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학] 빨리빨리문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9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소비자들은 기다려 주지 않는다?!
■차례

■개요

1. 서론

1) 빨리빨리 문화의 원인

2) 빨리빨리 증후군(부정적인 시각과 그예)

3) 생활 속 외국인 vs 한국인

4) 더빠르게-IT

2. 본론

* 마케팅 성공사례 및 분석

1)음식문화

2)퀵 서비스

3)도미노 피자

4)마케팅방법으로서의 숫자활용 사례 ( 전화번호를 이용한 마케팅 )

5)패스트 푸드 (맥도날드, KFC, 버거킹, 파파이스, 롯데리아)

* 한국사회에 일으킨 혁명

1)디지털 전자 시장

2)인터넷

3. 결론
본문내용
①한국인의 기질

인간에게는 저마다 다른 특성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특성의 형성에는 공통된 배경이 있다. 이것은 ‘같은 문화를 가지는 공통된 국가아래에서의 개개인’이라는 점을 전제로 한다. 즉, 같은 문화 같은 국가의 아래에서 형성되는 개개인의 모습들은 하나하나 떼어놓고 보면 별개 인 것 같지만 조금 더 넓은 시각에서 바라보면 같은 모습이란 것이다.
그 결과 공통된 개개인의 특성들은 ‘기질’이라는 이름으로 대표된다고 할 수 있다. 이것은 기후, 풍토 등의 환경 적인 영향과 봄, 여름, 가을, 겨울 등의 반복되는 계절 및 시간의 감각과 색깔의 변화에 영향을 받는다. 또한 산악지대와 평야지대, 해안지구 등의 지형과 지리적인 여건에 따라서 적응하고 순응하는 능력이 기질화 내지 체질화되어 개인 또는 집단의 기질로 나타나게 되는 것이다.
그렇다면 한국인의 기질은 과연 어떠한 것일까?
한국인은 중앙 아시아에서 살다가 동쪽으로 이동하여 만주에 머물렀다가 한반도에 내려오는 몽골리안 루트를 따라 이동하여 정착한 민족으로 보고 있다. 그 뒤에 농사를 지으면서 중국의 압력을 받아 유교문화권에 편입되었다. 그렇지만 생존양식 또는 문화의 핵은 유목 민족적인 것이 많다.
유목민들은 목축하기 좋은 환경을 찾아서 이동하거나 말을 타고 장사를 다니면서 수시로 이동하고 움직이는 민족이었기 때문에 스피드에 강했다.
이러한 성격은 “고구려 사람들은 사납고 성질이 급하며, 침략하기 좋아한다. 또 고구려 사람들은 걸을 때도 달리는 것 같고, 절을 할 때도 발하나를 뒤로 빼서 언제나 재빨리 움직일 수 있도록 준비를 하고 있었다.” 는 중국의 기록에서도 찾아 볼 수 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향후 10년 후 미래를 이끌어 갈 기업
  • 경영자 여러분이 할 일은 이것이다. 모든 사람이 새로운 구상을 할 수 있도록 문화와 제도를 만들어라. ‘어떻게(how)라는 질문 대신에무엇을(what)이라는 질문을 하라. 합병, 관리효율의 향상, 배당률의 증가, 주식재매입, 수익증진 등을 통해서 주주들의 이익을 증가시킬 수도 있지만 아주 새로운 사업을 통해서도 주주들의 이익을 증가시킬 수 있다.새로운 사업의 유효기간은 2-3년에 지나지 않는다. 따라서좀더 열심히하지 말고

  • [국제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
  • 경영자가 되었다. 사람들은 그의 커피 스토어가 제공하는 커피의 새로운 면모를 즐겁게, 적극적으로 경험하고 있다. 스타벅스의 이러한 기업이념은 지금까지 계속되고 있으며 고객우선, 고객중심의 경영으로서 구현되고 있다.․ 종업원 중심의 기업문화 지향파트타임 종업원들까지 포함한 모든 종업원들에게 의료보험혜택을 제공하는 회사는 미국 내에 거의 없다. 이러한 전폭적인 의료보험혜택은 CEO인 하워드 슐츠의 남다른 종업원론에서 비롯된

  • [현대경영이론]한국 기업경영의 과거, 현재, 미래
  • 경영의 과거3. 한국 지식경영의 현재 4. 현 단계의 문제점5. 한국 지식경영의 미래III. 자원경영(R): 효율적 관리혁신을 위한 자원경영1. 자원경영의 개요2. 한국 자원경영의 과거3. 한국 자원경영의 현재 4. 현 단계의 문제점5. 한국 자원경영의 미래IV. 권력경영(P): 지속적 신뢰 구축을 위한 권력경영1. 권력경영의 개요2. 한국 권력경영의 과거3. 한국 권력경영의 현재 4. 현 단계의 문제점5. 한국 권력경영의 미래V. 기업문화(I): 자율공동체적 기업

  • [현대경영]KRP이론을 바탕으로 한 세계화 기업 경영 발전
  • 한국형 '시스템적 자율형'문화 구축아이덴티티 확립공유성협력성들어가며1997년 IMF 외환위기를 지나면서, 국내 유수의 기업들은 기존의 기업목표, 조직문화, 경영전략이 전면적으로 수정되어야 할 필요성을 절감하고 있다. 이른바 ‘혁신의 시대’ 가 도래한 셈이다. 특히 글로벌화의 속도가 급격히 빨라지면서, 기업이 끊임없는 자기수정과 발전을 거듭하지 않으면 그야말로 ‘눈 깜박 하는 사이에’ 도태되고 만다. 많은 기업가들은 이

  • [토론] 시장전체주의와 인문교육
  • 빨리빨리에 의한 결과이다. 씨랜드 참사 등의 안전 불감증은 기업논리가 너무 중시된 나머지 인문적 논리를 배제한 결과이다. 더 많은 성과를 얻기 위해 유동적인 사고방식을 택하는 것이 성취동기가 강하고 보다 창의적인 방법으로 보이기도 한다. 어떤 사람은 자본주의적 고도성장의 논리가 결과만 좋았더라면 우리나라야 말로 이상적인 경제 발전 모델이라고 말한다. 하지만 그런 견해에 대해 반대한다. 우리 사회의 전반에 걸친 문화적 풍토 즉, 더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