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해외선진기업의 경영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3.10.10 / 2019.12.24
  • 43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나이키의 글로벌 아웃소싱
고어사의 격자형 경영구조
네슬레의 브랜드 전략
닌텐토의 게임기를 넘어
다우케미컬의 경영계획 수립 기법
디즈니의 인터넷 비즈니스 전략
로열더치 쉘의 시나리오 경영
꿈을 실현한 보잉-777
시세이도의 커뮤니케이션 전략
시티뱅크의 대담한 전략전환
불황기에 혼자 승리하는 SONY의 비결
사우스웨스트의 독창적 사업전략
산리오의 Kitty
코카콜라의 브랜드 전략
삶의 질 향상을 추구하는 화이자
IMF 무풍지대 삼원정공
본문내용
부메랑 모양의 빨간색 나이키 상표는 도발적이다. 타이거 우즈가 어려운 퍼팅을 성공시키고 나서 오른손 주먹을 불끈 쥐는 승리의 제스처가 생각나고 마이클 조던이 프리드로 라인에서부터 뛰어올라 멋있게 덩크 슛을 성공시키는 장면이 떠오른다. 나이키는 스타의 상징이고 젊음과 세련됨을 나타낸다. 그래서 전세계 청소년이 나이키신발을 신고 싶어하고 나이키 모자와 티셔츠 입기를 원한다. 나이키는 스포츠를 이용해 세계 시장을 석권한 스포츠 기업이다.

■ 나이키를 창조한 석사논문

나이키사는 필 나이트 회장과 빌 하우어만이 공동으로 창업했다. 1957년 필 나이트는 미국 오리건 대학의 육상선수였고 빌 하우어만은 육상코치였다. 당시 스포츠화시장은 아디다스나 퓨마와 같은 독일기업에 의해 독점되고 있었고 육상도 예외는 아니었다. 필 나이트는 세계에서 가장 규모가 큰 미국시장이 독일의 지배를 받고 있다는 현실에 많은 안타까움을 느끼고 있었다.

대학 졸업 후 스탠퍼드 경영대학원에 진학한 나이트는 일본기업이 카메라시장에서 값싸고 질 좋은 제품으로 독일기업의 아성을 무너뜨리고 있는 것에 강한 인상을 받게 된다. 그래서 MBA 시절에 신발 시장을 주제로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 삼성전자의 국제경영사례연구
  • 기업은 언제나 커다랗게 기업을 키우려고 한다. 그러나 국내는 너무 좁고, 세계는 넓다. 인터넷으로 인하여 무한경쟁시대에 돌입하였고, 이러한 시대적 환경 때문에 글로벌화 국제기업이 탄생의 필연적결과라고 생각한다.본 연구의 목적은 해외진출을 통해 국제경영활동을 수행하고 있는 삼성기업의 국제경영사례를 규명하고 어떠한 요인이 성공적 혹은 실패적으로 작용하였는가를 실증적으로 분석하는 것이다. 즉, 성과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는

  • 품질관리 사례조사 기아자동차
  • 기업선정이유기계자동차공학부로서 조원들이 평소에 자동차에 관심이 있었고 최근에 우리나라 자동차제품들의 품질이 다른 해외선진기업의 자동차의 품질에 밀리지않고 해외에서도 우리나라 자동차제품을 이용하는 나라들이 늘어나서 해외진출에도 성공하고 있다. 그래서 우리나라 대표자동차 기업 중 기아자동차에 대해서 조사하게 되었다.기업 소개* 기업 사례 조사 차례 1. 기 업 소 개2. CEO 소개 3. CEO 인사말4. 기 업 연 혁5. 사회 책임 경영

  • [경영정보시스템] 해외사례 분석을 통한 우리나라 금융기업의 성공적인 ERM 구축방안
  • 해외 사례 분석을 통한국내 금융기업의 효과적인 ERM 구축방안1. 주제 선정배경2. ERM의 개념과 탄생배경(1) ERM의 개념(2) ERM의 탄생배경(3) ERM의 기능3. 국내 금융 환경 분석(1) COSO ERM Framework(2) 자본시장 통합법(3) 서브프라임 모기지 사태(4) Basel Ⅱ4. 국내의 ERM 도입사례 및 분석(1) 국내의 ERM 추진 현황(2) 국내 ERM 도입사례5. 해외 선진사례 분석 및 실패 사례 분석(1) 선진사례 분석(2) 실패사례 분석6. 국내 금융환경에 맞춘 ERM도입과 발전

  • 경제경영 6시그마 도입 성공사례 금호 타이어
  • 사례기업은 인력양성(belt제), 성과측정체계, incentive 제도, communication 활성화를 주 목표로 삼고 추진하고 있다.① 비전플라자 활동을 통한 communication 활성화 - 선진업체 B.M 실시- BEST PRACTICE 발굴 및 교류화 운영- 홍보프로그램운영 - 프로젝트 팀간 정보공유② 성과측정체계- 6시그마 성과측정체계구축- 유지, 개선프로세스 정립 및 시스템화- 활동과정 및 지수관리- 정기적 audit 수행③ 수행인력양성 및 관리 (belt제)- 6시그마 품질경영 실천교육 프

  • [해외진출전략] 삼성전자의 헝가리와 베트남 진출 및 현지화전략비교
  • 기업들조차도 꺼렸던 국가였던 헝가리에 진출하게 된 것이다. 다음에는 베트남으로 진출하게된 계기를 알아보자. 그동안 베트남 경제발전에 가장 큰 걸림돌이었던 미국의 경제제재조치가 1994년 2월에 해제되고 시장경제체제가 활성화됨으로써 가전제품의 수요량은 급증하였다. 이러한 시장변화는 삼성전자의 베트남시장에 대한 진입을 촉진하는 계기가 되었다. 그럼 본격적으로 이 두국가에 진출한 삼성전자 현지법인의 향후 경영성과를 판단할 평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