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참이슬fresh 참이슬 후레쉬 디지털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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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Why ?

2. 사례분석

3. 디지털 속 참이슬

4. 결론
본문내용
디지털 시장의 현황
이동통신 가입자 수 : 3208만명 (전국민의 70%, 경제인구의 90%)
무선인터넷 가입자 수 : 2924만명 (브라우저 2633만명 차지)

모바일 사용의 일상화 !!
모바일 컨텐츠 시장의 확대 !!


전체 시장 규모 : 1.8배 (2001년 6,900억  2002년 1.2조원)
컨텐츠 시장 규모 : 6.5배 (2001년 380억  2002년 2,500억원)
이통사 데이터 매출액 비중 : 2.4배 (2001년 5%  2002년 12%)
무선인터넷 ARPU : 2,238원  현재 13,800원
성장의 견인차 : 전체 가입자 절반의 CDMA2000X1, 컬러단말기 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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