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디자인사례- 헬로키티 Hello Kitty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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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Hello Kitty 소개
Hello Kitty의 성공 이유

본문내용
Hello Kitty 소개

일본 Sanrio의 유명한 캐릭터인 Hello Kitty는 1970년 대 중반에 발표되어 상업화되었고 일본 디자인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부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랩톱 컴퓨터, 휴대폰 및 USB 허브까지 전 세계를 통해 2만 2,000 종의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고, 10억 불에 달하는 Sanrio 매출의 절반 이상이 이 캐릭터에서 나오고 있다.

Sanrio가 자체적으로 만드는 제품이 약 6,000개 가량 되며 나머지는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생산된다. 한 포도주 양조장은 Hello Kitty 보졸레 와인을 판매 한 바 있고, Mitshubishi는 Hello Kitty 캐릭터를 사용하여 6년 동안 샴페인 핑크 컬러의 600불짜리 미니카를 판매하였다. 일본 사무라이 옷을 입을 Hello Kitty도 있다.

Sanrio는 전직 공무원인 Shintaro Tsuji에 의해 창업되었다. 1960년대 실크 업체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그는 그 이후 Snoopy 아이템과 Barbie 제품의 일본 내 판권을 갖게 되고, 이러한 경험에 의해 그는 캐릭터의 파워를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Hello Kitty는 작은 지갑 디자인의 일부로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 Sanrio의 매출은 3년 연속 매년 2배씩 성장했다. 지난 30년 동안 디자이너가 3명이나 바뀌었지만 Hello Kitty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었다. 단지, 약간의 미묘한 변화만 있었을 뿐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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