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역상무론] 황사방지크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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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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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사업개요
2. 제품소개
3. 시장분석
4. STP
5. 4P
6. 계약, 결제조건
7. 수익분석
본문내용
1. 사업개요
현재 중국 화장품 시장은 고속성장을 하는 추세이며 그 추세는 고급화, 세분화 되고 있다. 이러한 중국시장에 진출하여 선전하고 있는 국내화장품 브랜드는 LG생활건강, 아모레퍼시픽등이 있다.
그러나 아직까지 중국에서는 국내 화장품의 인지도가 해외 브랜드의 인지도보다는 낮은 게 사실이다.
또한 세분화, 고급화 되는 중국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출하기 위해 중국 내 황사 현상이 심각한 점과 이것이 피부에 미치는 영향이 요즘 화제가 되고 있으며 황사 관련 화장품이 외국 명품 브랜드를 중심으로 출시되고 있다.
본사는 이러한 대형 브랜드가 아닌 아직 중국에 진출하지 않았거나, 영역을 확대하지 않은 중소 브랜드들을 대상으로 황사방지 화장품등을 모아서 황사방지 화장품 전문브랜드를 출시하여 중국에 유통, 판매를 담당하는 역할을 할 것이다. 따라서 본사는 중국의 황사라는 소재를 통해서 황사와 관련된 국내화장품을 전문으로 취급하는 YELLOW SEND PROTECTOR 사를 설립하여 진출하려 한다.
즉 프라이빗 브랜드(private brand)로 YELLOW SEND PROTECTOR를 내걸고 본사의 기획 아래 메이커에 위탁 생산되며, 보통 PB상품이 품질에 비해서 가격이 싼 것이 특징이지만 본사는 중국 시장에 진출 시 중고가의 정책을 내세울 것이다.
또한 전문화된 브랜드이면서도 명품 브랜드들 보다는 저가이면서 중국 국내 브랜드보다는 고가인 정책을 통해 Masstige을 실현하려고 한다. 즉 황사제품은 전 연령층이 사용할 수 있고, 의학 화장품과 일반화장품 중간의 제품으로 중국 소비자들에게 Positioning을 할 계획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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