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 백화점별 CRM(현대, 롯데, 신세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8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CRM 용어 설명.
2. CRM 필요성.
3. CRM 도입배경.
4. 백화점별 CRM
1) 현대 백화점
- 경영추진배경
- CRM 현황
- CRM 특징
- 시스템 기능
- 고객마케팅의 변화
- CRM 구성요소
- CRM 최종 기대효과
- CRM 사례 기사
2) 롯데 백화점
- CRM 현황
- CRM 시스템 내용
- CRM 사례 기사
3) 신세계 백화점 - CRM 현황
- CRM 도입
- CRM 차별화
- CRM 사례 기사
- 본문내용
-
◆ 백화점별 CRM ◆
(1) 현대백화점
● 현대 백화점의 경영 추진 배경.
1)급속한 외부환경 변화에 대응하기 위한 전략
2)유통환경의 변화, 정보의 확산
↓↓
소비자의 욕구 다양화 & Life style 변화
↓↓
모든 process를 고객 중심으로 설계 ⇒ “고객만족경영의 극대화” 라는 경영목표 설정
● 현대 백화점의 CRM 현황
1) DB의 전략적 활용으로 고객 이탈률 감소와 평균 판매량 증대를 위한 CR팀 운영
=> 고객과의 장기적 관계구축, 고객의 생애가치 극대화
2) 전국 점포 및 인터넷 쇼핑몰, 현대 TV홈쇼핑, 여행사업 및 호텔 부문까지 통합한 전사적 CRM 시스템 구축
=> DM발송 결과 고객 반응률 8.2% 수준에서 14.2% 로 80%이상 향상
3) 고객DB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시나리오 도출과 추정예산 및 차후 계획수립 등을 위한 기획 프로젝트와 정보 분석 지원 시스템에 관한 분석 프로젝트 실시
=> 과학적 정보 분석을 통한 시간의 단축, 판촉비용의 절감 효과,
업무 효율성 향상
4) 소수의 우량 고객 중심으로 상권 분석 시스템 개발
=>신속 정확한 리스트 추출, 우량 고객의 속성 분석 가능
● 현대 백화점의 CRM의 특징
1) 유기적 네트워크의 형성
2) 개별 마케팅 마인드의 전환
3) 경영철학의 전화 - 고객 행복 추구
4) 계량적인 고객관리
5) 효율적 업무 분장 및 전사적 목표 달성
● 시스템 기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DIY산업의 초우량 기업 홈디포(Home Depot)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