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과의사결정] [경영과의사결정]위기극복을 위한 `레인콤-아이리버` New 마케팅전략(A+리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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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2008.10.08 / 2019.12.2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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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경영과의사결정]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기업소개
(1) 개요
(2) 연혁
(3) CEO
(4) 조직도

2. 환경 분석
(1) 산업특성(PLC)
(2) 시장점유율
(3) 시장성장률
(4) 재무현황
(5) 경쟁사

3.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2) 약점(Weakness)
(3) 기회(Opportunities)
(4) 위협(Threats)

4. STP 분석
(1) 시장세분화(Segementation)
(2) 목표시장선정(Targeting)
(3) 포지셔닝(Positioning)

5. 4P 분석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6. New 마케팅전략
(1) 제품전략
(2) 가격전략
(3) 유통전략
(4) 촉진전략

7. 최종 결론
본문내용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차별화된 디자인
- 세계적 수준의 기술력
- 글로벌시스템을 통한 선택적 집중
- 국내외 인지도
- 탁월한 인적자원

2) 약점(Weakness)
- 경쟁사들에 비해 낮은 브랜드 가치
- 불안정한 해외 유통망
- HDD타입의 선점권 상실
- 높은 수준의 제품가격
- 자본부족

3) 기회(Opportunities)
- 시장 성장 속도의 가속화
- 젊은 층의 Trend로 자리 잡은
- Portable Digital Device
- 빠른 제품교체주기/영역파괴현상
- 2007년 미국, 일본 디자인상 수상

4) 위협(Threats)
- 거대브랜드의 공격적인 시장참여
- 중국의 저가제품 출현
- 경쟁사들의 차별화 된 기능을 가진 유사제품의 범람
- 이동전화단말기의 고기능화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좋은 자료네요~잘 참고하였습니다.
  • dnqud***
    (2008.10.16 17:34: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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