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장수돌침대`의 중국진출전략 창업계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4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목차
1. 중국, 기회의 땅인가? : 외부환경분석
1)중국의 거시경제 분석
․경제지표 ․최근 경기 상황 ․부동산 ․환율 ․내수시장 현황 ․경제 전망
2) 중국의 정치 환경 분석
․정치제도 ․정치개혁 사항 ․규제 철폐 ․무역자유화 ․독점 금지의 규제
3) 중국의 사회문화 특징 분석
․인구경향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 ․중국의 인구규모
․환경에 대한 이해관계
4) 중국의 기술적 특성 분석
자동차 산업 ․반도체 ․조선 ․의류 ․디지털가전 ․철강 ․건설/기계
5) 중국의 거시환경의 기회요인 분석
․거시경제 환경의 기회요인 ․정치적 환경의 기회요인
․사회문화 환경의 기회요인 ․기술 환경의 기회요인

2. 장수돌침대는 어떤 기업인가? : 내부역량 분석
1) 기업개요
2) 수익성과 시장성과 - ․장수산업의 매출액과 시장점유율
3) 비즈니스 시스템 분석 : Value Chain ․ 대내물류 ․운영 ․대외물류 ․마케팅과 판매 ․서비스
4) 핵심역량 분석 ․개요 ․장수돌침대의 핵심역량분석

3. 중국 내 지역선정
1) 중국의 지역별 사업 환경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중국의 주요경제 지대 ․물류기반의 우수한 지역들
․중국의 지역별 사업 환경을 고려한 매력도 분석
2) 돌침대 산업 특성을 고려한 지역 매력도 분석
․명품 선호도가 높은 지역 ․한류 영향을 많이 받는 지역
․중국 지역의 여름과 겨울의 기후 특징
․돌침대 산업특성을 고려한 매력도 분석
3) 중국 내 진출지역 선정

4.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1) 중국 내 돌침대 산업구조분석
․산업 내 경쟁 ․신규 경쟁자의 진입장벽 ․공급자의 교섭력
․구매자의 교섭력 ․대체제의 위협 ․산업의 구조적 특성분석
2) 산업의 구조적 특성에 대한 대응전략
3) 360° 레이더망 분석
5. SWOT분석
1) SWOT 분석
2) SWOT 전략
․SO 전략 ․ST 전략 ․WO 전략 ․WT 전략

6. 중국 진출방법과 STP분석
1) 진출방법의 결정
2) STP 전략
․Segmentation ․Targeting ․Positioning

7. 성공적인 중국 진출을 위한 경영전략
1) 진입 후 단기 생존전략
․R&D ․조달 계획 ․생산 관리 ․인사관리 ․마케팅 계획(4P 전략)
․판매 관리
2) 장기 생존 전략
․속도의 조절 ․꽌시와 법규준수 ․경쟁전략 ․재무 관리 전략

본문내용
□ 부동산

- 주택 투자는 지속적으로 활발하게 이루어져 왔으며, 90년대 후반 극도로 침체했던 사무용 빌딩 경기는 2002년부터 상승세로 반전되었다. 부동산 투자의 급격한 증가는 전국적인 현상이며, 최근 들어서는 상대적으로 낙후된 지역이 더욱 활발한 양상을 보이고 있다.

□ 환율

- 중국 정부는 7월 21일, 위안화를 2% 절상함과 동시에 기존의 달러화 기준 페그제를 폐기하고 통화 바스켓에 기초한 관리변동환율제를 채택한다고 발표했다. 통화 바스켓 제도를 채택했기 때문에, 앞으로 위안화의 달러 대비 환율은 유로, 엔 및 기타 주요 교육상대국 통화의 달러 대비 환율의 움직임을 수동적으로 반영하여 움직이게 되었고 내년 말까지 유로화와 엔화는 달러에 대해 5~10% 가량 절상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보이며, 그 경우 위안화는 2~5% 정도 추가 절상될 것으로 전망된다.

