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미노피자(Domono pizza) Brand identity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8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들어가면서
2.피자시장 분석& 역사
3.도미노소개
4.문제제기
5.개선영역-1차 / 개선영역-2차
6.개선 결과.
7.기대효과의 객관적 증명
- 본문내용
-
들어가면서
1970년대 후반 이후 음식업, 요식업을 중심으로 형성되어온 외식산업은 1980년대 이후 빠른경제성장과 함께 급속히 발전하고 있다. 그리고 주 5일 근무제로 인한 여가 시간의 증대는 현대인에게 단순히 생리적 욕구 충족으로서 외식이 아닌 심리적 욕구충족을 위한 외식으로 인식변화를 가져다 주었다. 현대의 소비자는 단지 먹는 것 만에 의의를 두는 것이 아니라 어떠한 분위기에서 어떤 서비스를 받으며 음식을 먹느냐? 하는 문화생활의 일부로서 외식생활을 누리고 있다. 이번 마케팅 프로젝트의 브랜드 아이덴티티 개선 방안으로 도미노피자를 선택 하였다. 패스트푸드의 시장이 커져가고 많은 외식업체들의 반란 속에 피자만은 꾸준히 인기를 끌어왔으며, 그 경쟁도 심화되어 다양한 종류의 신 메뉴를 개발하고, 고객의 입심을 자극하는 마케팅으로 판매욕구를 높이고 있다. 도미노 피자는 타사와는 차별화된 배달위주라는 컨셉 이지만 판매영역을 넓히고, 고객을 위한 서비스 등을 개선하여 보다 차별화되고 고객만족도를 높이자는 마음가짐으로 이번 과제에 임하였다.
1970년
명동의 신도피자, 장미의 숲 등 레스토랑 일부에서 피자를 판매하기 시작
1980년
피자인(조은상가)을 미국에서 라이센스 들여와 활발히 전개
1985년
프랜차이즈 활성화 단계로 피자헛이 1985년도에 국내에 상륙 상당한 위력을 떨침
1980후반
피자의 초기 경쟁시작, 새로운 업체의 탄생(미스터피자, 도미노피자 국내에 도입)
2000년
피자헛, 도미노피자, 미스터 피자 빅3체제로 재편되고 저가에선 저가브랜드나
만원 이하의 피자스쿨 등이 가세.
현재의 상황
빅3체제에서 점차 테이크아웃 저가피자출현으로 새로운 시장변화가 현재 진행중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정치적 위험의 평가방법
- 제주 씨에스 호텔[the seaes hotel & resort] swot분석 및 4p
- RyanAir(라이언에어) 경영 사례 연구
- 나의 리더십 레포트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부동산 경매컨설팅 보고서
- 티켓링크의 경영전략 - 회사 소개, 사업분야, swot 분석
- [노인간호학]파킨슨병(Parkinson`s disease) 간호과정 케이스(A+),문헌고찰,병태생리,증상,건강사정,치료및간호,진단검사,신체기능및인지기능측정도구,간호진단5개,간호과정2개
- 정신간호학 양극성 장애 case study 케이스스터디 (간호진단 5개, 간호과정 3개, a+보장, 피드백 수정 완료, 교수님 극찬하신 케이스 스터디 입니다)
- 가족생활교육, 가족 상담과 치료, 가족향상의 유사점과 차이점에 대해 설명하고, 생애주기에 맞춘 부모교육 프로그램을 기획해보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