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류 및 공급만 관리] 아마존 On-line & Off-line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6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아마존사의 등장배경 -전자상거래
2.아마존의 성공요인
3.온라인과 오프라인의 비교
4.아마존의 supply chain
5.문제점과 해결
- 본문내용
-
1. 아마존사의 등장배경
인터넷 상거래 유형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의 마케팅활동(광고, 홍보활동)
예) flash 광고
인터넷을 이용한 기업간 전자상거래 (B to B : Business to Business)
예) 원자재 공급업체와 제조업체간의 거래
기업과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B to C: Business to Consumer)
예) amazon.com, 인터파크
소비자간 전자상거래 (C to C: Consumer to Consumer)
예) Auction, eBay
소비자와 기업간 전자상거래 (C to B: Consumer to Business)
예) Priceline (역경매)
2. 아마존의 성공요인
시장진입이 선점 - 정보제공 서비스업으로 시장에 포지셔닝
방대한 서적 DB구축 (초반에 이미 높은 진입장벽 구축)
고객DB(CRM)에 기반한 1대1 마케팅과 퍼미션 마케팅
인터넷의 훌륭한 사용자 인터페이스와 서비스 (정교한 서비스와 프로세스)
경영효율에서의 경쟁우위 (혁신에 혁신, 정보를 장악)
인터넷상의 전략적 제휴
자료평가
- 좋네요 감사합니다ㅎㅎㅎ
- spi***
(2010.11.14 17:23:57)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스타벅스 조직문화와 인사관리
- [기업경영사례] 치킨산업에서 교촌치킨의 성공 요인 분석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줄거리 소개 및 책을 읽고 새롭게 배운점과 가장 기억에 남는 문장과 나의생각정리 느낀점 - 나,건축가 안도 다다오 독후감,서평
- [조직론] 스타벅스의 가치관과 동기부여
- [경영학, 인적자원, 인사관리, 기업인재상] 대한항공의 인사철학
- [기업인수합병] 팬택의 현대큐리텔 인수에 대해서
- [마케팅] 메리어트 호텔 성공요인 및 경영전략
- [대한항공 서비스마케팅 전략분석] 대한항공 마케팅 7P,SWOT,STP전략분석과 대한항공 3C분석,기업분석및 서비스전략분석과 미래전략제안
- 글로벌 만화산업의 이해
- [패션마케팅전략] 자라 ZARA 브랜드 경쟁력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