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롯데백화점 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백화점의 개념과 특징
백화점의 전체 현황
롯데백화점 소개
롯데백화점 현황
(매출 , 유통, SWOT분석 , 머천다이징)
PB(타스타스, 헤르본)
발전방향 모색
본문내용
백화점의 개념

규모 ? 매장면적 4,000㎡(약1,210평) 이상
구색 ? 다양한 상품
설비 ? 현대적 판매시설과 소비자 편익시설
유통형태 ? 직영 의 형태로 운영되는 매장
상점 조직을 상품별·고객별로 부문화
기업으로 경영하는 대규모 소매상
판매촉진, 서비스 향상, 경영 및 회계의 합리화 추구

백화점의 특징

전체가 하나의 기업에 소속되어 경영
대면판매(對面)에 의한 접객서비스 중심
부문별조직형태
고 마진 상품 비중 높음
풍부한 상품 구색
문화 및 여가 기능 제공
백화점의 매입방식 및 매장운영방식의 특징
참고문헌
어페럴 뉴스(인터넷 쇼핑시장의 변화와 전략)
삼성경제연구소
한국 섬유 신문
소비자 조사-삼성경제연구소
패션 채널
의류 유통구조 변화에 따른 의류업체의 리스크 평가
패션 인 싸이트
하나금융 산업 연구 시리즈
한국 경제 신문
기업 나라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롯데백화점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롯데백화점 경쟁사(신세계,현대백화점) 전략비교분석및 롯데백화점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롯데백화점 마케팅 전략제안Executive SummaryIntroduction3. 백화점 산업분석(1) 정량적 특징ⅰ 시장규모ⅱ 성장률, 제품수명주기ⅲ 계절성ⅳ 수익성(2) 정성적 특징ⅰ 진입 장벽의 정도ⅱ 새로운 경쟁자의 위협ⅲ 경쟁의 정도ⅳ 기타 거시환경 4. 시장(소비자) 분석INDEX5. 시장 세분화6. 롯데백화점의 마케팅 전략ⅰ Targetingⅱ Positioningⅲ Marketing Mix (4P전략)7. 경쟁사의 마케팅 전략(1) 신세계백화점ⅰ 신세계백화점의 Profileⅱ Targetingⅲ Positioning

  • 신세계백화점 마케팅전략분석과 경영전략분석
  • 신세계백화점마케팅전략1. 신세계백화점 기업개요(1) 개요신세계백화점은 1930년 국내 최초의 백화점으로 오픈하여, 60년대 초 근대 백화점의 개념을 처음 도입하고 최초의 직영체제를 확립하여 우리나라 유통 근대화의 전기를 마련하였다. 또한 백화점 다점포화 시대의 개막, 신용카드 도입과 해외브랜드 제휴 등 수많은 최초의 기록과 함께 유통산업의 발전을 견인하고, 소비자들의 생활문화를 향상시켰다. “신세계는 기업윤리에 바탕을 두고 기

  • 현대 사회의 백화점 마케팅
  • 마케팅에 본격적으로 진입을 하여 타 백화점과 외국할인점 업태에 대응하여 시장선도자로서의 입지를 확고히 했다. 이는 백화점 시장에서 3위이던 신세계 백화점을 전체 유통업계에서 1위를 차지하도록 하는 마케팅 전략으로 많은 기여를 하였다. 온라인 마케팅으로는 ‘신세계 쇼핑몰’을 운영하였으나 전체적으로 할인점 확장 마케팅을 중심으로 향후 국내외 유통시장을 주도할 계획을 수립하고 있다.이에 대해서 롯데백화점은 할인점 마케팅의 후

  • [백화점마케팅] 현대백화점과 롯데백화점의 마케팅전략 차이
  • 롯데 백화점>롯데 백화점의 경우 2002년의 경영방침을 보면 고객중심경영으로서 고품격 서비스 전략, 고객 밀착 마케팅, MD의 차별화의 Concept을 가지고 있으며 수익 중심의 경영으로 자사의 실익에 있어서도 뒤지거나 소홀하게 하지 않는다는 두 가지의 방침을 조직의 유연성과 Open 기업문화라는 매개로 하여 고객 중심경영과 수익 중심경영의 방침을 조화하여 최고 경쟁력의 초우량 기업을 선구해 나가자는 경영방침을 가지고 있으며, 롯데의 고객 중

  • [환경마케팅] 롯데백화점 그린마케팅의 현주소 및 새로운 전략 방안 제안
  • green LOTTE Lotte Green marketing Strategy CompetitionDepartment storegreen LOTTE 롯데 백화점 그린마케팅의 현주소 및 새로운 전략 방안 제안고객과 함께하는 그린스타트 캠페인 실행 전략1. 현재 그린마케팅전략 2. TARGET 선정3. 캠페인 컨셉‘ START LOTTE+CO LIFE ’4. 캠페인의 구체적 전략 방안 5. 결론ECO & Lotte department storegreen LOTTE 1. 현재 그린마케팅전략Green Lotte의 에코마케팅GREEN partnership 환경장바구니 ECO 전단 재생지 전단 및 명함 도입어린이 환경리더 양성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