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예인 광고모델의 스캔들이 모델로서의 신뢰도와 매력성에 미치는 영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Introduction
1) 광고 모델의 효과에 관한 선행연구-광고모델의 효과에 관한 이론적 배경
(1) 선전기법- 전이(轉移, transfer)
(2) 학습이론(leaning theory)
(3) 정보원의 신뢰성/매력성 모델

2. Literature review
1) 연예인 개념과 관계 문헌 고찰
2) 스캔들에 대한 선행연구
3) 광고에 영향을 미치는 모델의 속성

3. Research Question
4. Method

1) 변수의 조작적 정의
(1) 독립변수
(2) 종속변수
2)연구 내용
(1) 연구대상
(2) 조사도구
(3) 조사절차

본문내용
1. Introduction

오늘날 기업의 산업 및 정보기술이 발전함에 따라 경쟁기업간의 기술격차가 좁아지고,

기능적 측면에서의 제품 차별화는 더욱 어려워져 가고 있는 상황에서 소비자들은 제품

구매에 있어 제품 자체의 일차적인 속성 혹은 특성에 의해 구매 의사를 결정하기보다는

소비자 자신이 특정 제품 혹은 브랜드에 대하여 가지고 있는 이미지(image)를 토대로

구매의사 결정을 하는 경우가 많아지고 있다.

그런 이미지를 구축하는 데 큰 영향을 미치는 요인 중에 하나가 바로 광고이다.

이런 광고에서는 모델이 어떠한 속성을 가지고 있는가에 따라 설득의 효과는 많은 차이를

나타내기 때문에 광고에서 제품, 브랜드 이미지 등을 높일 수 있는 적합한 광고 모델의

캐스팅은 광고 본래의 목적인 '소비자의 구매' 까지도 좌우할 만큼 높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다. 그리고 또하나 그들이 가진 명성은 그들이 홍보하는 기업 및 제품의 가치에 직간접적

인 영향을 미친다.

바로 몇년 전 부터 유행하고 있는 인터넷의 개인 미니홈피는 일반인들 사이에서 널리 유

행처럼 번져 연예인들 또한 자신들만의 미니홈피를 운영하게 되었다. 그 공간속에서 연예인

은 특별한 사람이 아닌 하나의 평범한 네티즌으로서 존재한다. 또한 미니홈피는 기획사에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YG엔터테인먼트 위기상황과 기업분석및 YG SWOT분석과 YG의 위기극복위한 마케팅전략 제안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다. 광고 구성에 관련해 구체적으로 설명하자면, YG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덴티티가 드러나는 자작곡을 배경음악으로 사용함으로써 대중들에게 감정적으로 호소함과 동시에 당사에 대한 기존의 아이덴티티와 연결시키는 방법으로 사용될 수 있다. 또한 모델들도 실제로 YG 엔터테인먼트의 아티스트들이 직접 등장함으로써 기존에 연예인이기 때문에 자주 보이지 않았던 소탈하거나 인간적인 모습을 보여주고 이를 통해 대중들에게

  • [영상매체] 한국형 블록버스터와 스타시스템
  • 성에 대한 ‘아무 것도 아닌 기사’들을 수도 없이 토해냈다. 그녀가 출연한 TV 프로그램의 시청률은 보장된 것이나 다름 없다. 지난 11월 30일 개최된 ‘제 2회 MBC 대한민국 영화 대상’시상식 중계 방송에서는 그녀가 축하 공연을 한 단 5분 동안 시청률이 평균 19.7 %보다 10포인트 이상 높은 30%에 육박했다. 이렇게 이효리는 대한민국 대중 문화에 막대한 영향을 미치는 대스타가 됐다. 그러나 앞의 서태지가 대중 문화에 미친 영향과는 또 다르다. 서태지

  • 독서활동상황기록 기재 예시문 모음
  • 성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더 알아보고자 노력함. ‘환상을 만드는 언론(노엄 촘스키)’, ‘언론과 진실 이상한 동거(톰 골드스타인)’, ‘펜과 나침반(민병문)’ 등을 통해 언론 보도가 실체적 진실과 상당한 거리가 있다는 사실을 인식하고 앞으로 언론인으로 가져야 할 자세 등에 대해 새롭게 인식하는 계기를 마련함.【국사 과목】1. (1학기) 한국 고대사, 특히 고조선 역사에 관심이 많아 그 방면의 독서를 많이 함. ‘고조선은 대륙의 지배자였다(이

  • 방송저널리즘에서 기자와 프로듀서의 역할에 관한 연구
  • 성에 맞추어 제대로 정립하지 않은 채 출발한 데 기인한다고 볼 수 있다. 즉 일본독일의 언론학의 성급한 모방, 교수 및 시설의 미비, 실무교육과 전문직 교육 그리고 순수학문지향성 등의 혼재, 여타 사회제도, 특히 언론계와의 부조화 등 여러 가지 문제점이 제기되고 있다. 첫째, 한국의 언론학 교육의 목표는 실무훈련을 위주로 한 기자의 양성에 있는지, 의사나 법률가와 같이 전문직업의 양성에 있는지 또는 저널리즘 및 매스 커뮤니케이션 전반

  • [레포트]교육과정 및 교육평가#1
  • 영향을 미치는가? 이 각본이 어떤 원칙에서 나왔는지 파악할 수 있는가? 나아가 당신의 이같은 각본이 현재 생활에 잘 맞는지 그 여부를 결정하라.6. 힘든 상황에 처해서도 진정으로 상호간의 이익을 추구하고자 노력하는 대표적인 승/승 모델을 보여주는 사람을 생각해 보라. 또 이 사람이 보여주는 예를 자세하게 살펴보고, 무엇을 그로부터 배울 것인가를 생각해 보라.습관 5. 경청한 다음에 이해시켜라 - 공감적 커뮤니케이션의 원칙 -안경점 주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