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경영] 2008년도 창업트렌드 예측, 성공적인 창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선정동기
■창업
1. 창업이란?
시장분석
1.창업시장의 트렌드
2. 2008 창업 트렌드(유망 업종)
3.업종선정 고려할 사항
■마케팅 전략
1.외식업
2. 서비스업/유통업
■성공적인 창업을 위한 현명한 준비 과정
- 본문내용
-
■선정동기
- 철강ㆍ곡물 등 원재료 값의 급등, 치솟는 기름 값, 불안한 미국경제가 국내까지 침입해 어두운 그림자를 드리우고 있다. 일부에서는 지금이 IMF때보다 더 어렵다는 말을 하기도 하는데 이러한 경기 침체가 지속되면 전반적으로 수요가 위축되면서 실용성 위주의 알뜰구매가 자리하거나 아예 구매자체를 미루게 되는 것이 사실이다. 현재 이러한 창업시장은 수요보다 공급이 많은 공급초과 현상이 빚어지고 있다. 서울의 유명상권을 가보더라도 점포들의 난립으로 고객이 몰리는 점포만 몰리고, 대부분의 점포들은 파리 날리는 수준의 점포들인 것을 볼 수 있을 것이다.
이런 경제여건의 악화는 심각해져 결국 청년실업과 조기퇴직 등에 따른 고용불안의 심각한 사회문제를 이끌어내었고 실제로 현재 창업을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이 증가하는 상황에 이르렀다. 하지만 지금이 무슨 시대인가. 눈 한번 깜빡하면 순식간에 바뀌고 마는 창업시장에서 잠시라도 주춤하면 실패를 볼 수 있을 것이다.
이에 2008년도의 창업트렌드는 무엇인지 예측해보고 나아갈 방향을 찾아 성공적인 창업을 이끌 수 있도록 하고자 선정하였다.
■창업
1. 창업이란?
◉창업은 과학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학 -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조직행동론] 리더십 인물 비교-양현석 vs 이수만
- [호텔경영] 리츠칼튼의 성공사례 연구
- [광고기획에 대한 접근방법] 광고기획의 접근틀(광고기획 유형,목표지향적기획,통합적마케팅커뮤니케이션기획)
- [서비스마케팅] 하나은행PB사례
- [글로벌경영전략] CPU산업 분석과 Intel(인텔)의 전략
- 리더십_리더십과 팔로워십의 개념을 각각 설명하고, 아래 보기와 같은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사례 중 하나를 골라 소개하면서 바람직한 리더십과 팔로워십의 상호관계 구축을 위한 자신의 견해를 쓰십시오
- 리더십_팔로워십의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훌륭한 리더들을 만들어 낸 성공적인
- [팀 조직] 팀조직의 의의와 특징, 기업에서 적용하고 있는 팀조직의 구조와 형태
- [인사관리] 제일기획 평가시스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