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BBQ치킨의 성공마케팅 전략분석(A+리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8.10.08 / 2019.12.24
  • 20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본 자료는 신촌Y대 경영대학 [마케팅조사론]수업 기말과제로 발표하여 A+를 받았던 PPT자료입니다. 자세한 내용은 목차 및 내용요약을 참고하시고 많은 도움 되시길 바랍니다.
목차
1. BBQ소개
(1) 경영이념
(2) 연혁

2. 마케팅 환경분석
(1) 환경분석
(2) SWOT분석

3. STP전략
(1) 시장세분화
(2) 목표시장선정
(3) 포지셔닝

4. 마케팅믹스(4P)
(1) 제품
(2) 가격
(3) 유통
(4) 촉진
본문내용
STP 전략 - Segmentation

<인구통계학적 변수>

- 10대 : 일반적으로 외식에 대한 선호와 구매욕구는 매우 높으나 구매를 위한 경제력이 약함
- 20대 : 다이어트에 관심이 매우 높아, 기름진 음식과 지방이 많은 음식에 대해 꺼려하는 경향이 짙음
- 30대 : 주로 초등생 자녀를 둔 주부는 자녀와 가족을 위해 구매행동을 많이 함
- 40대 : 술 안주로써 치킨을 선호하지만 건강에 대한 관심이 높아, 지방과 콜레스테롤에 대한 관여가 증가하여
구매 욕구가 강하지 않음
- 50대 이상 : 치킨에 대한 선호도가 낮아 구매욕구가 가장 낮음

<심리도식적 변수>

- Life style의 변화
① 핵가족화 및 맞벌이 부부의 확산으로 인한 외식의 선호 증가
② 건강에 대한 관여도가 높아져 위생적이고 깨끗한 고품질의 외식음식을 원하고 이것에 대한 수요 증가
③ 기존의 외식 업체들의 위생 상태에 불신이 강한 경우, 깨끗한 위생 상태를 보증하는 외식업으로 니치마켓
(Niche Market;틈새시장)을 노리는 전략이 필요

STP 전략 - Targeting



- 치킨에 대한 선호와 소비량이 상대적으로 높은 어린이, 청소년, 주부를 Main Target으로 함
- 다양한 입맛의 기호를 파악하여 충족시켜줌으로써 인지도를 높이고 시장점유율을 확보하는데 중점을 둠



- 기존의 치킨 외식 산업의 위생에 대한 불신감으로 인해 구매를 꺼려하는 그룹을 Sub Target으로 하여 이들에게 BBQ의 위생적인 조리과정을 강조함으로써 불신감을 없애고 구매로 이어질 수 있도록 태도를 변화시킴

STP 전략 - Positioning

<가치 위상 정립 (Value Positioning)>

- 유명 연예인을 앞세워 BBQ의 인지도를 높이고자 함
-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치킨’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강조함

<상표 개성 위상 정립 (Brand Personality Positioning)>

- 청결함, 깨끗함을 강조함
- 흥미위주형 광고에서 벗어나 제품 구매 패턴을 바꾸는 소비자 설득형 광고로 변화시킴

<혜택 위상 정립 (Benefit Positioning)>

- 다양한 이벤트 전략을 이용하여 제품 구매 촉진

<중략>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So Good!!
  • rhtm***
    (2008.10.16 17:52:24)
회원 추천자료
  • 스타벅스 기업분석
  • 서비스를 개발 해야 될 것이다.스타벅스가 주춤하고 있다.한때는 잘나가던 스타벅스가 지금은 자국인 미국내에서도 점포가 줄어드는 추세이며,최근 국내 업체의 글로벌경쟁력 강화 등으로 인해 우리나라에서도 입지가 줄어들고 있는 상황이 상황에 대한 문제점 도출(내,외적 요인 등) 및 구체적 해결방안 제시※교수님께서는 미국내 기업의 자세한 상황을 알기 힘든점 등으로 우리나라 스타벅스에 대해 초점을 맞춰서 조사를 하라고 하셨습니다.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성공 모델은 한계에 달했다. 이를 극복해야 하는 것도 중국 경제의 과제 중 하나다.―미국 경제가 2008년 월스트리트발(發) 금융위기에 처했을 때, 일부 언론은 세계 1위 경제 대국 자리를 중국이 차지할 것으로 분석하기도 했다. 하지만 미국 경제는 실리콘밸리 중심의 IT 경제가 살아나면서 세계 1위 자리를 아직도 지키고 있다.미국 실리콘밸리의 혁신 경쟁력은 중국이 부러워하는 것 중 하나다. 내가 학생들에게 늘 강조하는 것이 있다. 중국 인구가

  • [마케팅조사론] [마케팅조사론]광동제약 `옥수수수염차`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분석Ⅳ. 마케팅 전략분석1) 목표시장 분석2) 제품전략 분석3) 가격전략 분석4) 유통전략 분석5)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전략 분석Ⅴ. 성공요인 분석Ⅵ. 확인된 문제점 제시Ⅶ. 회귀 분석1) 자료의 수집 및 분석방법2) 자료의 인구통계학적 특성3) 회귀 분석Ⅷ. 개선된 마케팅 전략1) 목표시장 전략2) 제품전략3) 가격전략4) 유통전략5) 마케팅커뮤니케이션 전략Ⅸ.결론Ⅰ. 선정동기올해도 음료업계의 차(茶) 전쟁‘이 거세질 전망이다, 지난 2005년

  • [마케팅] [마케팅조사론]패밀리레스토랑 1위 `아웃백`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마케팅 분야 직원들에 대한 9가지 약속의 통해 그들에게 신뢰를 얻어낸다.① 명확한 방향감각 ② 준비성③ 참여 ④ 자신의 운명 개척⑤ 사적인 불만 청취 ⑥ 아웃백의 성공을 나눔 ⑦ 임무완성 ⑧ 즐거운 시간을 가짐⑨ 동정심Conclusion 4. Conclusion ■ 마케팅 전략에 따른 조원들의 분석결과1. 품질부분에서 보여지는 아웃백 차별전략: 비용절감을 위해서 품질의 Quality를낮추지 않는다2. 소비자의 가격부담을 줄이기 위하여 다양한 가격대

  • [브랜드전략] 글로벌 브랜드
  • 성공 사례 (BBQ.)(1)BBQ치킨 회사소개(2)BBQ치킨의 성공 요인(3)BBQ치킨 브랜드 글로벌화 과정(4)해외 진출 성공 이유8. 스토리 텔링1) 스토리텔링 마케팅전략(STORYTELLING MARKETING STRATEGY)의 정의2) 브랜드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유형3) 글로벌 브랜드의 스토리텔링 마케팅의 사례(1) 칠레와인 ‘1865’ 한국서 돌풍 ‘18홀65타 꿈의 맛’ 스토리텔링(2) 아모레퍼시픽(AMORE PACIFIC)의 미국시장 진출 사례 1.미래에 대한 브랜드 전략1) 오감을 자극하는 브랜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