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학사] 미드 상징적 상호작용론으로 바라본 현대 전위예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미드의 상징적 상호작용론이란?
1) 미드소개
2) 상징적 상호작용론의 기본개념

2. 미드의 관점으로 본 현대 전위예술
1) 전위예술이란?
2) 전위예술의 세계
3) 콜라병의 상징성?

3. 결론
본문내용
1)미드 소개
■ 실용주의와 행동주의의
영향을 받음.
☞ 사회적 행동주의에 관심을 가짐.

■ 인간은 사회적 상호작용을
통하여 의미 뿐 아니라 상징도
학습하게 됨.

상징에 반응하기도 함.


1) 전위예술이란?

이제까지의 예술개념을 변화시킬 수 있는
혁명적인 예술경향 또는 그 운동을 뜻함.

추상예술과 초현실주의가
전위예술의 2대 조류

오늘날에는 기성예술에 대한 반항이나
혁명정신 그 자체가 대중사회의 다양한 풍속 속에 확산하여 전위예술은 특정 유파나 운동에 그치지 않고
첨단적인 경향의 총칭이 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사회학] 칼 만하임의 사회사상 고찰 - 지식사회학을 중심으로
  • 사회학게오르그 헤겔(1770∼1831) 및 독일 역사주의자체계적인 연구와 분석이 행해지는 학문의 한 분야로서의 지식사회학은 대체로 19세기 독일의 지적 풍토 속에서 그 기원을 찾을 수 있다. 이 시기의 지도적 이론가인 게오르그 헤겔은 각각의 역사적 시기는 하나의 논리적 전체로서 연구되어야만 하며 한 문화의 어떤 국면도 전체 문화 및 이의 발전단계와 관련하여 이해되어야만 한다) 니콜라스 S. 티마세프 외 1인, 박재묵 외 1인 역, 『사회학사』, 1

  • 제6장 교육의 사회적 기초
  • REPORTTitleː 교육사회학目次 Ⅰ. 교육사회학이란?1. 교육사회학의 개념2. 교육사회학 연구의 두 가지 흐름3. 교육사회학 이론의 유형Ⅱ. 사회화1. 사회화의 의미2. 사회화 방법3. 사회화의 내용4. 사회화의 주관자Ⅲ. 문화와 교육1. 문화의 개념2. 문화의 특성3. 문화의 기능4. 문화의 내용5. 문화와 교육6. 학교문화7. 학생문화Ⅳ.참고문헌Ⅰ. 교육사회학이란?1. 교육사회학의 개념(1) 교육현상의 사회교육은 가르치는 사람과 배우는 사람의 상호

  • [원서 번역] [Crafting Qualitative Research - Working in the Postpositivist Traditions]
  • 상징적 상호작용론, 해석학, 민족지학, 민속방법론, 드라마주의의 하위전통들을 파악할 수 있다. 해석적, 혹은 사회구성주의적 철학이라는 근본적인 지적 성향을 공유하지만, 이 하위전통들은 경험적으로 집착하는 대상들 (preoccupations), 어떤 주요 개념들의 발전, 어떤 자료수집 방식의 선호, 그리고 저술 및 발표 스타일 등에서 갈린다. 시간의 흐름과 함께 이 전통들은 각각 (대체적으로) 연구의 수행 및 발표의 관습을 내적으로 공유하게 되었고, 그에

  • 사이버 문화와 대의 사회심리적 성격발달
  • 사회를 거쳐 이제는 지식기반의 정보사회로 이동하고 있다. 첨단과학문명이 양산이라는 과정을 통해 쏟아 놓은 컴퓨터는 인간생활의 커다란 변화를 초래했고, 특히 인터넷은 삶의 질과 방식을 파격적으로 변화시켰다. 인터넷의 변화발전과 괘를 같이 하며 성자안 사이버 문화는 우리가 의식하지 못하는 사이에 생활 깊숙이 침투해 있고 서서히 이 시대 문화의 주류로 자리잡아 가고 있다. 이제 더 이상 공동체를 살아가는 현대인에게 인터넷 혹은 사이

  • [조직행동론] 무역경영사
  • 현대사회에서는 다양한 형태의 조직체가 존재하면서 활동을 하고 있다. 기업을 비롯한 공공기관이나 금융기관, 학교, 군대 및 사회복지와 종교재단 등은 성격이나 목적은 다르지만 각기 특성을 갖고 조직체를 이루면서 운영되고 있다. 물론 조직별 운영의 성과도 같지 않고, 행동도 그 유형이 다르며, 조직구성원이 조직에 미치는 영향과 그 조직의 형성과정이나 환경도 역시 다르다. 이러한 조직들은 복잡하고 다양한 해결과제를 갖고 어떤 방법으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