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가공] 국내 라면시장에 대한 조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3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라면에 대하여
1. 식품공전
2. 라면의 특징
3. 라면의 유래
4. 제조 공정


Ⅱ. 국내 라면시장의 양대 산맥
1. 국내 라면시장
1) 국내 라면시장의 흐름
2) 제품의 시장현황
2. 국내 라면시장의 양대 산맥

<삼양라면>
1. 역사
2. 제품 소개
3. 제품의 시장현황
4. 광고 전략

<농심 신라면>
1. 역사
2. 제품 소개
3. 제품의 시장현황
4. 광고 전략

본문내용
제 10 11 12 부표
2) 식품별 이물시험
(1) 식빵, 라면, 국수, 두부, 건과, 유과, 건빵, 도나스, 전분 및 이유식
검체 50~100 g을 잘게 하여 1 L의 와일드만플라스크에 넣고 석유에테르를 검체가 담겨질 정도로 부어 때때로 흔들어 섞으면서 1시간 방치한 후 브후나깔때기로 흡인 여과해서 가능한 한 석유에텔을 제거하고 깔때기 위의 검체를 물로 와일드만플라스크에 씻어 넣고 물을 가하여 전량을 500 mL로 하고 수욕상에서 가열한다.
이 때 때때로 흔들면서 검체 덩어리를 더욱 잘게 하면서 남아 있는 석유에테르를 제거한 후 식히면 염산을 1%가 될 정도로 가하여 약 1시간 끓여 소화시킨다.
이 때 될수 있는 대로 검체를 더 잘게 한 후 위의 1) 일반시험 (3) 및 (4)에 따라 시험한다.
-출 처 : 식품공전

2. 라면의 특징
인스턴트라면이 한국에 도입된 것은 1960년경으로, 현재 여러 식품회사에서는 각각 특색 있는 제품들을 만들어 시판한다. 라면은 건조식품이므로 수분이 많은 식품에 비해 단위 중량당 영양분이 많으며, 튀긴 식품이므로 지방이 많아 120g당 500kcal의 열량을 내는 고(高)칼로리 식품이다. -네이버 백과사전-

3. 라면의 유래
새로운 식품 라면은 1958년부터 일본에서 개발되어 시판되었습니다. 라면 유래에 대해서는 중국의 상용식인 건면에서 유래되었다는 것과 일본이 자체적으로 개발했다는 두 가지 설이 있습니다.

참고문헌
- 금융감독원 (http://www.fss.or.kr/) 전자공시시스템
- 2002 식품유통연감, (주)식품저널 (2002-05)
- 네이버 백과사전
- 농심 홈페이지
- 삼양 홈페이지
- 동아일보 송진흡 기자 jinhup@donga.com 박선희 기자 teller@donga.com
- 식품공전
- 2001 한국식품연감, 농수축산신문 (2001-10)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중국학] 한·중 경제관계의 발전과 현안
  • 국내외의 특허출원도 획기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따라서 한국 기업들의 상표나 특허 같은 지적재산권의 가치는 증가하고 있으며 이에 대한 침해도 선진국이나 개도국에서 모두 발생되고 있다. 정연, 『한국과 중국 무역 증진을 위한 무역거래규범 비교 연구』, 목포대학교 대학원, 2006.2, p.232000~2006년간 225개 한국 기업이 해외에서 290건의 지적재산권 피해를 당했으며 그 중 중국이 65개로 단일국가로 최고이다. 최근 중국의 한국제품에 대한 지적재산권

  • [경영학] 장수제품조사 `한국야쿠르트` 마케팅과 경영분석
  • 가공 식품으로써 유산균 발효유의 시장성은 매우 높게 평가되었다.이에 윤쾌병 박사와 그의 친척인 윤덕병은 1969년 5월 청계천에 사무실을 내고 유산균 발효유 사업에 착수했다. 그 후 여러 차례의 시장 조사를 통해 유산균 발효유에 대한 확신을 얻고 일본야쿠르트와의 합작(한국 61.7%, 일본 38.3%)을 통해 1969년 11월 한국야쿠르트유업주식회사를 설립하였다.당시 화장품과 우유 등에만 국한되어 있던 방문 판매 시스템을 도입, 이른바 ‘야쿠르트 아줌

  • 삼양라면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분석과 시장점유율상승위한 프로모션전략제안(농심과 비교분석)
  • 라면의 판매량은 아직까지는 신라면과 많은 차이가 나고 있지만 삼양라면의 점차 좁혀져가고 있는 상태이다. 그래서 이번 저희 조는 삼양라면이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수 있는 마케팅 전략이 무엇인가를 파악하고 신라면과 삼양라면의 비교분석 자료를 통해 삼양식품이 다시 한 번 기업의 옛 선두 주자로서의 영광을 다시 누릴 수 있는 지에 대한 마케팅의 진행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국내 라면시장의 동향라면산업은 1958년 일본에서 최초로

  • [소비자보호론] 식품표시조사
  • 식품표시의 의의와 기능4. 식품표시에 영향을 주는 요인5. 식품표시의 요건6. 식품품질과 정보7. 식품표시제도의 국내 외 현황8. 식품표시 조사III. 결론I. 서론소비자보호법에 명시된 소비자의 기본 권리 중의 하나인 ‘알 권리’는 소비자가 물품 및 용역을 선택할 때 필요한 지식과 정보를 제공받을 권리를 의미한다. 소비지는 소비생활을 위한 상품 및 용역, 그리고 주변 시장 환경 등에 대한 충분한 지식과 정보를 가지고 있어야 한다. 소비자

  • [국제마케팅] 농심 신라면의 중국시장진출전략
  • 조사한 결과, 월 평균 소비량이 1인당 2개 이하는 전체 소비자의 22%, 3~10개는 55%, 11개 이상은 19%를 나타냈다. 독신 샐러리맨, 학생들이 라면의 주요 소비자이며, 지역별로는 상해가 총 소비량의 15%, 북경 13%, 천진 9%, 심양 8%등을 차지하고 있다.라면은 중국에서 오랫동안 저급식품으로 취급되어 주로 저소득층 위주로 개당 0.7~3위안의 중ㆍ저가품 위주로 라면시장이 형성되어 왔다. 그러나 최근 주민들의 소득 수준 향상으로 고가 제품에 대한 인식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