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체기획론] 효과적인 매체전략수립을 위한 뉴미디어 제안 기획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8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들어가기 전

1. 타겟선정 및 선정이유

2. 매체선정 및 개발배경

3. 결론 및 제언
본문내용
들어가기 전 : 매체전략의 컨셉


수없이 쏟아지는 광고

소비자의 관심은
희소자원

피할 수 없는 광고를 즐기게 만들자!!

Ⅰ. 타겟선정 및 선정이유

'소비제왕' 군림하는 '2030세대' 잡아라최근 우리 사회에서는 막강한 소비력을 앞세운
20~30대 연령층이 소비 트렌드를 주도하며 무섭게 성장했다.
흔히 ‘2030세대’라 불리는 이러한 신(新)소비자 그룹은
인터넷과 모바일에 의한 정보화의 리더일 뿐만 아니라
자립적인 경제력을 바탕으로 왕성한 소비욕구를 지닌다.
이들의 구매력을 간파한 기업들도 앞 다투어
‘2030세대’를 겨냥한 제품과 서비스 개발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제 ‘2030세대’가 ‘소비의 제왕’으로
군림하고 있음을 누구도 부인할 수 없는 것이다

강한 소비력 을 지녔으며 인터넷, 모바일과 같은
뉴미디어에 익숙한 20대를 집중타겟으로 선정.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 공공커뮤니케이션 IMC
  • 론정보학부 및 현재 이중전공 중 학생들 사이에서 가장 높은 선호도를 보이는 경영학과에 대해 목표 공중들이 어떠한 생각과 의견을 지니고 있는지 살펴 보았다. 해당 조사 결과는 한국외국어대학교 언론정보학부의 대, 내외적 이미지 및 선호도 향상을 위한 효과적 캠페인 전략 수립에 적극 활용되었다.1. 설문조사 설계조사 대상이중전공 결정을 앞둔 한국외국어대학교 11학번 신입생(언론정보학부 제외)조사 방법설문조사조사 지역한국외국어

  • [취업전략] 여성 유망 직종 보고서
  • 위한 방법으로 전파매체, 인쇄매체 등을 통하여 대중에게 쉽게 알리기 위함이다. 인쇄매체를 통해 전달되는 모든 광고기획, 편집 등의 디자인으로 멕킨토시를 이용한다. 광고에서는 잡지광고, 카다로그, 포스터 등 다양하며, 출판에서는 편집을 다루게 된다. 주요업무는 전문잡지광고, 카다로그, 팜플렛, 펜시류, 포스터, 기업이미지 통합 계획 등 다루게 되는데 MAC를 이용하여 광고기획시안을 디자인하고 편집디자인을 담당한다. 편집분야에서는 크게

  • [국제경영론] 일본애니메이션의 한국진출
  • 위한 신작 개발전략과 미디어 믹스전략에 착수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림 2-11은 이러한 일본 애니메이션의 개발 전략의 실행과정을 요약한 것으로, 애니메이션으로 기획하려고 하는 작품에 대한 철저한 시장 조사가 선행되고 있음을 알 수 있다.소구대상이 되는 목표시장 선정을 계획하고 그들의 욕구에 대응할 수 있는 작품과 캐릭터를 개발하기 위해 출판만화나 게임소프트웨어 시장에서의 캐릭터 원안과 대체적인 작품 내용인 시놉시스에 대한 소비

  • [언론학] 텔레비전에 대해서
  • 론이 많았었는데 1981년에는 Fillooud 장관이 21명의 시청각 전문가로 구성된 모와노위원회를 두어 1981년 9월 30일 를 정부에 제출하였다. 따라서 모와노보고서가 제안한 시청각총괄구조의 창설은 정부와 방송간의 관계에서 적어도 정신적인 면에서의 독립을 가져왔다.3.텔레비전의 발달에 대한 시대구분3.1 방송의 시작흔히 한국방송의 기점을 1927년 2월 16일 “여기는 경성 방송국입니다. JODK로 시작했던 일본 식민지 방송

  • [언론학] 텔레비전
  • 위한 것이었다는 관점이다.가) 기술결정론에 대한 반박이 관점은 레이먼드 윌리암스에 의해 주장된 것으로서 마샬맥루한의 기술결정론에 정면으로 반박한다. 텔레비전의 발명이 과학의 진보에 의한 자연스러운 과정이라는 기술결정론은 매체를 사회과정의 산물로 보지 않고 정신적인 과정의 표출로 파악한 나머지 비역사적이며 형식주의적이라는 것이 레이먼드 윌리암스의 주장이다. Raymond Williams, 『Television』 (미국판본 : 웨슬리언 대학 출판부, Lyn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