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운영관리, scm] 삼성전자 SCM 도입 사례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선정 동기
2.SCM
(1) 정의 및 등장배경
(2) 기반 및 기대효과
3. 삼성전자의 SCM 사례
(1) 회사소개
(2) SCM 추진배경
(3) SCM 추진방향
(4) 글로벌 생산계획
(5) APS
4. 결론
- 본문내용
-
2. SCM (Supply Chain Management)
정의
- 불확실성이 높은 시장변화에 Supply Chain 전체를 기민하게
대응시켜 Dynamic하게 최적화를 도모하는 것
-> 정보, 물류, 현금에 관련된 업무의 흐름을 Supply Chain 전체의
관점에서 재검토하여, 정보의 공유화와 Business Process의 근
본적인 변혁을 추구하는 Management Concept.
등장 배경
- 제조단계 외부의 가치사슬 또는 공급체인 관리를 더 중요하게 인식하게
되는 경향
(1) 총 부가가치의 60~70% 가 공급체인 상에서 발생
(2) 외부로부터의 불확실성에 대해 유연한 대처방식 필요
(3) BullWhip 효과의 발생
(4) 기업활동의 글로벌 화
(5) Mass Customization 의 보편화
(6) 기업간 경쟁 심화
- 참고문헌
-
http://www.sec.co.kr – 삼성전자 홈페이지
http://100.naver.com – 네이버 백과사전
http://www.joins.com – 중앙일보
http://www.mk.co.kr – 매일경제
http://www.donga.com – 동아일보
http://www.etimesi.com - 전자신문
http://www.naver.com – 네이버 블로그
글로벌 기업의 조건 – 교보문고
자료평가
- 잘참고했습니다..,,,
- audtn***
(2013.12.02 11:52: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기업의 입지] 기업입지의 의의와 선정요인
- `경영자는 어떠한 자질을 가지고 있어야 하며 경영자는 왜 중요한가`에 대해 토론하시오
- 올리브영 서비스마케팅전략과 올리브영 마케팅전략분석및 차별화전략분석(마케팅직원 인터뷰포함)
- ZARA 자라 SCM (공급사슬관리) 도입사례 분석과 ZARA SCM 문제점 분석과 전망 - ZARA SCM 사례연구 보고서
- ZARA scm 레포트
- [호텔경영] 파라다이스호텔 마케팅과 경영
- 경영(의미, 목적, 필요성)과 가치체계(가치-미션-비전)
- [관광마케팅] 문화관광지의 성공사례와 실패사례(안동하회마을 - 낙안읍성민속마을)
- 경영의 의미와 필요성
- [경영,필요성]경영의 필요성에 대하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