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를 선정하게 된 이유
2. 레인콤(iRiver) 소개
3. 시장 환경 분석
4. SWOT 분석
5. STP분석
6. 4P분석
7.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Ⅱ. 아이리버 전략 쇄신안
1. 목표시장의 변경
2.4p 쇠신
3.촉진 전략
본문내용
Ⅰ. 아이리버 사례 분석

1. 를 선정하게 된 이유

이른 아침 학교로 오는 지하철 안, 귀에서 흘러나오는 음악소리를 듣다가 문득 주위를 둘러보았다. 교복을 입은 10대들에서부터 정장차림의 30-40대까지, 그 나이와 성별을 불문하고 과반수의 사람들의 귀에는 이어폰이 꽂혀져 있고 그 선을 따라가 보면 각기 다른 디자인의 조그마한 기계들이 있다. 이제 MP3P가 없으면 무슨 재미로 통학하는 그 긴 시간을 버틸까? 하는 생각이 든다. 음악을 듣든, 라디오를 듣든, 어학공부를 하든.. 이미 우리들의 귀는 MP3P(MP3 player)에 중독되어 버린 것이다.

1990년대에는 Walkman이라는 제품이 선풍적인 인기였으나 인터넷의 보급과 IT의 급속한 발전에 따라 최근 몇 년 동안 이 제품은 시장에서 사라지고 새롭게 MP3P라는 제품이 등장하게 되었다. 그리고 이 MP3P를 소지하고 있는 사람들 중 과반수가 레인콤사의 아이리버를 소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그렇다면 사람들은 왜 이 회사의 제품을 선택하게 되었을까? 어떻게 해서 이들이 많은 경쟁사를 제치고 국내뿐만 아니라 미국 시장에서까지 성공을 거두게 되었을까? 그 의문을 가질 수 밖에 없게 되었다. 레인콤의 아이리버 슬림엑스 제품은 미국 내에서 대당 판매가격이 $199. 이미 잘 알려진 일본의 소니 제품($179)보다 비싸다. 그러면서도 미국 내 시장 점유율은 약 30%나 된다. 레이콤이 제품을 세 대 팔동안 소니는 한 대밖에 팔지 못했다. 레인콤의 지난해 수출목표는 그 전해보다 250%나 늘어한 140만대였다. 세계 MP3P시장에서 한국 벤처기업들의 활약이 눈부시다. 한국은 세계 MP3P시장에서 ‘생산기술 종주국’, ‘세계 최대 수출국’으로 대접받으며 시장점유율 60%대를 장악하고 있다. 그리고 이 시장의 중심에는 레인콤사의 아이리버가 있다.
그러나 아이리버가 한결같은 성장세를 보인 것은 아니다. 성장과 하락을 반복하며 최근에는 침체기를 맞이하기도 했다. 도대체 무엇이 문제였을까? 우리는 아이리버가 어떻게 하여 세계 MP3P시장을 평정할 수 있었는지의 성장전략을 파악하고, 또한 그 후에 이어진 때 아닌 하락세의 근본적 원인을 분석한 뒤, 이 하락세를 박차고 성장세로 돌아설 수 있는 우리만의 창조적인 마케팅 계획을 세워보고자 한다.

2. 레인콤(iRiver) 소개

참고문헌
(주)레인콤 홈페이지(www.reigncom.com)
(주)아이리버 홈페이지(www.iriver.co.kr)
(주)거원시스템(www.cowon.com)
(주)디지털웨이 홈페이지(http://www.mpio.co.kr)
삼성경제연구소(www.seri.org)
LG경제연구원(www.lgeri.com)
대한상공회의소(www.korcham.net)
금융감독원(www.fss.or.kr)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형선호역, 한국경제신문사, 2005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덕분에 많은 정보 얻엇습니다.
  • gk1***
    (2014.10.29 00:39:36)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아이리버 Iriver MP3P시장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PR(Public Relations)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정기적인 아이리버만의 봉사활동 실시아이리버의 전자기기를 봉사대상 단체에 선물같이 음악을 검색하는 모습이 노출 되도록 함실력 있는 인디밴드 지원 프로그램 실시판매촉진(sales promotion)소비자 판매촉진 : 보너스팩, 보상판매, 세일 & No세일, CRM중간상 판매촉진 : 진열공제(display allownances), 다량 구매시 공급가 인하,상품 판매보조자료 제공 및 판매원 교육인적판매(personal selling)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 변사p262. 이마트연혁및 개발 배경.p263. 이마트 성공요인.p284. 이마트 경영전략.p295. SWOT 분석 & 4P 분석.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내가 변화 하고 있지 않다면. 나는 이 땅에 많은 기업들 중에서 화려하게 나타났다가 조용하게 사라지는 이름 없는 기업이 되지 않기 위해 목표를 위해 그리고 목표를 달생하였다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내가 되도록 해야 겠다.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삼보컴퓨터 http://www.trigem.co.krMp3 Player의 최강자 , 아이리버 -북토피아(김태훈)전자 신문디지털 타임즈매일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한겨레 신문

  • 마케팅실패사례 -Iriver(아이리버)와 Apple(애플)
  • 마케팅 실패사례Iriver와 Apple1. about iriver2. 기업환경분석4. 마케팅 실패5. 마케팅 실패 요인6. 아이팟의 성공사례7. Q&ACONTENTS3. 마케팅 전략과 성공마케팅 실패사례About iriver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iriver2009년 3월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vision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 [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 사례(Iriver와 Apple 비교)
  • 마케팅 실패사례Iriver와 Apple1. about iriver2. 기업환경분석4. 마케팅 실패5. 마케팅 실패 요인6. 아이팟의 성공사례7. Q&ACONTENTS3. 마케팅 전략과 성공마케팅 실패사례About iriver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iriver2009년 3월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vision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