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화장품산업 시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 장 서 론
1. 선정동기
제 2 장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동향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규모
2. 국내화장품시장의 R&D현황
3. 국내화장품시장의 수출입현황
제 3 장 국내 화장품산업 환경
1. 화장품산업의 경제적 위치
2. 국내 화장품 산업의 여건변화
제 4 장 결론
- 본문내용
-
제 1 장 서 론
1. 선정동기
화장품의 소비자 계층을 살펴보면 과거 여성이 대부분 이였다. 기업에서는 전 연령층에 맞게 제품을 세분화 시키고 특화시켜 적극적인 신상품의 개발 및 시장을 세분화하여 마케팅 전략의 수립을 하고 있으나 아직도 수입화장품을 선호하는 주 소비 대상은 신세대 경향을 지닌 젊은 여성층이 주를 이루고 있다. 이러한 여성층들의 경우 비단 화장품뿐만 아니라 모든 상품에 관련되어 수입품과 세계유수의 글로벌 브랜드를 선호하는 경향이 있지만 특히 화장품 경우 수입화장품에 대하여 좋은 이미지를 갖고 있다. 수입화장품의 성공적인 진출과 시장 점유율의 증가는 빠른 속도로 국내 화장품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이는 곧 국내 화장품산업의 발전을 저해하는 원인이 되기도 한다.
수입화장품으로 인한 시장에서의 수입화장품의 시장 점유율 증가와 현재의 지속적이며 만성적인 무역수지 불균형 현상을 살펴보고 국내 수․출입현황과 가장 많이 수․출입되는 국가, 그리고 그에 따른 문제점을 알아보고 해결 방안을 모색하여 국내 화장품이 차별화되고 경쟁력 있는 21세기의 주요산업으로 확실한 자리매김을 하도록 만들어야 할 것이다.
제 2 장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동향
1. 국내 화장품 산업의 시장규모
2006년 국내 화장품 생산실적을 기준으로 추정한 화장품 시장은 4조 2천억원 규모로 전년대비 8.1% 성장한 것으로 나타났다. 화장품 시장은 2001년 2002년 각각 9.5%와 11.8%의 상승률을 기록하여 약 4조 2천억 원 규모로까지 성장했었으나 2003년과 2004년에는 마이너스 성장률로 시장이 하락세로 들어섰다가 2005년 이후로는 점차 성장세가 회복되고 있는 상황이다. 2006년도 총 생산실적은 3조 9,803억 원으로 전년도에 비해 7.8%증가하였다. 생산규모도 2003-2004년 역속 하락세를 보인데 반해 2006년에는 2002년 수준으로 생산액 규모가 확대되었다.
2006년 화장품의 수출은 전년대비 0.7% 감소한 2,910억원, 수입은 5.8%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SNS마케팅 개념,효과분석 및 국내,해외기업 도입사례분석과 SNS마케팅 향후방향 제시
- 신라호텔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호텔신라 기업 핵심역량 및 경쟁우위분석과 신라호텔 이미지개선위한 전략 제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쿠팡 마케팅 4P전략과 쿠팡 SWOT,STP분석 및 쿠팡 기업현황과 미래전략방향 제시
- [벤처기업][벤처][기업][벤처기업 정의][벤처기업 특징]벤처기업의 정의, 벤처기업의 특징, 벤처기업의 선정범위, 벤처기업의 경제적 효과, 벤처기업의 성장과정, 벤처기업의 기업가정신, 벤처기업의 합병 분석
- [인적자원관리 A+받은자료] 인사고과의 타당성과 신뢰성이 중요한 이유에 대하여 논하시오.
- 창의적사고와프레임워크_디자인씽킹 5단계를 적용해서 해결하기_회사생활 하면서 발견된 문제나 개인적으로 일상에서 경험했던 일 중에 바꾸고 싶거나 개선이 되었으면 좋겠다고 생각한 문제를 어떻게 해결할 것인지 디자인씽킹기법으로 제시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