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협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3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01 회사 소개
02 외부 기업분석
03 내부 기업분석
04 마케팅 사례
05 결론
본문내용
회사소개

농협은 1961년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

농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조직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

5,000여 개의 금융 영업 네트워크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사업



농협은 1961년 특별법에 의해 설립된 법인이구요
농협이라는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농업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기업입니다. 농업인의 자주적인 협동조직!이라는 사명아래
농업인의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지위향상과 농업인의 경쟁력 강화를 통하여 농업인의 삶의 질을 높이고
국민경제의 균형 있는 발전에 이바지하고자 하는게 농협의 목적입니다.
저희도 농협을 조사하기 전까진 솔직히 농협이 약간 구닥다리 느낌을 주는게 사실이었는데요.
농협 조직은 지역 조합과 중앙회의 2단계 조직으로 전국에 5천여 영업점을 보유하고 있습니다.
농협은 사실 영업망을 비롯해 자산 규모, 사업 영역 등 어느 것 하나 다른 금융사나 금융 지주사들에게 뒤지지 않는 기업입니다.
은행과 카드에 중요성이 커진 자본시장에서 관련 자회사를 갖춘데다
생명보험과 손해보험 사업까지 같이 경영하는 체제는 은행권은 물론 비은행계 금융지주사도 앞서는 수준입니다.
농협의 총수신은 지역조합 포함하여 국내 최대 실적이라고 할 수 있구요.
아울러 국제신용평가기관인 Moody`s사로부터 국내 최고등급인 A3을 획득한 국제적 금융기관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윤리 -마케팅윤리
  • 마케팅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때문에 유통경로에서 ‘우월적 지위의 남용’으로 인한 문제가 발생할 가능성이 매우 크다. 유통경로에서 더 큰 파워를 갖고 있는 BBQ치킨은 악의로 업주들의 활동을 통제하여 자신의 이익을 위하고 책임을 돌리기까지 했다. 위와 같은 사례는 비윤리적일 뿐만 아니라, 공정거래위원회가 규정한 ‘불공정 거래행위’로서 벌금, 경고등의 조치를 받게 된다. 성공 - 농협 사건 개요강원도 홍천군에 있는 서석농협

  • VIP마케팅의 필요성, VIP마케팅 전략, VIP마케팅의 사례 조사
  • ◈ VIP마케팅의 필요성, VIP마케팅 전략, VIP마케팅의 사례 조사 ◈1. VIP마케팅의 정의VIP(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이란 부유층 소비자를 대상으로 제품 또는 서비스의 럭셔리(Luxury)나 프리미엄 이미지를 강조하는 마케팅이다. 프레스티지(Prestige) 마케팅, 귀족 마케팅, 럭셔리 마케팅, 혹은 하이엔드 마케팅 등으로도 불린다.여기서 한 발 더 나아가 상위 1% 최상층 고객을 대상으로 한 VVIP(Very Very Important Person) 마케팅으로 더 세분화되기도 한다. 일명 부유

  • [마케팅] 대형마트 사례연구 -하나로마트
  • 사례로 농협 하나로마트를 선정한 이유 Ⅱ. 3C와 STP1. 3C① Competitor② Company③ Customer2. 지각도 분석3. STPⅢ. 마케팅 전략 대안의 도출1. POP를 끌어올리는 전략 대안1) 친환경 농산물 배달 서비스2) NH-Drive2. POD를 끌어올리는 전략1)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을 고급화한 새로운 브랜드를 출시 -> ‘한아름’2) 친환경 유기농 농산물만을 이용한 가공품 판매3) 부가적인 프로모션 전략Ⅳ. 전략 대안의 선택Ⅴ. 민감도 분석Ⅵ. 결론첨부자료1

  • [경영학]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 마케팅 믹스 전략에 따른 기업 전략 사례< 목 차 >Ⅰ. 서론 : 마케팅믹스란?Ⅱ. 본론 : 4P전략에 따른 기업 사례ⅰ. 제품(Product)1 남양유업 - 악마의 유혹(프렌치카페)2 삼성전자 - 하우젠ⅱ. 가격(Price)1 삼성전자 애니콜2 이마트ⅲ. 유통경로(Place)1 농협>2 델 컴퓨터ⅳ. 판매촉진(Promotion)1 ABC마트2 기아자동차3. 끝맺음: 새로운 시장요구에 대한 해결책 4CⅠ.서론: 마케팅 믹스란?경쟁이 점점 더 치열해 지는 요즘, 타 기업과의 효율적인 경쟁을 위해

  • NS 홈쇼핑(농수산 홈쇼핑)성공전략
  • 사례홈쇼핑 마케팅 성공사례 (영농조합)해남고구마, 황고당호박고구마홈쇼핑 마케팅 성공사례 (광역단체)경상북도 지원 사례○ 농협 안동쌀홈쇼핑 마케팅 성공사례 (광역단체)경기도 지원 사례○ 대왕님표 여주햅쌀 홈쇼핑 마케팅 성공사례 (스타마케팅)전철우 항아리 갈비홈쇼핑 마케팅 성공사례 (농협, 수협)껍질째 먹는 안심사과 (대구경북능금농협)○ 껍질째 먹는 안심사과 농수축산물 유통과정의 어려움1-1. 홈쇼핑 시장 규모 홈쇼핑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