- 중국의 무역은 가공무역 성격이 강하기 때문에 환율 변동이 중국의 무역 및 경제 전체에 미치는 영향은 크지 않으며, 위안화 절상 폭이 작아 영향은 더욱 미미할 전망이며, 중국은 중장기적으로 안정적인 성장세를 유지 할 것이다.

□ 내수시장 현황

- 향후 중국의 소비가 안정적으로 증가하면서 내수시장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보인다.





- 중국의 시장규모는 다른 개발도상국가에 비해 압도적으로 크며, 중국의 성장속도가 가장 빠른 만큼 비중도 점점 더 높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 경제 전망

<중국 주요 경제지표 추이와 전망>



- 2004년 긴축 조치와 국제적인 위안화 절상 압력 등을 계기로 최근 ‘차이나 리스크’가 크게 부각되고 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짱 조으디 좋앗어용 감사합니당
  • fkgml1***
    (2013.12.07 21:06:4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 27가지 마케팅 성공 사례와 실패 사례
  •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

  • [마케팅] [마케팅원론]마케팅 성공사례와 실패사례 조사(A+리포트)
  • 마케팅2) 베니건스와 현대자동차의 엔젤마케팅13. TV 홈쇼핑1) 홈쇼핑 시장의 현황2) 제품 전략3) 고객 서비스 전략4) 데이터베이스 마케팅에 근거한 고객관계관리 전략5) 우수 상품 공급업체의 확보 및 관계전략6) 물류 및 배송 서비스 전략14. 진로소주1) 제품전략2) 가격전략3) 촉진전략4) 유통전략15. 로만손1) 생산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촉진전략6) 향후 전략의 개선 방안16. 에이스침대17. 좋은 사람들1) 창업과 성장2) 사

  • 마케팅 전략 -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ACE 개 요1. 들어가기 전에2. ACE 침대에 대한 이해가. ACE침대의 기업이념 나. CEO경영철학 및 비전 미션의 구체적인 실천노력Ⅱ. ACE 과 거1. ACE 침대의 이미지 변신전략 배경Ⅲ. ACE 현 재1. 경쟁분석가. 외부상황1) 국내 가구 시장의 현황2) 국내 침대 시장의 현황3) 종합적인 침대소비자의 성향분석(ACE vs 시몬스 vs 대진)나. 내부상황1) ACE 침대2) 경쟁자 분석다. SWOT분석2. ACE 침대의 현재 마케팅 전략 핵심 가. Positioning Map나. ACE 침대

  • 에이스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
  • 국내 가구시장 내 침대부문에서 독보적 1위를 달리고 있는에이스 침대의 마케팅 전략 분석국내 최고 침대 업체로 성장한 에이스침대는 “침대는 가구가 아닙니다.”라는 광고를 통하여 기존침대를 가구에서 과학으로 인식을 전환하였으며 현재 2013년 국내시장의 약 32%정도의 점유율을 보이며 국내 1위를 유지하고 있다. 이처럼 에이스침대를 Leading Brand로 이끈 차별성을 분석하여 방향을 제시해 보고자 한다.먼저 시장매력도를 외형적, 구

  • 에이스침대 마케팅 전략
  • ● 목 차 ●Ⅰ. ACE 개 요1. 들어가기 전에2. ACE 침대에 대한 이해가. ACE침대의 기업이념 나. CEO경영철학 및 비전 미션의 구체적인 실천노력Ⅱ. ACE 과 거1. ACE 침대의 이미지 변신전략 배경Ⅲ. ACE 현 재1. 경쟁분석가. 외부상황1) 국내 가구 시장의 현황2) 국내 침대 시장의 현황3) 종합적인 침대소비자의 성향분석(ACE vs 시몬스 vs 대진)나. 내부상황1) ACE 침대2) 경쟁자 분석다. SWOT분석2. ACE 침대의 현재 마케팅 전략 핵심 가. Positioning Map나. ACE 침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