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삼 마케팅] 인삼제품의 해외진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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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사업의 목표
인삼공사의 재무현황
인삼공사 수익표
소비자 실태 조사
환경 분석
인삼제품
제조사별 시장점유율
Porter 모형을 이용한 산업구조분석
국내 및 해외 건강 보조식품 규모
구매자의 교섭력
시장의 트렌드
인삼의 효능
세계인삼의 비교
국내 인삼 관련 산업의 경쟁 촉진 및 시장 활성화 방안
고려삼의 입지
해외시장 개척 전략방안
연령층의 다양화
다양한 인삼 상품의 개발
결 론
본문내용
사업의 목표
=현재 내수수요에만 집중되어 있는 인삼제품의 해 외진출
=시장개발 전략으로 인한 저 연령층 소비자 확보

구매자의 교섭력

<1>국내 소비자

1) 공급자에 대한 구매자의 상대적인 크기
2) 구매자의 전환비용
3) 구매자의 정보
4) 구매자의 후방통합능력

<2>해외 구매자

1) 공급자에 대한 구매자의 상대적인 크기
2) 구매자의 전환비용
3) 구매자의 정보
4) 구매자의 후방통합능력
5) 총비용중 원자재비용의 비중
6) 구매자의 이윤율 수준
7) 제품품질의 중요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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