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학] 까르프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9 / 2019.12.24
  • 1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서 론
1. 까르푸 선정이유   
2. 할인점이란   
3. 지역사회에 미치는 영향   

◎ 본 론
1. SWOT 분석   
2. STP 분석   
3. 7P MIX 전략   
4. 경쟁사 분석   

◎ 결 론
본문내용
한국까르푸주식회사는 1994년 3월 8일 Carrefour Netherland BV의 100%출자로 설립되어 대형 할인 유통업을 영위하는 회사로서 당기말 현재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 지역과 전국 대도시에 총 31개 점포를 개점하였고, 향후에도 추가적으로 점포를 개설할 계획이다. 회사의 본점은 대전광역시 서구 탄방동 592번지에 위치하고 있으며 현재 회사발행주식의 100%를 프랑스에 소재하고 있는 Carrefour SA를 비롯한 Carrefour Group이 소유하고 있다.

지난 8월 11일 까르푸 전주점이 도내 최대 규모(1만 5천여평)로 완산구 중노송동에 개점하였다. 개점 첫 날 9억 원을 비롯해 하루 평균 7억원 매출을 기록하며 일주일 만에 50억여 원의 매출고를 올렸으나, 현재 주말 3억, 평일 1억 7~8천 정도의 기대 이하의 매출실적을 보이고 있다.


그렇다면 까르푸 전주점이 예상외 부진을 보이는 이유는 무엇일까? 그 원인은 다음과 같이 들 수 있다.
1) 국내경기의 불황으로 인한 소비심리 위축
2) 유통마진 하락
3) 과당경쟁으로 인한 영업이익 하락
4) 서비스 질의 미흡으로 인한 고객 충성도 하락

이에 우리는 현황분석 및 마케팅믹스를 통하여 그 해결방안을 모색하고자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비용우위와 가격경쟁] 기업의 비용우위 경쟁 -월마트와 이마트 사례
  • 경영전략이마트는 (Everday Low Price)라는 슬로건 속에 1993년 서울 창동점을 시작으로 국내 최초의 할인점을 오픈하였으며 서울에 14곳, 경기지역 21곳 등을 비롯해서 얼마 전에 오픈한 죽전점과 중국권의 취양점과 루이홍점, 인뚜점을 포함해서 총 81곳에 매장을 확보하고 있다. 또한 이마트는 선두주자답게 국내 할인점 시장점유율 35%를 차지하고 있다. 이러한 이마트는 고객과 함께하는 우리의 이마트, E가격, E기분, E마트라는 이미지로 고객으로부터 압도

  • [경영전략] 이마트 경영전략분석
  • 경영자와 종업원, 고객지상주의 경영, 프로세스의 효과적인 관리와 통제, 인간존중의 경영과 기업윤리 등의 구체적인 목표들이 있다. 3. E-MART CEO*이름 : 구학서 *출생 : 1946년12월21 경상북도 상주 *학력 : 연세대 경제학 학사 *소속 : 신세계 부회장 *경력 : 2001 신세계 대표이사 사장 / 2006 신세계 부회장 *수상 : 2007 한국능률협회 / 한국의 경영자상 수상 4. Mission1.초일류 경영자와 종업원2.고객지상주의 경영3.프로세스의 효과적인 관리와 통제4.인간

  • [중국산업] 중국의 유통업과 서비스업
  • 까르프의 소매 형태 식 슈퍼와는 달리 창고 식 매장으로 일종의 도매 식 소매업태이다. - 따라서 대상고객은 中小 소매상, 요식점, 기업체 및 일부 대량구매를 원하는 개인 소비자이다.- 아울러 영업장소 선정에 있어서 교통이 편리함과 동시에 주차장이 넓은 시내 및 近郊 인접지역을 선호하여 경영기간은 일제로 30년으로 정하였다.2) 외국 계 유통업체의 확장에 따른 문제점 중국의 WTO 가입 이후 세계 유통업계의 거두가 속속 중국 진출을 확대하기

  • 중국의 유통업과 서비스업
  • 까르프의 소매 형태 식 슈퍼와는 달리 창고 식 매장으로 일종의 도매 식 소매업태이다. - 따라서 대상고객은 中小 소매상, 요식점, 기업체 및 일부 대량구매를 원하는 개인 소비자이다.- 아울러 영업장소 선정에 있어서 교통이 편리함과 동시에 주차장이 넓은 시내 및 近郊 인접지역을 선호하여 경영기간은 일제로 30년으로 정하였다.2) 외국 계 유통업체의 확장에 따른 문제점 중국의 WTO 가입 이후 세계 유통업계의 거두가 속속 중국 진출을 확대하기

  • 세계화와 글로벌 리더 총정리[기축통화]
  • 경영자협회(www.kcmcgroup.com) - 회원사 리스트- 각국 외국 상공회의소 : 미국상공회의소(ACHAM)- 외국계기업 취업정보 -KOTRA Invest korea 외국인투자기업 인력지원센터 (http://job.investkorea.org/Text/main.asp)- 100대 외국계기업 실시간 정보 http://cafe.naver.com/mylifejob• 외국계 기업 취업선호도 조사1위가 구글코리아 : 11.5% 2위 IBM으로 9.8% 3위 한국 P&G 6.8 순으로 치다- 구글코리아에서 일하고 싶은 이유로는 회사 이미지가 38.4%, 발전 가능성이 27.6%, 연봉이 18.9%순이었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