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원론] [경영학원론]경영혁신 사례조사-`세스코`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5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4(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경영학원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세스코는 어떤 곳인가?
1) 기업개요
2) 연혁
3) 경영이념
4) 사업분야
5) 핵심경쟁력
6) SWOT분석
7) 경영지표

2. 왜 세스코를 선택하였는가?
1) 신뢰를 바탕으로 한 혁신경영
2) 끊임없는 기술혁신
3) 고객감동

3. 제 2의 경영혁신을 꿈꾸며
1) 앞으로의 시장확대 / 다각화전략
2) 사례연구를 통한 벤처기업의 경영혁신
본문내용
세스코의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국내 1위 인지도
세계적인 기술력 확보 및 서비스 질 높음
인력확보의 유리 (젊은층의 선호도 높음)
마케팅 채널 확보 (인터넷 사이트 활발)

3) 약점(Weakness)

시장형성의 비조직화
시장,고객등 통계자료부족
경쟁적 동반자 부제 (국제 경쟁력 약화)
주고객의 의존도 높음 (회사, 산업체 -> 가정, 개인 고객 중심 )

3) 기회(Opportunity)

소비자의 가격의식 변화 (적정가격의식 상승)
해충의 면혁성의 강화 (전문성의 필요 강조)
대중의 위생의식 강화 – pull marketing (최종소비자의 요구로 음식점, 회사고객 증가)

4) 위협(Threats)

대체상품의 등장 (해충방지 가구, 의류 등)
시장의 성장에 따른 경쟁자 출현 가능성 높음
소규모 위생관련 창업업체의 출현 증가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ppt의 내용은 좋았어요
  • rmsid2***
    (2009.12.19 13:29:36)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저도 도움이 되지않네요 잘 확인하고 구매하시길
  • swdym***
    (2009.12.13 19:04:48)
  • 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자료평가2
  • 그다지 도움이 되지 않네요
  • gkdldos***
    (2009.10.05 10:49:42)
  • 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자료평가3
  • 와우~PT자료로서 일단 깔끔한 비주얼이 좋구요 내용도 이만하면 만족합니다.
  • dnqud***
    (2008.10.16 17:39:49)
회원 추천자료
  • [경영사례] 경영전략과 화장품 `미샤`사례
  • 전략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공부하고자 경영전략을 선택하였으며 특히 경영전략의 대가로 불리우는 마이클포터의 전략이론을 중점으로 조사하여 사례기업을 대입시켜 레포트를 작성하였습니다. 그 사례로는 현재 한국의 경제 불황 속에서도 특히, 기업이 속한 시장의 불황에도 불구하고 최근 급성장을 이뤄내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화장품기업 미샤(missha)를 선정해 이 기업의 전략 실행 과정들을 저희가 조사한 경영전략에 대입시켜 분석하였습니

  • [기업분석]SK Telecom의 교육훈련에 관한 사례 연구
  • 경영상의 software적인 면에 있어서의 비교우위를 성취하고자 하는 것이다. 이와 같이 높은 수준의 두뇌 활용(Brain Engagement)을 전사적으로 일반화시키는 것은 지금까지 경영학에서 제시된 기법으로는 달성하기 어렵기 때문에 SKMS를 정립하게 된 것이다.● 향후계획▲ SK-Telecom의 교육훈련 분석 / 평가● 교육목표와의 부합성 분석“분야별 최고전문가 / 첨단 정보통신맨 육성” 이라는 목표와의 부합여부: 앞에서 언급한 supex의 실현과 56개 Career Field로

  • [경영학 원론] 기업 연구 분석 -삼성전자
  • 경영학원론 기업분석연구 기업 분석 연구자료☑ 2차 보고서INDEXⅠ.삼성전자의 일반현황 분석1. 삼성전자의 기업개요2. 주주 구성3. 주요사업과 제품4. 연혁5. 경영이념 및 비전Ⅱ.삼성전자의 환경분석1. 세계시장에서의 위치2. 부채현황 분석3. 재무상황 분석Ⅲ.삼성전자의 조직능력 분석1. 인재확보 전략2. 사원관리 전략Ⅳ.삼성전자의 경영자 분석Ⅴ.삼성전자의 조직구조 분석1. 삼성전자의 경영구조 분석2. 삼성전자의 강점3. 삼성전자의

  • [마케팅]세스코 마케팅 성공사례분석
  • Ⅰ.서론세스코선정 이유마케팅 사례를 작성하기위해서 처음에 지오다노를 계획했었다. 그런데 조원들끼리 토론을 하면서 지오다노의 사례는 너무 많이 접한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다른 학생들이 시도하지 않은, 색다르고 특별한 사례를 해보자고 우리 조에서는 결론을 내리게 되었다. 그래서 우리는 서비스를 마케팅하는 것을 찾아보기로 했다. 서비스 마케팅은 경영학을 배우면서 몇 번 단어만 들은적이 있지만 따로 수업들 들었거나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성공적 경영 방식 사례 -경제적 이윤 추구와 사회적 책임을 중심으로
  • 전략과 효율성 향상 전략 165.2.1. 성장 전략 165.2.2. 효율성 향상 전략 176. 결론 186.1. 성과분석 186.2. 이윤과 책임을 만족시키는 경영 201. 서론1.1. 주제 선정 이유와 그 의의후기 자본주의 사회가 도래하면서 기업의 목적에 대해 많은 이론이 제시되고 있다. 경영학 원론 수업의 Session 3. ‘기업의 목적’에서 배운 바와 같이, 과거에는 기업을 경제기술적 생산 시스템으로 파악하여, 최소의 비용으로 최대의 자원을 생산함으로써 소유주의 이익을 극대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