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Iriver 아이리버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2(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도입
시장환경분석
기업분석
SWOT 분석
STP 분석
4P 분석
성공요인 및 실패요인 분석
극복을 위한 쇄신
본문내용
STP 분석
시장세분화(Market Segmentation)

1.산업적 특성

- 네트워크 인프라의 구축,
온라인 음악파일 보급 확산의 시장환경에서
실사용이 가능한‘젊은 층 중심’시장 공략

2. 경기변동적 특성

- 10대 및 20대 초반은 경기변동과 상대적으로 무관

3. 인구통계적 특성

- 10대 후반 - 또래집단의 영향을 많이 받음
- 20~30대 - 자기만의 스타일 추구, 첨단기기와 친숙,
실질적 구매능력 보유, 유행에 민감
참고문헌
(주)레인콤 홈페이지 (www.reigncom.com)
(주)아이리버 홈페이지 (www.iriver.co.kr)
(주)거원시스템 (www.cowon.com)
(주)디지털웨이 홈페이지 (http://www.mpio.co.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org)
LG경제연구원 (www.lgeri.com)
대한상공회의소 (www.korcham.net)
금융감독원 (www.fss.or.kr)
2010 대한민국 트렌드 - LG경제연구원, 형선호역, 한국경제신문사, 2005
MP3플레이어의 최강자, 아이리버 - 김태훈, emars, 200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너무 오래된 자료이네요
  • kimsso***
    (2016.01.17 21:39:20)
  • 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자료평가1
  • 다른 자료들 보다는 그나마 최신자료라 괜찮았음
  • squal***
    (2009.11.11 17:28:30)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관리] 아이리버 Iriver MP3P시장점유율 상승을 위한 마케팅 믹스 전략
  • 마케팅 믹스 전략PR(Public Relations)기업의 이미지 제고를 위한 정기적인 아이리버만의 봉사활동 실시아이리버의 전자기기를 봉사대상 단체에 선물같이 음악을 검색하는 모습이 노출 되도록 함실력 있는 인디밴드 지원 프로그램 실시판매촉진(sales promotion)소비자 판매촉진 : 보너스팩, 보상판매, 세일 & No세일, CRM중간상 판매촉진 : 진열공제(display allownances), 다량 구매시 공급가 인하,상품 판매보조자료 제공 및 판매원 교육인적판매(personal selling)

  • [마케팅성공사례] 쿠쿠, 이마트, 아이리버 마케팅전략
  • 마케팅 변사p262. 이마트연혁및 개발 배경.p263. 이마트 성공요인.p284. 이마트 경영전략.p295. SWOT 분석 & 4P 분석.

  • [경상,삼보컴퓨터,아이리버]삼보컴퓨&아이리버성공,실패사례
  • 내가 변화 하고 있지 않다면. 나는 이 땅에 많은 기업들 중에서 화려하게 나타났다가 조용하게 사라지는 이름 없는 기업이 되지 않기 위해 목표를 위해 그리고 목표를 달생하였다면 그것을 유지하기 위해 끊임없는 변화하도록 노력하는 내가 되도록 해야 겠다. 아이리버 http://www.iriver.co.kr삼보컴퓨터 http://www.trigem.co.krMp3 Player의 최강자 , 아이리버 -북토피아(김태훈)전자 신문디지털 타임즈매일경제 신문 한국 경제 신문한겨레 신문

  • 마케팅실패사례 -Iriver(아이리버)와 Apple(애플)
  • 마케팅 실패사례Iriver와 Apple1. about iriver2. 기업환경분석4. 마케팅 실패5. 마케팅 실패 요인6. 아이팟의 성공사례7. Q&ACONTENTS3. 마케팅 전략과 성공마케팅 실패사례About iriver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iriver2009년 3월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vision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 [경영학] 아이리버 마케팅 실패 사례(Iriver와 Apple 비교)
  • 마케팅 실패사례Iriver와 Apple1. about iriver2. 기업환경분석4. 마케팅 실패5. 마케팅 실패 요인6. 아이팟의 성공사례7. Q&ACONTENTS3. 마케팅 전략과 성공마케팅 실패사례About iriver디지털 컨버전스(digital convergence) 시대에서 세계적인 브랜드 창출을 목표로, 주식회사 레인콤(reigncom)의 자회사로 설립된 브랜드 회사iriver2009년 3월 ㈜레인콤에서 ㈜아이리버로 사명 변경vision독창적인 발상과 혁신적인 제품으로고객의 마음을 움직여 진정한 만족과 기쁨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