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득커뮤니케이션] 홈쇼핑 설득기법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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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목 차

1. 선정제품 소개
2. 정보원의 공신력
3. 정보원의 유사성
4. 자기 감시와 설득
5. 메시지 반복 효과
6. 유머소구
7. 성적소구
8. 결론

본문내용
1. 선정 제품 소개


Gs 홈쇼핑
[PHILIPS] 샤티넬 아이스 프리미엄 제모기


“아이스쿨러”라는 필립스만의 기능이 있다” usp강조
- 시원하게 냉찜질을 하듯이 제모를 할 수 있다.


최신형, 최고급형, 단독 구성 관심과 호감 유발

2. 정보원의 공신력


필립스라는 브랜드에서
공신력을 얻을 수 있다!



- 전문성 측면 : 필립스는 오래 전부터 면도기/모근 제모기 분야에서
높은 인지도를 쌓아왔다. 그래서 소비자의 인식에는
면도기/여성용제모기 하면 ‘필립스’라는 브랜드가 연상됨.

신뢰성 측면 : 해당 쇼 호스트들이 생생하고 구체적인 자신의 사용담을
이야기하며 소비자들을 설득시키고 있다.

선의의 측면 : 쇼 호스트들은 ‘우리’라는 말을 자주 사용하면서 뭇 여성
들의 고민거리나 경험담 등을 언급하며 공감을 자아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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