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이상적인 교사상에 대하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5.17 / 2019.12.24
  • 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est1est2est3est4est5 8(구매금액의 3%지급)
  • 무료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자료가 정말 좋습니다.
  • jin010***
    (2015.10.27 01:20:59)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글쎄요 참고는 하였습니다.
  • wise***
    (2009.12.30 12:40:32)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쩝..
  • yuki9***
    (2009.03.26 02:24:11)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별로 눈에 들어오지 않아요 산만해 보이는 글이네요;;;
  • qtgir***
    (2008.05.31 18:13:05)
  • 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자료평가4
  • 참고는 되지만..잘 모르겠네요..ㅎㅎ
  • lapis***
    (2007.10.24 02:17:55)
  • 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자료평가5
  • 의견이좋습니다
  • chog***
    (2007.04.07 15:58:48)
  • 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자료평가6
  • 읽을만하네요~
  • cutequ***
    (2006.11.10 10:22:55)
  • 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자료평가7
  • 개인적 의견이 많아 좋습니다.
  • rlawo***
    (2006.05.02 21:08:13)
회원 추천자료
  • [교육학개론] 교육학이론에서의 실존주의교육
  • 교육학의 지평을 넓혀주는 교육관이라야 할 것이다. 다시 말해서 각성이나 만남의 의의도 인간이 어떠한 가치와 본래적인 것을 향해서 비연속적으로 진보한다는 것을 전제로 할 때에만 의미가 있고 가능하다고 보지 않으면 안된다. 더욱이 비연속성의 교육 형식은 오늘날의 대량생산 교육의 여건 하에서는 현실 적으로는 매우 큰 어려움이 수반하게 됨을 지적하지 않을수가 없다.넷째, 실존주의는 자유로운 창조적 개성의 성장과 개성의 가치를 존중

  • [교육학] 이상적인 학교상
  • 교사상 1) 조사 방법 ① 연구 대상 이번 발표에서는 교육적 가치를 지니는 학교로서 이상적인 학교의 태를 생각해 보는데, 학교에서 교육의 과정을 구성하는 교수와 학습자의 상호작용을 간단히 살피고, 교수와 학습자 그 각각의 바람직한 모습에 대해 살펴보았다. 그 중에도 우리는 미래의 교사인 하화자로서의 교사에 가장 초점을 두어 생각해 보았으며, 이와 관련하여 현장의 목소리를 듣기 위해 바람직한 교사로서의 모습에 대하여 설문조사를

  • [교육학]바람직한 교사상
  • 열고 넓게 생각해야하며 애정과 이해심을 사랑을 베풀 수 있어야 합니다. 왜냐하면 교사는 교단에서든지 안서든지 언제 어디서나 사랑을 베풀 수 있어야 하기 때문입니다. 올바른 교사란 올바른 교직 윤리가지고 인간주의 교육을 실천하며 언제 어디서든지 사랑을 베풀 줄 아는 사람일 것입니다.참고 서적 이병진 편 『현장 교사론』 양서원배장오 저 『교사론』 백성한방교 저 『인간과 교육의 이해』 동문사 김신일 저 『시민의 교육학』 한길사

  • [교육학] 바람직한 교사상
  • 이상적인 교사상위에서 페스탈로찌와 앤 설리번의 사례를 통해 참된 교육자가 어떤 교육자인지를 볼 수 있었다. 페스탈로찌와 앤 설리번의 사이에는 몇 가지 공통점을 들 수가 있다. 우선 자신의 이익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페스탈로찌는 평생에 걸쳐 자신의 사욕을 채우기 위해 교육을 한 적이 없으며 그의 교육대상은 언제나 헐벗고 굶주리는 교육의 혜택에서 제외된 아이들이었다. 그는 한명의 아이라도 더 가르치고 육성시키기 위해 농촌

  • [교육 철학] 헤르바르트의 교육이론
  • 교육학, 과학적인 교육학의 아버지라고 불릴 수 있는 충분한 여지가 있다.5. 바람직한 교사상이란.학생의 신분이면서 아이들을 가르치고 있는 현재 내가 가지고 있는 생각은 이상적인 교사와 현실적인 교사의 괴리가 크다는 점이었다. 이론적으로 무장하고 있다하더라도 현장에서는 쓸모없을 때도 있고, 대처하는 방식이나 기준이 모호하여 나 자신의 부족함에 절망하고, 지치고 힘들 때가 많다. 가장 많이 갈등하고 있는 부분은 아이들을 체벌로 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