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9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하게 된 배경
2 박람회란
3 WTFE 2008 1)소개
2)SWOT
4 개선할 사항을 바탕으로
다시 재구성한 박람회
- 본문내용
-
1.하게 된 배경
케이터링 경영론이란 수업을 들으면서 우리나라 사회의 외식산업 현황과 그 미래향이 궁금해지고 특히 우리 나라의 외식 산업의 세계화 추세와 세계의 음식의 현지화가 어떻게 진행되고 있던지 궁금해하고 있었다.
그때 마침 그 현황을 느껴볼 수 있는 자리인 “서울 세계 관광 음식박람회”가 개최됬다는 소식을 듣게 되었고 이를 알아보기 위해 식품박람회라는 생소한 주제의 연회에 접하게 되었다.
2. 박람회란
생산물의 개량·발전 및 산업의 진흥을 꾀하기 위하여 농업, 상업, 공업 따위에 관한 온갖 물품을 모아 벌여 놓고 판매, 선전, 우열심사를 하는 전람회를 말한다.
3. 서울세계관광음식 식품박람회(WTFE 2008)
1)소개
이번 서울세계관광음식 식품박람회가 열린 장소는 양재동에 있는 aT Center에서 열렸고 행사 기간: 2008년 4월 3일(목) ~ 4월 7일(월) 5일에 걸친 박람회였다. 주최:(사)한국음식관광협회에서 주관했으며 경연 및 전시부분은 전세계 약 10개국 예상(일본, 독일, 중국, 이탈리아, 미국, 호주 등)을 했으며 예상관람객 약 50,000명 (국내 4만5천명,국외 5천명 )정도를 예상하였다. 이번에 개최된 서울세계관광음식박람회는 한국음식 문화의 보존, 연구, 개발을 통하여 우리 음식문화를 계승 발전시킴으로서 후손들에게 그 우수성과 소중함을 인식하고 자긍심을 고취시키며 궁극적으로 세계적인 관광음식문화로 발전시키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었다.
이 박람회에 대해 조사하던 중 박람회의 주 타겟은 어느 층이며, 또한 관람객들은 어떤 경로를 통해 이 박람회에 대해 접하게 되었으며 또한 어느정도의 만족도를 얻었는지에 대해 알고 싶어 다음과 같은 설문조사를 하였다.
*총 설문 인원: 50명 10대: 20명, 20~30대: 20명, 40대 이상: 10명
박람회를 접하게된 경로는?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관광학] 메가 스포츠 이벤트
- [호텔서비스마케팅] 리츠칼튼서울의 마케팅전략
- [관광경영] 대전 국제회의 유치제안서
- [방통대 컨벤션산업론 공통] 수업의 주교재인 “컨벤션산업론”의 제I부(컨벤션산업의 개요 및 현황)인 제1장 ~ 제3장과 제II부(컨벤션산업의 구성요소)인 제4장 ~ 제7장까지(제8장 제외)의 내용을 요약하고, 실제 개최되었던 컨벤션 사례 하나를 선택하여 이를 분석한 후 본인의 의견을 논리적으로 정리, 기술하시오.
- [관광경영] Mega Event(국제행사지)의 지속적인 관광 상품화를 위한 마케팅 전략(사후관리 및 지속적인 관광객 유치)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관리][한국항공대] 인공지능이 가져올 미래에 관해서
- 이마트트레이더스 기업전략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이마트트레이더스 향후전략제시 PPT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