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정보] 백화점별 CRM(현대, 롯데, 신세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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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CRM이란
Ⅱ. 백화점 CRM 사례
1. 현대 백화점
(1) 현대백화점 CRM 현황
(2) 현대백화점 CRM 내용 및 특징
(3) 현대백화점 CRM 사례
2. 롯데 백화점
(1) 롯데백화점 CRM 현황
(2) 롯데백화점 CRM 내용 및 특징
(3) 롯데백화점 CRM 사례
3. 신세계 백화점
(1) 신세계백화점 CRM 현황
(2) 신세계백화점 CRM 내용 및 특징
(3) 신세계 백화점 CRM 사례
4. 현대, 롯데, 신세계 백화점 CRM 비교
본문내용
1. CRM 이란?

CRM (customer relationship management / 고객관계관리)

- 정의

고객과 관련된 기업의 내·외부 자료를 분석, 통합하여 고객 특성에 기초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하고, 지원하며, 평가하는 과정

- CRM이 필요한 이유

마케팅 방식의 진부화
고객 needs파악의 중요성
지속적인 고객관리 필요

1. 현대 백화점

현대백화점 CRM 현황

DB의 전략적 활용=> 고객 이탈률 감소,평균 판
매량 증대를 위한 CR팀운영
    
전국 점포 및 인터넷 쇼핑몰, 현대 TV홈쇼핑, 여행사업 및 호텔 부문까지 통합한 전사적 CRM 시스템 구축

 고객DB를 분석하여 마케팅 전략, 시나리오 도출과 추정예산 및 차후 계획수립 등을 위한 기획 프로젝트와 정보 분석 지원 시스템에 관한 분석 프로젝트 실시
                
소수의 우량 고객 중심으로 상권 분석 시스템 개 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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