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포털 ‘네이버(NAVER)’의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인터넷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I. 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소개

II. 본론
1. STP전략
2. 4P’s MIX
3. SWOT분석
4. 경쟁자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 높은 브랜드 가치
- 높은 기술력
- 독특한 이미지 전략
- 우수한 기술 개발 연구진
- 같은 계열사와의 공동 전략
- 네티즌들의 욕구를 재빨리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NHN 측의 기획력
- 높은 인지도

(2) 약점(Weakness)
- 카페 기능의 잦은 오류
- 경쟁사와 비슷한 서비스
- 영화나 드라마에 연계한 수익사업에만 치중
- 대대적 광고에 의존한 마케팅의 한계점
- 이용자들의 도덕성이나 지식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지식수준의 문제점
-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무분별한 답변에 대한효과적인 통제의 어려움
- 보안문제(바이러스,해커)

(3) 기회(Opportunity)
- 해외시장 진출 (브랜드의 수출)
- 무선 인터넷시장으로 확대
- 향후 높은 매출 창출로 기대
- 전략적 제휴
- 고 연령층대와의 결합
- 꾸준히 늘어나는 인터넷 사용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이용자 확보가 용이
- 보다 더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이용자의 욕구와 그것을 만족시킬 만한 기초준비 완비

(4) 위협(Threat)
- 핵심 기술인 지식in에 대한 타 사이트의 모방
- 후발업자들의 진입경쟁
- 과열된 포털 사이트 시장(용량 서비스 대결로 이어지는 서버확충은 연간 100억 원의 비용부담)
- 기타 경쟁 검색엔진들의 견제와 베끼기 시비 등이 현재에도 계속됨 (경쟁심화)
- 선사업자의 실패사례라는 부담을 안고 시작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맘에 쏙 드네요~
  • rhtm***
    (2008.10.16 17:53:32)
회원 추천자료
  • [영상론] UCC 광고 공모전 수상작 분석
  • 인터넷 인구가 2560만 명에 이르고, 국내 1450만 가구 중 920만 가구에 초고속 인터넷이 보급되어 있는 요즘 나날이 증가하는 인터넷의 활용으로 소비자의 라이프스타일은 바뀌어 가고 있으며, 이를 반영하듯 국민의 주당 매체 접촉률 분석 자료는 인터넷 접촉 시간이 TV와 견줄 만큼에 도달했다는 것을 명확히 나타내어 준다. 미국의 스타인로건 앤 파트너스의 조사에 의하면 인터넷광고의 최적의 역할에 대해 직접반응 광고용(70%), 브랜딩(57%), 관계 마케팅

  • [A+] 매스컴과 현대사회 총정리 요약 중간+기말
  • 인터넷 신문은 기존신문 폐간 (*2009년 크리스쳔모니터) - 페어러리스 가속화네 번째인터넷 포털 서비스 업체들의 뉴스 서비스‘네이버 뉴스’와 ‘미디어 다음’이라는 포털 미디어를 통해서 네티즌에게 막강한 영향력온라인 저널리즘을 주도하면서 기존 신문의 인터넷판 신문보다 인터넷 상에서 더욱 영향력을 행사다섯 번째SNS 뉴스 서비스facebook, kakao (*이용자 80% 이상 뉴스 이용) 영향력뉴스 알고리즘 이용 뉴스 편집 (*맞춤뉴스) → SNS 영향력

  • UCC가 우리 사회에 미치는 영향과 발전가능성
  • 인터넷 사이트에 올려 직접 판매할 수 있는 UCC 음악 서비스 ‘별곡’을 3월에 오픈할 예정이다. 네이버, 다음, SK커뮤니케이션즈 등 주요 포털업체들도 아직 적극적으로 수익사업에 뛰어들지는 않았지만, 각각의 특징을 살린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하겠다는 방침이다. 다음은 지난해 11월부터 블로그에 올린 동영상에 문맥 광고를 올려 클릭당 광고 수입을 블로거와 분배하는 ‘애드클릭스(AdClix)’를 시범 운영하고 있다. ② UCC의 산업화 한계성의 현재

  • [경영전략] 아그로수퍼 성공전략 분석
  • 네이버 두산대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49516‘칠레의 역사’ 네이버 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715346 네이버 두산대백과사전, http://100.naver.com/100.nhn?docid=149516조돈문,「칠레 민주정권 시기의 노동법 개정과 노동조건 변화」, 『동향과 전망』통권 제 63호 , 한국사회과학연구소 ,2005, pp260조돈문,「칠레 민주정권 시기의 노동법 개정과 노동조건 변화」, 『동향과 전망』통권 제 63호 , 한국사회과학연구소 ,2005, pp265아그로수퍼 홈페이

  • [정보화와 미래사회] UCC 에 대해서
  • 포털 등의 홈페이지나 블로그만 있으면 바로 이용할 수 있고 신청만 하면 개인이 작성하는 콘텐츠 특정 위치에 광고가 자동으로 실린다.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도 최근 동영상 커뮤니티 페이지 ‘네이버 플레이(play.naver.com)’를 오픈했다. 네이버에는 그동안 네티즌이 직접 만든 동영상을 따로 모아 즐기는 페이지는 없었다. 동시에 네이버는 공중파 방송 동영상 검색으로 SBS의 공중파 방송 프로그램에 대한 동영상 검색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공중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