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매일유업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마케팅전략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차 례 >
I. 제품선정
II. 기업소개
III. 탄생배경
IV. 환경분석(SWOT)
V. S.T.P분석
VI. 4P Marketing Mix
VII. 성 과
VIII. 결 론
IX. 참고문헌
- 본문내용
-
V . S.T.P 분석
1. Segmentation - Targeting
초기에는 웰빙을 선호하는 10~20대 젊은이들을 타켓으로 잡아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여 초기 광고를 인터넷과 케이블 위주로 집중했다. 제품이 인기를 끌자 어린이들이 음료제품을 선택하는데 가장 큰 영향을 미치는 30~40대 주부도 타켓으로 잡게 되었다. 초기에 인터넷과 케이블 위주로 집행되던 ‘바나나는 원래 하얗다’ 광고가 지상파 TV로 진출한 데에는 물론 제품판매가 급증하면서 마케팅 예산이 대폭 늘어난 이유도 있지만 보다 근본적으로는 가공유제품의 주소비자층 즉, 주부들의 인지도를 상승시키기 위함이었다. 실제로 초기 에는 대학생들만을 대상으로 브랜드인지도 조사를 했을 때 80% 가까이 나왔던 수치가 조사 대상자를 주부와 대학생으로 확대했을 때는 50%에 그쳤다. 인터넷의 빠른 확산력에도 불구하고 매체성격상 주부들에게까지 넓게 펴져나가지는 못했던 것이다.
2. Positioning
① 포지셔닝 맵
- 참고문헌
-
http://www.kobaco.co.kr/ (한국방송광고공사)
http://www.tvcf.co.kr/ (TVCF)
http://www.advertising.co.kr/ (광고정보센터)
http://www.maeil.com/ (매일유업)
http://www.bing.co.kr/ (빙그레)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AMAZON 아마존 마케팅 4P전략과 아마존 STP,SWOT분석 및 AMAZON 아마존 향후전략방향 제시
- 국제경영_한국 반도체산업의 현황과 국제경쟁력 강화방안을 조사 정리하시오 (2)
- [전시기획] 전통주류박람회기획서
- [국제경영] 아마존 마케팅 믹스전략과 IMC전략
- [고객관계관리] 교보생명 CRM 사례
- [호텔경영] jw메리어트호텔
- [전략경영]코엑스 전략 보고서
- 경영의 기능(경영의 관리기능 및 업무기능)
- 우버(Uber)의 성장과정과 미래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