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비즈니스] 네이버 Naver의 B2B 수익구조 모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영역의 현황


▶ 주요 KeyPlayer


▶ Naver의 B2B 수익구조 모델


▶ 그 기업은 언떤 경영전략을 갖고 있는가


▶ 향후 발전방향과 중요변수
본문내용
2. 선택영역의 역사
① 검색사업
NHN은 2001년 5월, 업계 최초로 특정 키워드를 검색하면 관련 업체의 홈페이지가 노출되는 키워드 검색 광고를 실시하고, 이 부문에서 매년 빠른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습니다. 2007년 NHN의 검색 매출은, 전년 대비 63.2% 성장한 4,873억 원을 기록하며 NHN 매출 중 53%의 비중을 차지했습니다.
한편 2010년 한국의 검색 광고 시장은 약 1조 원 규모에 이를 것으로 전망되며, NHN은 해당 시장에서 점유율을 꾸준히 늘려나가며 검색사업 분야에서도 독보적인 선두 지위를 확고히 할 것입니다.


















② 광고사업
NHN은 국내 최고 검색 페이지뷰 및 순방문자수를 확보하고 있는 네이버와 한게임 서비스를 통해 최적의 온라인 마케팅 플랫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에 2007년도 NHN의 디스플레이 광고 매출은 1,214억 원을 달성하였으며 이는 NHN 총 매출 중 13%의 비중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NHN은 네이버와 한게임의 No.1 브랜드 인지도를 기반으로 사용자와 광고주 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도록 보다 나은 인터페이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디스플레이 광고 사업의 꾸준한 성장을 이끌어나갈 계획입니다.






③ 전자상거래
NHN은 2003년 10월 국내 최대의 쇼핑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쇼핑 지식 검색부터 가격비교, 안전구매까지 온라인쇼핑에 필요한 모든 과정을 한 번에 지원하는 '지식쇼핑'을 선보였습니다.
오픈 이후 매 분기마다 가파르게 성장한 네이버 지식쇼핑은 2007년 전년 대비 43.1% 성장한 574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네이버 지식쇼핑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nhn의 swot분석 레포트
  • Naver는 고객들의 사이트 체류 시간이 그리 길지 못해 다른 포털 기업들에 비해 밀리는 부분이 많았다. 현재 NHN으로 발전한 이후에도 여전히 낮은 커뮤니티 파워는 문제시 되고 있다. 커뮤니티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인다는 점에서도 중요하겠지만, 커뮤니티 자체가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그것이 이비즈니스가 수익모델을 창출하는데 근간이 된다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지식검색은 네이버의 유저들로 이루어진 거대한 오픈 커뮤니티라고 볼 수 있

  • [마케팅사례] 네이버 NHN의 국내 마케팅 전략
  • Naver는 고객들의 사이트 체류 시간이 그리 길지 못해 다른 포털 기업들에 비해 밀리는 부분이 많았다 현재 NHN으로 발전한 이후에도 여전히 낮은 커뮤니티 파워는 문제시 되고 있다. 커뮤니티는 고객의 충성도를 높인다는 점에서도 중요하겠지만, 커뮤니티 자체가 컨텐츠를 만들어내고, 그것이 이비즈니스가 수익모델을 창출하는데 근간이 된다는 것이 중요하다. 예를 들어, 지식검색은 네이버의 유저들로 이루어진 거대한 오픈 커뮤니티라고 볼 수 있

  • [인터넷마케팅] NHN `네이버` 마케팅전략 분석
  • 네이버의 STP 전략 분석1. Segmentation(1) 네이버 서비스 회원의 분류(2) 전체 인터넷 이용자의 분류 2. Targeting(1) Product specialization : 지식 검색(2) Full market coverage : 지식쇼핑과 금융 서비스(3) Market specialization3. Positioning(1) 지식검색(2) 지식쇼핑(3) 금융 서비스(4) 엔토이Ⅴ. 마케팅 믹스 - 네이버와 엔토이를 중심으로1. Product2. Price3. Promotion※ 광고분석4. PlaceⅥ. NHN의 향후 전략에 대한 분석1. naver의 허용마케팅 실시2. 쇼핑몰 수익구조 개선(by 웹로

  • 인터넷 뉴스 수익모델 연구
  • 수익을 추구하는 수익모델이다. 최민재. 2010. 「디지털 미디어환경과 뉴스콘텐츠 유료화」. 한국언론진흥재단.뉴스뿐만 아니라 블로그 등 기타 서비스도 제공하면서 네티즌을 끌어 모으고 있다. 네티즌을 자사 인터넷에 묶어두면서 이를 나중에 뉴스콘텐츠 유료화에 활용하겠다는 전략이다.포털사이트 네이버의 뉴스캐스트 도입으로 언론사 사이트 순방문자 규모가 급격히 증가함에 따라 신문사 인터넷 광고매출도 지속적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카카오톡 경영 성공사례분석과 카카오톡 서비스분석및 나의의견(카카오톡 본사직원 인터뷰내용 포함)
  • 모델이나 플랫폼을 만들 때 가장 중점적으로 생각하는 요소는?”A “당연히 사용자중심입니다. 사용자중심으로 해야 살 수 있는 플랫폼이기도 하고요.”6) 수익구조 관련Q “카카오톡의 비용에는 어떠한 항목들이 있나요? 또 적자기업이라는 이미지가 있는데 수익은 어떻게 되는지 알고 싶습니다.”A “인건비, 건물유지비, 서버비가 있습니다. 이러한 한 달 유지비가 20~30억 가량입니다. 이 중 인건비는 10억 정도이고요. 유지비에는 브랜드 마케팅,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