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및 공급만 관리] 아마존 On-line & Off-line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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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아마존사의 등장배경 -전자상거래
2.아마존의 성공요인
3.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비교
4.아마존의 supply chain
5.문제점과 해결
본문내용
1. 아마존사의 등장배경


인터넷 상거래 유형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활동(광고, 홍보활동)
예) flash 광고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간 전자상거래 (B to B : Business to Business)
예) 원자재 공급업체와 제조업체간의 거래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 to C: Business to Consumer)
예) amazon.com, 인터파크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C to C: Consumer to Consumer)
예) Auction, eBay
소비자와 기업간 전자상거래 (C to B: Consumer to Business)
예) Priceline (역경매)

2. 아마존의 성공요인


시장진입이 선점 - 정보제공 서비스업으로 시장에 포지셔닝
방대한 서적 DB구축 (초반에 이미 높은 진입장벽 구축)
고객DB(CRM)에 기반한 1대1 마케팅과 퍼미션 마케팅
인터넷의 훌륭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서비스 (정교한 서비스와 프로세스)
경영효율에서의 경쟁우위 (혁신에 혁신, 정보를 장악)
인터넷상의 전략적 제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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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좋네요 감사합니다ㅎㅎㅎ
  • spi***
    (2010.11.14 17:23: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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