 광고분석 및 기획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제품소개

2. 시장분석
- 아침식사 실천율
- 씨리얼 시장 분석
- 아침식사 시장 분석
- 아침식사 유형

3. 스왓분석

4. 광고비교

5. 타겟선정
- 타겟분석
- 타겟에 기반한 매체선정
- 타겟에 기반한 모델선정

6. 우리가 만든 광고
- 컨셉
- 콘티
- 지면광고 포스터
본문내용
1. 곡물이야기(씨리얼) 제품 소개



최근 웰빙 추세에 맞춰 씨리얼 시장에서는 곡물 씨리얼 열풍이 불고 있는데 곡물이야기는 농심 켈로그에서 2007년 출시한 씨리얼과 스낵으로, 다양한 영양이 풍부하게 담겨 있는 통곡물을 한국인의 입맛과 식습관에 맞춰 개발하여 인기를 끌고 있다.
몸에 좋은 검은콩, 현미, 오곡(통밀, 통귀리, 통보리), 검은참깨로 만들어 현대인에게 필요한 통곡식의 영양이 들어있다.
곡물이야기에는 현대인이 부족하기 쉬운 비타민 E와 무기질이 충분히 함유 되어 있어 한끼 식사로도 손색이 없는 씨리얼 제품이다. 일일 영양소 기준치 대비 9가지 비타민의 25%가 함유 되어 있고 3가지 미네랄은 10%가 함유 되어 있으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이 0%임을 자랑하고 있다. 또, 기본적으로 곡물이야기 시리얼은 곡물을 그대로 구워 만들기 때문에 지방 함유량은 낮으면서 식이섬유가 풍부하고, 우유를 곁들여 먹음으로써 칼슘 섭취를 증대할 수 있는 영양적으로 균형잡힌 아침 식사라고 할 수 있다.
기존 켈로그 곡물 씨리얼인 올브랜의 부진을 만회하기 위해 야심차게 내 놓은 제품으로써 올브랜 보다는 대중적이지만 최여진을 광고 모델로 내 세움 으로써 20대 여성을 타겟으로 건강과 다이어트의 기능적 특성을 부각 시키고 있다.





2. 곡물이야기의 시장분석
그림 1. 2007년 연령대별 아침식사 실천율


표 1. 성별 아침식사 실천율
성별
아침식사 함(%)
아침식사 안 함(%)
남자
72.1
27.9
여자 
72
28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과는 대조적으로 지난해 20대 한국인 2명 중 1명(49.7%)꼴로 아침을 못 챙겼다는 통계가 나올 만큼 아침식사를 거르는 직장인이 많아 젊은층을 위한 간편한 아침식사 대용식품 시장의 잠재력은 무궁무진하다<그림 1>통계청은 이러한 결과에 착안, 최근 아침사양족을 「2007년 기업인이 주목해야 할 한국의 블루슈머 6」 가운데 하나로 꼽는 등 아침식사대용식품에 대한 수요가 날로 늘어날 것으로 보인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한국 조사시장의 뉴리더 TNS 코리아 과학적마케팅
  • 및 가치 창출을 위해 일하고 있다.TNS 그룹이 독자 개발한 자료관리 시스템(QCSI:Quality Control System for nterviewing) 및 자체 전국 실사조직으로 국내 최고의 데이터 품질을 보장한다. 5 Forces Model06 다른 리서치 회사들과 비교06,TNS 코리아 과학적마케팅다른 리서치 회사들과 비교회사명주요 조사 업무 영역조사 기법 및 솔루션주요 거래사한국갤럽GallupES조사 프로그램MS조사프로그램GallupCI조사프로그램섬퓨터 시스템을 이용한 광고효과측정 등Gallup S

  • 무의식속 의식적 의사소통
  • 분석한 강주헌(1995)도 내놓았다. 이 분야는 주로 여성학계나 언론계에서 신문과 방송의 언어, 광고언어, 대중가요 가사의 성차별 문제를 다룬 논의들이 나와 고석주(1986), 김원규(1992), 이옥련(1994, 1997), 차현실 외(1997)이 보인다. 한편 한국사회언어학회는 1996년 11월 16일의 가을 학술대회 주제를 ‘언어와 성’으로 하였으며 한국여성개발원(1996)은 성차별어의 예방을 위한 지침 개발을 최초로 하여 이 분야의 연구 폭이 넓어져 가고 있다.1.5.2 성별 대상

  • 사회복지학개론 총정리
  • 기획, 조사, 실시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 의결하기 위하여 보건복지가족부와 특별시, 광역시, 도 및 시, 군, 구에 생활보장위원회를 두도록 하고, 위원회의 구성과 자격기준 등을 명문화하여 민간의 민주적 참여와 동위원회의 전문성을 강화하였다.c. 개선점㉠ 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문제점국민기초생활보장법의 문제점으로 지적되고 있는 것은 첫째, 현 제도의 내용상 사각지대가 잔존하고 있다는 것이다. 최저생계비, 부양의무자기준 등 선정기준

  • 아모레퍼시픽 오설록 티하우스 마케팅 4P,STP,SWOT분석과 오설록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과 나의의견
  • 심리학적 세분화코피스족웰빙ㆍ힐링열풍behavioral segmentation 행동학적 세분화다이어트(1) demographic segmentation - 연령 및 직업에 따른 시장인구 통계학적의 세분화 변수로는 연령과 성별, 직업, 학력, 종교 등으로 구분할 수 있는데 본 보고서에서는 연령 및 직업에 대해 세분화하였다. 20대 후반에서 40대는 테이크아웃 전문점을 주로 이용하는 연령대로, 현재 오설록 티 하우스의 주된 고객은 아니지만 사회생활을 통해 성장한 여유 있는 경제력을 바탕

  • [학사]공중화장실에 대한 인간공학적 접근과 개선연구
  • 및 문제점 분석공중화장실의 구성은 일반적으로 대변기와 소변기, 그리고 세면기, 거울, 휴지걸이등을 기본적 요소로 하고, 최근 들어 많은 관심을 가지게 된 편의용품들, ‘에어타올’로 알려져 있는 손 건조기, 방향제, 위생 시트, 에티켓 벨, 유아용 의자와 기저귀 교환대, 사용자표시등, 액체비누 등이 부수적인 요소들이다. 그리고 환기시설과 난방시설 및 조명이 필요하며, 장애인을 위한 화장실도 필수 항목으로 요구되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