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정] `빛과 그림자` 교육 계획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1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빛과 그림자’주제선정 이유
- 만 4세 발달적 특성
- 주제망
Ⅱ. 연간 교육 계획안
Ⅲ. 월간 계획안
Ⅳ. 주간 계획안
Ⅴ. 일일 계획안
Ⅵ. 부분 활동 계획안
Ⅶ . 소감
- 본문내용
-
Ⅰ. 서론
‘빛과 그림자’ 주제선정 이유
- 우리의 삶 속에 늘 존재
- 유아들은 주변에서 자연스럽게 ‘빛과 그림자’를 접함
-‘빛과 그림자’ 에 대한 다양한 질문
- 질문에 대해 탐구할 기회와 표현할 기회 제공
# 첫째 주‘우리 주변의 빛과 그림자 찾기.’
=> 빛과 그림자에 관심을 갖고 관찰해보는 경험을 통해서
주제를 탐색
# 둘째, 셋째 주‘그림자를 표현해보아요’
=> 빛과 그림자의 관계에 대해 알고 여러 가지 도구와
재료를 창의적으로 표현
# 넷째 주‘그림자 인형극을 해요’
=> 유아들이 직접 그림자 인형극을 준비하고
발표 & 마무리
만 4세 발달적 특징
-사회적 기술이 발달
-사물과 사건에 대해 유아 자신의 생각을 적용하여 의견 표현
-또한 사건과 상황의 인과를 알게 되면서 사회적 현상에 대한 호기심이 증가
-신체적으로 대근육 활동이 활발 & 소근육의 발달이 점차로 정교해짐
-인지적으로는 인과관계의 유추가 가능, 현실과 가상을 구별
-탐색력과 논리적 사고하려는 경향이 발달
-친구에 대한 관심이 많아지고 동성의 또래에 대한 관심이 증가
-혼자 놀이보다 또래와 어울리는 집단놀이를 선호
-또한 타인을 이해하는 능력이 발달하기 시작하며 규칙을 배울 수 있음
-감정 표현을 통제 가능, 자신감이 증가/인내심이 부족, 간혹 이유 없는 공포심
-언어적으로 약 1,600개 정도의 어휘를 가지며 과장이나 유머를 좋아함
-글자나 숫자, 단어들을 인식하기 시작하여, 읽고 쓰기에 필요한 모양 변별이 가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한국 문학개론 (강의정리 과제 토론 퀴즈 중간고사 기말고사 중간시험 기말시험)
- 발해의 문화의 특징에 대해 학습한 내용을 바탕으로 발해 문화의 특징을 기술하고, 발해가 고구려를 계승하였음을 근거를 들어 설명하여 중국의 동북공정을 설명하고 그 논리를 반박하시오
- 가족과의 사회복지실천기술에 입각하여 자신과 밀접한 가족관계를 묘사하고 이를 해결하기 위한 실천모델을 적용하여 변화를 위한 기술을 탐색하~
- 독립운동가 백야 김좌진 장군, 독립운동가 강기동 의병대장, 독립운동가 백범 김구 선생, 독립운동가 우남 이승만 대통령, 독립운동가 동암 김가진, 독립운동가 도마 안중근 의사, 독립운동가 매헌 윤봉길 의사 분석
- [영문학] 셰익스피어 작품의 언어적 특징
- 성격유형 검사(MBTI)에 대하여
- 말하기 교육의 필요성과 중요성에 대한 인식의 변화를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제시하고 현재 말하기 교육은 어떤 언어 교수 이론을 바탕으로 설명하는 것이 좋은지 이유와 근거를 들어 서술하시오
- [교육학] 기능이론과 갈등이론이 교육관 비교
- 학습부진아 선정 및 계획서 상담지도 보고서
- Flannery O`Connor 의 A Good Man Is Hard To Find 전체 줄거리 해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