좋은 디자인사례- 헬로키티 Hello Kit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8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Hello Kitty 소개
Hello Kitty의 성공 이유
- 본문내용
-
Hello Kitty 소개
일본 Sanrio의 유명한 캐릭터인 Hello Kitty는 1970년 대 중반에 발표되어 상업화되었고 일본 디자인 및 엔터테인먼트 산업 부흥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랩톱 컴퓨터, 휴대폰 및 USB 허브까지 전 세계를 통해 2만 2,000 종의 다양한 제품에서 사용되고 있고, 10억 불에 달하는 Sanrio 매출의 절반 이상이 이 캐릭터에서 나오고 있다.
Sanrio가 자체적으로 만드는 제품이 약 6,000개 가량 되며 나머지는 라이센스 계약에 의해 생산된다. 한 포도주 양조장은 Hello Kitty 보졸레 와인을 판매 한 바 있고, Mitshubishi는 Hello Kitty 캐릭터를 사용하여 6년 동안 샴페인 핑크 컬러의 600불짜리 미니카를 판매하였다. 일본 사무라이 옷을 입을 Hello Kitty도 있다.
Sanrio는 전직 공무원인 Shintaro Tsuji에 의해 창업되었다. 1960년대 실크 업체를 운영한 경험이 있는 그는 그 이후 Snoopy 아이템과 Barbie 제품의 일본 내 판권을 갖게 되고, 이러한 경험에 의해 그는 캐릭터의 파워를 알게 되고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고 한다.
Hello Kitty는 작은 지갑 디자인의 일부로 처음 선보였고, 그 이후 Sanrio의 매출은 3년 연속 매년 2배씩 성장했다. 지난 30년 동안 디자이너가 3명이나 바뀌었지만 Hello Kitty 캐릭터는 기본적으로 변함이 없었다. 단지, 약간의 미묘한 변화만 있었을 뿐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홈페이지제작.기획]전문적인 홈페이지제작기획서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BSC의 활용과 효과 및 시사점
- [마케팅] 신제품 실패사례 조사 -JOY, 미(米)소주, 스마트폰
- 기업문화의 이해
- 기업문화의 유형과 사례
- CJ 기업분석과 SWOT분석/ CJ 경영전략과 사업성공,실패사례분석 PPT
- [호텔경영론] 신라호텔의 식음료부분 성공요인분석
- 복잡계 이론의 현실적 해석과 이해
- 아이디어 상품의 수출마케팅 - 1T/t 조절용 조미료 용기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