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자론] 이동통신 3사의 문제점과 성공을 위한 LG Telecom(LG텔레콤)의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제목 차례>


1. LG텔레콤 기업 소개

2. 이동통신 3사 재무제표

3. 이동통신 3사 주식현황과 예측

4. 이동통신업계 전망

5. 이동통신 3사의 문제점과 성공을 위한 LG Telecom의 전략

6. 증권사별 이동통신사의 투자의견 종합
본문내용
1. LG텔레콤은?

1)소개
LG텔레콤은 대한민국의 이동통신 사업자이며 LG 그룹 계열사이다. LG 텔레콤은 1997년 10월부터 PCS 기술을 기반으로 3세대 이동통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 뱅킹 서비스 뱅크온을 국내 최초로 시작하였다. 타사들이 모바일뱅킹을 도외시하고 있는 반면 LG텔레콤은 자사의 모바일 서비스인 뱅크온을 주력서비스로 추진하고 있다. 2007년 1월 18일을 기준으로 차후 출시될 신제품 목록에서 뱅크온 기능이 지원되지 않는 핸드폰은 거의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CDMA 사업자로 1900MHz를 사용하고 있다. 식별 번호는 019을 사용했으나 현재는 번호이동에 의해 무색해졌고 010으로 통합되고 있다. 삼성 애니콜, LG 싸이언, 팬택앤큐리텔 등의 단말기가 있다. 대한민국 이동통신 사업자 중 유일하게 일본산 카시오 및 도시바 단말기를 한국어화 및 소프트웨어 재개발을 통해서 판매하고 있으며, SK텔레콤이 일본 산요(SANYO)사의 핸드폰을 도입했을 때와는 달리 지속적으로 차기 브랜드를 내놓고 있다. 최근 팬택앤큐리텔의 고급브랜드인 스카이(SKY)와 협작하여 IM-8500L 모델을 처음으로 출시하였고 현재 지속적으로 출시되고 있다
2006년 7월, 대한민국 정부는 사업 계획이 없다고 판단하여 LG 텔레콤의 동기식 IMT-2000 사업권을 취소했다. 동기식 IMT-2000 개발이 취소된 후, LG텔레콤에서는 퀼컴(QUALCOMM)의 CDMA-2000 리비전A를 사용하겠다고 발표했다. 리비전A는 기존의 1x EV-DO 망보다 더 진보된 규격으로, 증설에 필요한 금액이 HSPDA망 증설 금액의 10~20%밖에 되지 않아서 SK텔레콤과 KTF의 3.5세대 HSPDA 망에 대항할 수 있는 것으로 간주되고 있다. 그러나 그 이상 규격인 리비전B에 대해서는 언급을 회피하고 있다. 최근 리비전 A 서비스와 관련 01X 형태의 식별번호를 사용할 수 없도록 정보통신부에서 규정하여 리비전 A 가입자도 010형태의 식별 번호를 사용하게 된 것으로 인해 많은 논란이 벌어지고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마케팅전략] LG텔레콤 1위를 위한 마케팅전략
  • 텔레콤, LG텔레콤의 3개 사업자로 재편되어 경쟁하고 있으며 올해 3월 말 현재 이동통신 가입자는 3500만 명을 돌파하였다. 어린이와 나이 많은 노인을 제외하고는 대부분 가입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L 따라서 가입자 증가에 따른 성장을 기대하기는 어렵다. SK텔레콤의 지난해 통화료 수입이 3조 5280억 원으로 1년 전보다 4% 줄어든 것이 이를 입증한다. 반면 2003년부터 번호이동성 제도가 도입돼 이동통신 3사의 가입자 확보 경쟁이 붙으면서 대리점 수

  • [경영] 이동통신사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A+)
  • 목 차Ⅰ. 서 론 1. 서비스의 정의2. 서비스마케팅의 필요성3. 전통적 마케팅과 서비스마케팅의 비교분석 Ⅱ. 이동통신사 3사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분석1. LG Telecom1). LG Telecom의 소개2). 내부분석3). SWOT분석4).LG텔레콤의 서비스2. KTF1). KTF소개2).SWOT 분석3) KTF의 마케팅 전략4) KTK의 서비스 마케팅 전략 3. SK텔레콤 1) 기업소개 2) SWOT분석3) SK텔레콤의 서비스마케팅전략Ⅲ. 결 론이동통신사의 서비스마케팅 사례분석 Ⅰ. 서비스마케팅1. 서비스

  • [광고크리에이티브] LG텔레콤 OZ 기획서
  • 이동통신 3사의 브랜드 이미지 분석ⅲ.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과제1. 문제점 분석2. 커뮤니케이션 목표Ⅲ. 문제 해결 방안ⅰ. 경쟁 상황 재분석1. SWOT 분석2. SWOT 분석에 따른 내부적 외부적 전략의 확인ⅱ.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수립ⅲ. 새로운 커뮤니케이션 컨셉의 방향 수립Ⅳ. 실행전략ⅰ. IMC 전략ⅱ. 매체 전략Ⅰ. 상황 분석ⅰ. 자사 분석1. LG텔레콤 분석 ① 기업 개요LG텔레콤(www.lgtelecom.com)은 세계 최초로 CDMA기술 상용화에 성공한 LG

  • [재무관리] LG텔레콤 재무제표분석
  • LG텔레콤은 우리나라에서 서비스 되고 있는 무선 통신업체 3개중 가장 낮은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그 이유는 선발업체인 SK텔레콤은 신세기 이동통신을, KTF는 한국통신엠닷컴을 흡수합병하여 시장에서 큰 우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현재 LG텔레콤은 마케팅강화와 번호이동성제도를 통하여 신규 고객유치에 성공, 가입자 순증가 추세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LG텔레콤의 재무제표를 분석함으로써 과거의 문제점을 생각해보고

  • [마케팅전략]국내 이동통신 시장의 마케팅 전략
  • 전략의 이론적 고찰을 하였고, 제 4장에서는 이동통신 3사의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였고, 마지막 제 5 장에서는 이동통신 시장에서의 바람직한 마케팅전략과 더불어 결론을 내렸다. 제2장 본론 - 이동통신 개요1. 이동통신시장 분석(1) 우리 나라 이동전화서비스의 역사 1) 우리 나라 이동전화의 시작 국내 이동전화 서비스는 84년 3월 이동 통신 수요에 부응하기 위하여 이동 통신 전담회사인 한국이동통신(현재의 SK텔레콤)을 설립하였다. 이어서, 84년 3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