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저가항공산업 및 제주항공 경영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10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 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리포트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항공운송시장 분석
1) 국내외 항공운송 시장의 변화
2) 저가항공

2.제주항공 분석
1) 사업개요
2) 기업분석
3) SWOT분석

3.전략제안
본문내용
저가항공이란?

통상적으로 저임금, 효율성이 높은 중형비행기, 25분 내외의 빠른 턴어라운드 타임(이착륙 준비시간), 인터넷 예약시스템 등 저비용 구조를 기반으로 국내 또는 단거리 국제노선에 취항하는 항공사를 말한다.

미국 저가 항공 시장의 개척자는 사우스웨스트. 1971년 30여년간 설립돼 꾸준히 저가 항공 시장을 공략해 현재 미국에서 네 번째 규모의 항공사로 성장했다. 이밖에 제트블루, 에어트랜, 아메리카 웨스트 등이 미국의 저가 항공시장을 주도하고 있다. 2002년부터 대부분의 메이저 회사들이 적자를 면치 못하고 있을 때 이들 저가 항공사는 흑자를 기록했다. 미국 내 저가항공 시장점유율은 무려 25%에 이른다.

저가항공사가 활성화된 유럽에선 현재 60여 개의 저가
항공사가 영업 중이며 유럽 항공여객 시장의 11%를 차지하는 등 고속성장 추세를 보이고 있다.

최근 몇 년새 싱가포르, 말레이지아, 태국 등 동남아에까지 저가항공이 등장, 탄탄한 기반을 구축하고 있을 정도. 이들 동남아 국가에서는 특히 정부 차원으로 저가항공 육성정책을 적극적으로 펼쳐 저가항공사들이 새바람을 일으키고 있다. 현재 20여 개 업체가 영업 중인데 10여개 항공사가 새로 설립을 추진하고 있다.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킹왕짱!!
  • dnqud***
    (2008.10.16 17:40:13)
회원 추천자료
  • 제주도 환경 분석
  • 의사 결정에 큰 영향을 미친다.(4) 인터넷을 통해 많은 양의 전문적 자료 축적과 분석, 통제가 가능하여 고객들은 비교해서 쇼핑을 할 수 있고 신속하게 원하는 상품을 파악할 수 있다.2) 정치 법률적 환경 분석(1) 제주항공은 국내 저가항공사 최초로 정기 국제선을 취항하였다. 국제선 취항 요건을 갖추기 위해서는 국토해양부에서 제시하는 1년 1만km의 무사고 운항요건을 갖추어야 한다.(2) 저가항공사들의 일본노선 취항 경쟁이 뜨겁다. 일본을 첫 취

  • [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대우건설 기업분석 및 향후 경영전망(A+리포트)
  • 저가 낙찰제 확대, 실적공사비 제도의 적용 확대 등으로 인해 수익성은 오히려 더 줄어들 가능성이 있다.2. 대우건설 기업분석1) 대우건설의 현 위치대우건설은 지난해 건설회사의 공사실적과 재무상태, 기술력 등을 종합 평가한 시공능력평가에서 1위에 올랐다. 경영실적도 다른 경쟁사들을 월등히 앞서는 사상최대의 경영실적으로 업계 1위의 자리를 굳게 지켰다. 2006년 한 해 동안 수주 8조 4,468억원, 매축 5조 7,291억원, 영업이익 6,288억원, 경상이익 6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경영관리, 마케팅/영업, 네트워크, R&D 이렇게 4개의 영역으로 나누어져 있고, 각 직무의 세부직무가 있다. 경영관리경영관리직무직무소개경영기획전사 중장기 경영전략/연도경영계획수립경영자원의 최적 활용계획 수립/시행경영관리경영목표 달성을 위한 평가기준 정립 및 실적분서회사 경영에 필요한 대외 경영정보의 수집/분석/제공경영혁신회사의 바람직한 발전을 위한 프로세스, 제도, 문화 등 변환관리 및 혁신활동 수행경영지원총무,

  • 에어아시아 경영분석및 마케팅 4P,SWOT,STP전략 분석,에어아시아 해외 글로벌 마케팅전략
  • 전략➀ Product➁ Price➂ Place➃ Promotion(3) 에어아시아 글로벌 전략➀ 글로벌 전략(4) 현지화 전략(한국, 일본, 인도네시아)➀ 한국에서의 현지화 전략➁ 일본에서의 현지화 전략➂ 인도네시아에서의 현지화전략(5) 위기관리전략3. 경쟁사와의 경영전략 비교(지역별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 및 비교분석)(1) 저가항공사 시장의 성장(2) 주요 저가항공사 특징➀ 에어아시아(Air Asia)➁ 사우스웨스트항공(southwest)➂ 라이언에어(Ryanair)➃ 제주 항공결 론

  • 항공산업,항공미래,항공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및 국내항공산업 현황항공운송산업의 규모 및 효과항공산업의 현재와 미래추세참고문헌Part 1. 항공사 조직 분석1) 조직의 개념조직화는 매니지먼트의 순환과정에서 계획기능 다음에 수행되는 관리기능이다. 구체적으로는 구성원들이 기업의 목표를 효과적으로 달성하기 위해 수행하여야 할 직무의 내용을 명확하게 편성하고, 각 직무수행에 필요한 권한과 책임을 부여하는 동시에 이를 조정하여 상호관계를 설정하는 일련의 의사결정을 의미한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