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마케팅]인터넷포털 ‘네이버(NAVER)’의 마케팅전략 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8 / 2019.12.24
- 20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인터넷마케팅]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 목차
-
I. 서론
1. 주제선정동기
2. 기업소개
II. 본론
1. STP전략
2. 4P’s MIX
3. SWOT분석
4. 경쟁자분석
III. 결론
- 본문내용
-
SWOT 분석
(1) 강점(Strength)
- 업계 시장 점유율 1위
- 높은 브랜드 가치
- 높은 기술력
- 독특한 이미지 전략
- 우수한 기술 개발 연구진
- 같은 계열사와의 공동 전략
- 네티즌들의 욕구를 재빨리 정확하게 파악할 수 있는 NHN 측의 기획력
- 높은 인지도
(2) 약점(Weakness)
- 카페 기능의 잦은 오류
- 경쟁사와 비슷한 서비스
- 영화나 드라마에 연계한 수익사업에만 치중
- 대대적 광고에 의존한 마케팅의 한계점
- 이용자들의 도덕성이나 지식에 의존할 수밖에 없는 지식수준의 문제점
- 신뢰성이 확보되지 않은 무분별한 답변에 대한효과적인 통제의 어려움
- 보안문제(바이러스,해커)
(3) 기회(Opportunity)
- 해외시장 진출 (브랜드의 수출)
- 무선 인터넷시장으로 확대
- 향후 높은 매출 창출로 기대
- 전략적 제휴
- 고 연령층대와의 결합
- 꾸준히 늘어나는 인터넷 사용인구의 지속적인 증가로 이용자 확보가 용이
- 보다 더 양질의 정보를 얻고 싶어 하는 이용자의 욕구와 그것을 만족시킬 만한 기초준비 완비
(4) 위협(Threat)
- 핵심 기술인 지식in에 대한 타 사이트의 모방
- 후발업자들의 진입경쟁
- 과열된 포털 사이트 시장(용량 서비스 대결로 이어지는 서버확충은 연간 100억 원의 비용부담)
- 기타 경쟁 검색엔진들의 견제와 베끼기 시비 등이 현재에도 계속됨 (경쟁심화)
- 선사업자의 실패사례라는 부담을 안고 시작
<중략>
* 프리젠테이션 특성상 관련 이미지화일 및 분석도표 다수 활용하였습니다
자료평가
- 맘에 쏙 드네요~
- rhtm***
(2008.10.16 17:53:32)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현대사회 최고경영자의 역할(기업의 성과에서 최고경영자의 역할 및 중요성)
- 지구환경문제(세계환경문제,환경오염문제)
- [관광학]글로벌시대의 강원관광 분석
- [관광경영학과] 저가관광의 실태와 문제해결방안 그리고 방콕여행일정표
- 자동차 구독서비스 현황, 도입배경, 장점 및 향후 시장전망 [구독경제, 자동차 구독,차량구독,차량공유, 셀렉션]
- [기업사례연구] KT의 민영화와 경영성공사례
- 인터넷 쇼핑몰 창업을 위한 과정과 노하우
- 경영전략론_1 산업의 수익을 결정하는 마이클 포터의 5force에 대하여 특정 산업의 예를 들어 설명하시오 2 핵심역량을 결정하는 3가지 요인과 핵심역량 전략에 관하여 사례를 통하여 설명하시오 3 4차 산업혁명에 따른 제품(product) 일하는 과정(process) 요구하는 사람과 깅버문화(people)가 어떻게 변화하여야 하는지에 관한
- [마케팅] 뽀로로캐릭터 키즈카페
- 정부 주도 경제정책의 성공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