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경영] 리바이스 Levi`s 글로벌경영전략에 관한 연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2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목 차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1-1 연구 배경
1-2 연구 목적
Ⅱ 리바이스 기업의 개관
1-1 리바이스의 연혁
1-2 리바이스 브랜드 특징
1-3 리바이스 제품 소개
1-4 리바이스 코리아
Ⅲ 마케팅 분석
1-1 SWOT 분석
1-2 STP 전략
1-3 4P 전략
Ⅳ 리바이스의 전략
1-1 성공요인: 현지화, 광고 마케팅, 이미지 마케팅
1-2 실패요인: 의사결정, 상품 이미지
Ⅴ 경쟁사 분석
1-1 TOMMY HILFIGER
1-2 GUESS
Ⅵ 연구 결과 및 시사점
Ⅶ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Ⅰ연구배경 및 목적
1-1 연구배경
의류산업은 미래의 첨단 고부가가치화로 국가의 중추적 분야에 위치한다. 젊은 소비자층의 끊임없는 구매대상이 되고 있는 물품 중에 청바지를 꼽을 수 있다. 청바지는 매년 새로운 디자인과 상품라인을 선보이며 소비자들이 지속적으로 소비하게 만드는 제품이다. 이러한 청바지는 국내 브랜드뿐만이 아니라 해외브랜드까지 많은 젊은이들의 요구를 만족시키고자 앞 다투어 새로운 제품을 선보인다.
세계가 글로벌화 되고, 물품의 거래범위가 넓어짐으로써 소비자들은 구매의 범위를 국내가 아닌 해외로도 확장하였다. 또한 매년 유학생들 수의 증가추세는 한국 학생들 혹은 젊은 층들의 이국의 문화를 접하게 해주는 계기가 되었다. 물론 해외여행의 증가 역시 이 점과 일맥상통한다. 결국 이러한 시대 상황은 우리나라 소비자들로 하여금 단일적으로 국내브랜드 청바지만의 소비가 아닌, 다른 국가에서 생산되는 청바지도 접할 수 있게 해주었다.
하지만 세계 여러 나라에 상주하고 있는 청바지 소비자들은 국내에서 접했던 자신들이 알고 있는 해외브랜드의 상품 모델과 사이즈가 조금씩 다르다는 점을 알게 되었고 이로 인해 청바지에도 각 나라에 대한 문화적인 경영전략이 포함되어 있음을 알게 되었다.
예를 들어, 한국에서 봐두었던 국제적인 브랜드의 청바지의 디자인이 다른 나라 혹은 그 브랜드의 생산국가인 곳에서 구매하려고 했을 때, 그 디자인이 오히려 그 나라에 존재하지 않는 다는 것을 인식하게 되면서 세계 공통적인 브랜드 가치가 있는 제품이라고 하더라도 구매하고자 하는 나라에 맞추어 구매 의사결정을 해야 한다는 점이 글로벌화 되기 전의 소비관행과 차이가 난다. 이로 인하여 다국적 기업의 형태를 띠고 있는 국제적 브랜드의 청바지 회사인 리바이스의 마케팅 전략을 연구해 보고자 하였다.
- 참고문헌
-
- 이철, 장대련, 글로벌 시대의 국제 마케팅
- 이신모, 글로벌 스탠더드 문화경영
- 한국 경제 신문
- 정균승, 프로슈머 마케팅
- 박원선·이선재 ,청바지의 착용태도 및 구매행동에 관한 마케팅적 연구, 한국복식학회
- Tex Herald
- http://www.levi.co.kr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php?bid=1537356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Nucor 경영전략 레포트
- [경영전략] 미국의 철강회사 뉴코 조직문화와 리더십
- 소비자행동-동조가 구매결정에 미치는 영향
- [여성CEO성공사례] 여성의 사회적차별문제 극복방안 및 리더쉽분석
- [경영학원론] 3M의 기업문화사례연구
- [조직론] 지식경영의 성과와 기업문화 및 조직동기유발이 가지는 상관관계에 관한 연구
- 해외시장 진출 방식의 실행
- 닭꼬치 사업계획서 [사업개요, 사업 내용, 시장조사와 분석, 마케팅 분석 등]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호텔경영론-호텔조사보고서 인천파라다이스호텔Paradise Hotel Incheon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