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Auction 옥션 비즈니스모델과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 Auction 과 E-Marketplace
2. Auction 은 어떤 기업인가?
3. Auction 의 Business 모델 분석 : Auction 전략
4. Auction 의 성공 요인 분석
5. Auction 무엇이 문제인가?
6. Auction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한 방안
7. Conclusion : 온라인 소비시장의 변화와 전망
본문내용
▪연 혁
2004년 12월 옥션 스토어 오픈

◈ 2004년 11월 업계 최초 연간 조원 거래금액 달성

◈ 2004년 8월 업계 최초 1천만 회원 돌파

◈ 2002년 3월 온라인 마켓플레이스로 사업구조 개편

◈ 2001년 2월 이베이, 옥션 대주주 지분 확보

◈ 1999년 10월 ㈜옥션으로 사명 변경

◈ 1998년 12월 ㈜인터넷경매로 법인 전환

◈ 1998년 4월 인터넷 경매 서비스 개시

▪수상활동

◈ 2007년 5월 한국소비자의신뢰기업대상

◈ 2006년 12월 한국유통대상국무총리상   

◈ 2006년 12월 대한민국인터넷대상정보통신부장관상   

◈ 2006년 5월 한국신뢰기업대상유통부문

◈ 2005년 10월 브랜드스톡 대한민국 100대 브랜드 35
위 선정

◈ 2005년 6월 브랜드스톡 주최 2005 대한민국 브랜드 스타 전자상거래부문 1위

◈ 2004년 12월 2004 한국PR대상 마케팅PR부분 대상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서비스마케팅] 옥션의 기업분석(SWOT,STP,7P분석)
  • 성공의 새로운 돌파구로 각광을 받고 있으며 옥션을 이용하는 판매자와 구매자 모두가 윈-윈(Win-Win)할 수 있는 가치를 부여하고 있다. 옥션 비즈니스 모델의 장점은 다른 쇼핑몰보다 판매자가 자유롭게 시장에 접근할 수 있으며 판매 과정에서 발생하는 비용구조가 명확하므로 가격 결정이 보다 자유롭게 이루어질 수 있다는 점이다. 비용구조는 물품가가 1만원~50만원의 사이일 경우 4%~24% 수준이며, 판매자의 경우 마진율을 결정하여 경매에서의 한계

  • [마케팅원론] G마켓과 옥션 비교 보고서
  • 모델이다. 수수료 기준 매출 인식, B2B 부문의 철폐 등을 통해 동사는 마켓플레이스 제공의 비즈니스 모델을 강화하고 있다.3. 옥션의 성공요인①시장선점 효과와 한국 실정에 맞는 거래 보호 장치를 사용하였고 적극적인 마케팅 을 통해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고 있고 B2C까지 사업영역 확장하였다. ②2001년 2월 e-Bay를 대주주로 유치하였다.③실시간 상품의 업데이트와 입찰가의 변화로 고객의 실속과 흥미를 추구하였다. ④본인에 의해 결정된 가격으

  • [경영정보] 이상네트웍스 사례
  • 정보통신(IT) 기술 개발과 활용무정형 데이터베이스 기술 개발 5. 이상네트웍스의 B2B 마켓플레이스 성공 요인Off-line 철강 유통시장에 대한 경험과 지식 보유B2B 마켓플레이스가 생존 가능한 고객(Critical Mass) 이상의 회원사를 빠른 시간 내에 확보하였다는 점전략의 실행과정에서 회원사들에 대한 유치 및 이탈방지(Lock-in) 전략참여기업에 대한 확실한 인센티브를 주는 상생(win-win)비즈니스 모델정부의 중소기업 지원 정책: 신용 보증 기금제도의 활용

  • 옥션 인터넷비즈니스 마케팅 성공사례
  • 옥션 비즈니스 모텔의 특징3.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새로운 유통혁명제조업체-소비자 직접거리방식다양한 판매주체대기업/중소기업/영세상인/일반상인 등커뮤니티 및 엔터테인먼트 구조판매자커뮤니티구매자커뮤니티옥션 비즈니스 모텔의 특징3. 옥션의 비즈니스 모델Product(생산):Off-line상의 기업과의 제휴Price(가격):저렴한 가격 + 경매 = 재미와 흥미포인트제4. 옥션의 성공요인4P분석Place(유통)기존의 off-line상의 제조업체 유통망을 사

  • 이베이 ebay 경영전략분석
  • 경영,조직,기술 요인에서 어떤 역할이 요구되는가?경영판매자 와 소비자 양측모두를 만족시킬 수 있는 정책.다른 나라 시장과 경쟁사의 고객을 뺏기 위한 다양한 마케팅 전략.조직다양한 기업과의 협력과 제휴.조직 내 비용절감을 위한 노력기술시스템내에 일어날수 있는 오류들과 불법적인 것들을 쉽게 검새해 낼 수 있고, 고객의 보안을 철저히 유지할 수 있는 기술 개발. 사례 문제 연구(5)이베이는 길게 봤을 때 성공할 것인가? 왜 그런가? 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