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 2008년도 창업트렌드 예측, 성공적인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 차



■선정동기
■창업
1. 창업이란?
 시장분석
1.창업시장의 트렌드
2. 2008 창업 트렌드(유망 업종)
3.업종선정 고려할 사항
■마케팅 전략
1.외식업
2. 서비스업/유통업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현명한 준비 과정



본문내용
■선정동기

- 철강ㆍ곡물 등 원재료 값의 급등, 치솟는 기름 값, 불안한 미국경제가 국내까지 침입해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일부에서는 지금이 IMF때보다 더 어렵다는 말을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 전반적으로 수요가 위축되면서 실용성 위주의 알뜰구매가 자리하거나 아예 구매자체를 미루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현재 이러한 창업시장은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공급초과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서울의 유명상권을 가보더라도 점포들의 난립으로 고객이 몰리는 점포만 몰리고, 대부분의 점포들은 파리 날리는 수준의 점포들인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경제여건의 악화는 심각해져 결국 청년실업과 조기퇴직 등에 따른 고용불안의 심각한 사회문제를 이끌어내었고 실제로 현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하지만 지금이 무슨 시대인가. 눈 한번 깜빡하면 순식간에 바뀌고 마는 창업시장에서 잠시라도 주춤하면 실패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2008년도의 창업트렌드는 무엇인지 예측해보고 나아갈 방향을 찾아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 수 있도록 하고자 선정하였다.


■창업
1. 창업이란?

◉창업은 과학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두산중공업 기업분석및 마케팅전략분석
  • 경영이념 5(1) 비전 5(2) 경영이념 73. 사업 분야 8(1) 원자력 분야 8(2) 발전 분야 8(3) 담수 분야 9(4) 주단조 분야 9(5) 건설 분야 10Ⅲ. 성장과정 111. 창업기(1960s ~ 1970s) 112. 확립기(1980s ~ 1990s) 113. 수성과 확장의 조화(2000~) 12Ⅳ. 두산중공업 비전 전략 131. 1.0 비전 전략 (성장 전략) 132. 4.0 비전 전략 (미래 비전 전략) 14(1) 지속 가능 전략 14(2) 지구 트렌드 변화요인에 따른 전략 15Ⅴ. 환경분석 191. SWOT분석을 통한 내외부 환경분석 19(1) Strength (강점) 19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윤리 의식 없는 여러 행동들은 아직까지도 행해지고 있으며 이러한 그들의 태도는 해외 기업체로에게는 경계 대상이 된다. (2) 중국 시장 내 타겟 선정중국 시장의 성공적인 진출을 위해 타겟 고객층으로 눈여겨봐야 할 이들은 바로 신세대족이다. 팬택은 중국 고객들에게 외국 기업이기 때문에 보수적인 성향을 가지거나 외국 기업의 제품을 구입하는 것을 꺼리는 가진 고객들은 타겟 고객으로 보기가 힘들다. 신세대족은 트렌트를 리드하는 얼리

  • [국제경영] 팬택의 SK텔레텍 인수와 중국시장진출
  • 년도의 중국과 한국 시장내에서 핸드폰 구입장소를 비교해본 결과 놀라운 차이점을 발견할 수 있다. 국내의 경우 이동 통신사의 대리점에서의 판매가 월등히 높고 다른 경로는 미약한 편이나, 중국의 경우 우리나라와 마찬가지로 휴대폰 전문매장에서의 판매율이 가장 높으나 대형 전자 할인점과 백화점의 비율이 국내보다 월등히 높다.그림 국내유통구조(2) 유통정책휴대폰 전문매장의 경우 시단커지광창(西單科技廣場)ㆍ궁주펀(公主墳)ㆍ시즈먼퉁

  • [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명품시장 현황과 명품 브랜드 마케팅 전략
  • 성공적인 명품 마케팅을 위한 소비자 특성 연구 단국대 경영대학원 ㆍ 이래은 아파트시장의 브랜드화 진전에 따른 문제점 및 향후과제 동국대 경영대학원 ㆍ 이효찬 문화마케팅을 활용한 명품브랜드 이미지 구축에 관한 연구 한국광고학회 ㆍ 문달주 프랑스 명품브랜드 웹사이트의 음향마케팅 분석 한국프랑스학회 2004년도 춘계학술발표회오프라인과 온라인에서의 명품 쇼핑채널선택행동 비교 :20대 여성 소비자들을 중심으로 한국방송광고공

  • [전략경영] GS25 VS 훼밀리마트 기업 비교 분석
  • 경영성과가 높고, 외국브랜드와 실질적으로 경쟁할 수 있는 기업은 GS리테일의 GS25 뿐이라는 것을 알았고, 위에서 나열한 훼미리마트, 미니스톱, 쎄븐일레븐은 모두 외국브랜드라는 점에서 놀라울 뿐이었습니다.현재 편의점은 우리 생활 속 깊숙한 곳에 자리 잡았고, 실제로 자료를 준비한 우리들도 생활 속에서 편의점을 이용하는 비중이 상당하다는 것을 다시 한번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과거와 달리 24시간 연중무휴 오픈이라는 점에서 이른 아침, 늦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