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지털케이블티브, 디지털미디어] 디지털케이블TV의 현황과 나아가야 할 방향 -DV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디지털 케이블TV 현황
2. DV란?
3. 문제점
4. 디지털 전망 및 발전 과제
본문내용
디지털 케이블TV 현황
많은 컨텐츠와 실시간 방송을 무기로 경쟁
디지털 매체 사업자로 대표되는 IP-TV보다 먼저 디지털화 시작

SO들의 땅 따먹기 식 논쟁으로 한동안 어영부영
DV라는 통합된 브랜드를 들고 본격적인 사업을 시작
홍보 미흡/체감가격 비싸 →가입자수 지지부진

2012년부터 지상파 아날로그 방송 종료 시행 발표
DV 가입자 수 증가추세 (헬로디 가입자 50만 돌파)

케이블TV 13주년
'디지털리더'로의 도약 선언


DV란?
DV란?
디지털 케이블 TV(Digital Cable TV)의 약자
기존 TV에서 구현이 되던 서비스를고화질 HD 양방향 서비스로 제공하는 것을 지향하는 서비스

TPS/양방향 서비스
케이블 망을 기반으로 초고속 인터넷, 디지털 방송,전화를하나의 망으로 제공하는 TPS의 상용화를 지향
양방향 서비스를 기반으로 시청자의 취향과 기호에 맞는일대일 맞춤 서비스 제공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한류문화] 대만의 한류열풍
  • 케이블TV 서비스가 시작, 1993년 7월에 케이블TV법을 제정하여 합법화하였다. 정부는 케이블TV법은 만들면서 프로그램의 부족을 우려했고, 이에 케이블TV 편성에서는 국산 프로그램의 비율을 20% 이상으로 규정하였다. (지상파 TV의 경우에는 이 비율이 70%다.) 케이블TV 채널을 합법화하는 과정에서 대만의 채널 산업에서 경쟁이 증가했다. 2002년 말, 대만에는 123개의 케이블TV 채널이 있었고, 대만 케이블 시스템은 평균적으로 80개의 채널을 전송할 수 있었

  • 시민 미디어 정착방안 연구
  • 케이블TV(1) 케이블TV에서 운용되는 액세스 채널은 케이블TV가 가장 상업적인 매체이면서도 한편으로는 가장 공익적인 매체가 될 수 있음을 보여주는 중요한 사례임.ㅇ 방송매체에 대한 액세스권은 케이블TV를 통해서 최초로 실현됨.- 케이블TV가 액세스 채널로서 중요한 역할을 할 수밖에 없는 이유는 케이블TV가 갖는 다채널고품질의 방송신호지역밀착성다양성이라는 특성에 기인함.ㅇ 케이블TV를 통해서 운용되고 있는 액세스 채널은 다음과 같

  • 디즈니 와 드림윅스 의 마케팅전략 SWOT
  • 할 음반사업을 이끌기로 하였다. 그리고 TV는 디즈니 TV의 사장이었던 밥 자퀘인이 맡아 2002년 까지 5개 프리미엄타임 시리즈를 제작할 목적에 있다. 이들의 사업방향은 전적으로 감독 지휘하에 맡기는 것이다. ■ 콘텐츠 집약적 전략슈렉의 성공과 실사영화의 흥행성공으로 드림웍스는 안정되게 거대 미디어 그룹으로 발판을 마련한 듯 했다. 드림웍스 최대의 고민은 복합 미디어 그룹에 안겨 있는 여타 메이저 스튜디오들 틈에서 오직 콘텐츠만 갖고

  • [경영] 기술 경영에 대해서
  • 할 수 있다. 다음으로 상․하향방향의 조화활동으로서 ERP와 TOC의 연계관리, SCM과 VBM의 연계관리, 그리고 CRM과 ABM의 연계 관리적 측변의 전략목표를 수립할 수 있을 것이다.또한, 이 그림에서 고찰할 수 있는 것은 전략경영을 위한 패러다임의 변천으로 상향식 개선방향에서는 투명성기반경영, 차별화경영, 고객만족경영, 그리고 지식경영을 들 수 있으며, 하향식 혁신방향에서는 제약자원경영, 가치창조경영, 활동기준경영, 그리고 인터넷 디지털경영

  • 경영경제 PPV 레포트
  • 현황 - 321. PPV 국내시장 322. 국내 케이블 업체의 PPV, VOD 서비스 준비 현황 - 33제 3 절 PPV 국내 도입을 위한 마케팅 전략 - 381. PPV 시청자 - 382. PPV 콘텐츠 - 393. PPV 유통 - 404. PPV 프로모션 - 415. PPV가격 42제 6장 결론 43제 1 절 PPV가 나아가야할 방향 43제 2절 PPV의 미래의 전망 44참고문헌 - 45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