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성공한 해외 CEO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Steeven paul Jobs – Apple社 CEO

2. Phillp Knights – NIKE社 CEO

3. 대학생으로써 CEO가 되기 위해 갖추어야 할 요건
본문내용
Apple 연혁


1976년 - 애플 컴퓨터 설립
1980년 – 보스턴 캐나다 등 지원센터 설립
1984년 – 매킨토시 발표
1986년 - Next 창업 , Pixar 인수
1997년 - 스티브 잡스가 임시 ceo 수행
1999년 - Ibook 탄생
2000년 - 2억 3000만달러 흑자(전년대비 27% 증가) 스티브 잡스 ceo 복귀
2004년 ~ 현재 – ipod , imac 등을 개발, 가장 창의적인 기업 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음

Steeven paul Jobs-성장배경

1955년 출생
당해 Jobs 부부에 의해 입양
1972년 고등학교 졸업
1972년 휼렛 페커드사에서 섬머 인턴에서 워즈니악 만남
1972년 리드칼리지 물리학과 입학
1972년 리드칼리지 자퇴
1976년 21세에 친구와 함께 차고에서 애플사 설립
1984년 매킨토시 개발

참고문헌
나이키 창립자 필 나이트의 성공 비결 –구본형
마이클조던이 나이키를 살렸다 – 허원무(2004.1.25)
iCon 스티브 잡스 – 제프리 영.윌리엄 사이먼
http://www.geocities.com/franktau
steve jobs information site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경영] 하이얼의 글로벌 전략과 한국진출
  • 경영자인 장루이민을 공장장으로 임명하였다. 원래 그는 하이얼의 공장장으로 취임하던 84년, 칭다오시의 평범한 경제 관리에 불과했다. 당시 부실 국유 기업인 하이얼 냉장고 공장의 관리를 맡아달라는 요청을 받고 회사 경영에 착수한 이후 단계별 주요 성장전략에 입각하여 하이얼의 성공을 견인했다.하이얼의 주요 성장 전략은 단계별로 크게 브랜드 전략, 다각화 전략, 국제화 전략 및 글로벌 전략 등으로 나뉜다.하이얼의 1단계 발전전략은 브랜

  •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연혁, 최고경영자(CEO), 토요타(도요다, 도요타)의 생산방식, 집권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DDD시스템(도요타식 시장직결형 생산시스템), 기업문화, 토요타(도요다, 도요타) 글로벌 전략
  • 경영관리 시스템(도요타즘)② 일본을 대표하는 생산방식의 창안과 응용③ 환경에 대처하는 집중력, 기민성2) 글로벌화를 성공하기 위한 대안․과도한 품질 절대우위전략에서 탈피하여 상대우위전략을 통한 비용절감유도․현지에서의 일관생산체제를 확고히 하기위한 조직구조의 개편․개발․생산 등 광범위한 분야에서 상호보완적인 제휴를 확대하고 지역간 분업체제를 확립함으로써 세계적 차원에서의 양산효과를 추구하여야 한다.․아시아

  • [국제경영] 하이얼의 한국시장 진출
  • 해외투자 전략의 강화하이얼 그룹의 해외투자는 지속적으로 증가해 왔다. 하이얼 그룹의 해외투자는 1996년 인도네시아 생산 공장의 설립을 시작으로 1999년은 미국에 진출하게 됨으로써 본격화되었다. 동시에 ‘세 가지 1/3 전략’과 ‘선난후이(先難後易) 전략’이라는 글로벌 전략을 착실히 수행하여 중국 내에서 1위의 지휘를 굳혔고 글로벌 기업으로 발돋움하게 되었다.4) CEO장루이민 회장의 경영철학하이얼을 성공으로 이끈 총재 장루이민은 오늘

  • [기업경영]아모레퍼시픽 기업조사
  • 경영이 바로 국내 화장품업계의 대표기업 태평양을 만든 원동력이다. 서사장은 IMF 환란 직전인 97년에 대표이사 사장으로 취임했다. 외환위기를 극복해가며 그는 태평양을 글로벌 기업으로 키워야겠다는 결심을 굳건히 다지게 됐다. 2006년까지는 200여개 매장에서 라네즈 브랜드를 판매해 라네즈를 아시아의 대표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는 야심찬 비전을 갖고 있다. ②CEO의3가지 덕목 – ‘선견능력’ ‘결단력’ ‘국제감각’서사장이 늘 강조하는 CEO

  • 사례로 본 다국적 기업의 경영철학과 전략
  • 성공전략(2) 마케팅 전략(3) 경영의 창조성1) 견제와 균형의 힘2) 창조적 경영의 추구(4) 효과적인 해외시장 진출과 현지적응1) 최대한 현지인 고용2) 상대국의 문화이해3) 성공사례(5) 제조개념을 이용한 서비스 전달 시스템1) 제조개념과 기술의 탁월한 응용2) 프렌치 프라이어의 자동화(6) 결론15. Henry Ford p. 41~42(1) 포드의 경영이념1) 생산의 표준화2) 이동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