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RM, 고객관계관리] KT의 CRM 분석을 통한 개선안 제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서론
선정이유
기업소개
본론

CRM 단계
CRM 구성요소
SWOT 분석
CRM 성공/실패 사례
해결방안 제시

결론
개선안 및 앞으로의 방향

출처
자료 출처

본문내용
KT
기업 소개
1981년 12월 10일 설립
민영화(한국통신공사 → KT)
2002년 VDSL 서비스 시작
㈜KTF를 비롯한 16개의 계열사 보유

국내 최대의 통신회사 KT

추진 목표 및 방향

고객서비스 혁신

고객의 본원적 가치 발굴 프로세스 강화
협력사와의 성과 상호 공유

고객신뢰 향상
고객정보보호 강화
정보화 역기능 예방활동
클린 마케팅

고객기반 강화

감성적 고객서비스 제공
사전 예방활동을 통한 고객 Care
신규 고객 확보 기반 확충

고객가치경영을 실천하는 KT
참고문헌
KT 홈페이지
디지털 타임스
중부일보
삼성경제연구소
정보통신정책연구원 증권거래소 홈페이지
CRM 프로세스 혁신, 설명회 자료(2005.4)
KT의 고객관계관리 구현과 그 개선방안에 대한 연구
(고려대 정책대학원, 박훈재, 2006)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괜찮음~~~~~~~~~~~~~~~~~~~~~~~~~~
  • jms1***
    (2012.09.08 15:43:58)
회원 추천자료
  • 2012 공채대비 자기소개서 모음 300개(기업별,직종별)
  • 관리/경력)49. 자기소개서(신세계/경영/사무/신입)50.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마케팅/신입)51. 자기소개서(이마트/유통업/경력)52. 자기소개서(신한생명/고객상담/경력)53. 자기소개서(신한은행/금융전문가/신입)54.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정비/신입)55. 자기소개서(쌍용자동차/생산관리/경력)56. 자기소개서(에스오일/홍보/경력)57. 자기소개서(에이텍/품질관리/경력)58. 자기소개서(에이텍시스템/AS서비스/신입)59. 자기소개서(오늘과내일/홍보/

  • [경영과 조직관리] U.S Army, Anniston, Alabama, Depot, Starbucks Coffee 5장 연습문제- 경영방식의 유행
  • 제시하여 보라.2. 조직이 유행을 따르는 이유는 무엇이라고 생각하는가? 유행을 따라서 적용된 기법이 생산성과 사기를 향상시켰는지, 아니면 경쟁자에 비해서 더욱 최신의 경영기법을 채택하고 있다는 조직의 욕구를 충족시켰는지 설명해보라. 3. 유행이 기대한 대로 효과를 내지 못한 사례를 들어보라. 효과를 내지 못한 이유는 무엇이었는가? 사례 1 ‘미리보기사례’ 분석 U.S Army, Anniston, Alabama, Depot (해당 기업의 조직문제의 본질, 실패 또는 성

  • [서비스론] 유통업의 서비스 및 사례
  • 고객 상품분석 시스템이 유연하지 못하였기 때문에 신세계 백화점은 신세계 백화점의 마케팅 전략을 세우고 거기에 맞추어 전략 중심의 맞춤캠페인을 실행하는 신 개념의 CRM구축하기로 하였다. 이에 따라 45억 원을 들여 2002년 8월 본격적인 CRM시스템을 구축하기 시작하였고 2003년 5월 드디어 SCRM 시스템을 가동하기 시작하였다. 신세계 백화점의 CRM 5대 전략 테마는 목표고객에 기반을 둔 판촉효율화점포 브랜드 고객관리를 통한 브랜드 마케팅강화V

  • [전략정보시스템] BPR BPM에 대해서
  • 관리하고 고객정보를 획득하고 공급망에 대한 관리를 효율적으로 함으로써 목표를 이룰 수 있으며, 이를 위해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을 통한 프로세스의 합리화와 선진화를 추구하고 이와 더불어 ERP, CRM, SCM등의 정보시스템을 구축하게 된다. ▶BPR(Business Process Reengineering): 1990년대 초 미국에서 출현한 개념으로 기업 경영 내용이나 경영 과정 전반을 분석해 경영 목표 달성에 가장 적합하도록 재설계하고, 그 설계에 따라 기업형태, 사업 내용 조직,

  • [공급체인관리] B2B e-마켓플레이스 `아이마켓코리아` scm사례
  • 통한 기업의 경쟁력 향상고부가가치 서비스, SCM, CRM등 기업 전반에 걸쳐서컨설팅 프로젝트를 진행SRM (공급사 관계 관리) 프로젝트의 계획 수립SCM 사례 - 아이마켓코리아5. SRM 프로젝트의 실행SRM 프로젝트의 목표- 공급사의 발전적 관계구축을 통한 고객사의 Value Chain의 경쟁력 향상 및 IMK의 성장기반 확보전체 개선안 도출대상 소싱그룹 선정SRM 프로젝트의 진행1단계소싱 프로세스의 개선- 품목 표준화카달로그 관리공급사 선정 의사결정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