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네이버 Naver의 B2B 수익구조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영역의 현황
▶ 주요 KeyPlayer
▶ Naver의 B2B 수익구조 모델
▶ 그 기업은 언떤 경영전략을 갖고 있는가
▶ 향후 발전방향과 중요변수
- 본문내용
-
2. 선택영역의 역사
① 검색사업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고, 이 부문에서 매년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7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63.2% 성장한 4,873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53%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2010년 한국의 검색 광고 시장은 약 1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NHN은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며 검색사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선두 지위를 확고히 할 것입니다.
② 광고사업
NHN은 국내 최고 검색 페이지뷰 및 순방문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와 한게임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2007년도 NHN의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1,214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NHN 총 매출 중 1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NHN은 네이버와 한게임의 No.1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인터페이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의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나갈 계획입니다.
③ 전자상거래
NHN은 2003년 10월 국내 최대의 쇼핑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지식 검색부터 가격비교, 안전구매까지 온라인쇼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하는 '지식쇼핑'을 선보였습니다.
오픈 이후 매 분기마다 가파르게 성장한 네이버 지식쇼핑은 2007년 전년 대비 43.1% 성장한 57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